나와 너는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 한국 음악의 유일무이한 아이콘 아이유의 진정한 미학을 만나는 시간
아이유라는 전무후무한 아티스트를 음악적으로 가장 정밀하게 들여다보는 최초의 시도 그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단 한 권의 책!
국내 최초 아이유 음악 평론이 출간되었다. 신간 《아이유를 읽는 시간》은 아이유의 발성ㆍ가창과 음악 전반을 집중 분석한 평론에서부터 데뷔 때부터 현재까지 아이유와 관련한 A부터 Z까지 모든 사항을 담아낸 말 그대로 아티스트 아이유에 대한 완벽한 바이블이다. 저자는 80여 명이 넘는 관계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방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했으며 평론가, 실용음악(보컬) 교수, 보컬트레이너, 작곡ㆍ편곡자 등을 통한 전문적 깊이와 다양한 시각으로 아이유의 음악을 분석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처음 공개되는 아이유의 비하인드스토리는 그의 팬들에게 읽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언론인 겸 음악평론가 조성진은 1,000여 장이 넘는 음반 해설 및 《핫뮤직》 편집장, ‘벅스뮤직’ 미디어/콘텐츠 팀장, ‘서울재즈아카데미(SJA)’ 학과장, 《아주경제》 문화연예부장을 거쳐 《스포츠한국》 연예부국장으로 재직 중이다. 엄청난 시계 매니아/컬렉터로, 음악과 시계는 그의 인생 2대 화두이기도 하다. 『록 음악에 열광하는 당연한 이유들』, 『헤비메틀 대사전』, 『재즈 음반 가이드 300』, 『초보 그룹사운드 길들이기』, 『문답식 기타 수리법』, 『모던록 음반가이드 319선』, 『HOT GUITAR PLAYERS 515-세계의 기타영웅 515인의 연주세계』 등 다수 저작물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