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 한가람 대본집 1권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예술/문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 한가람 대본집 1권

겨울에 내가 봄같은 너를 만났다

구매종이책 정가17,000
전자책 정가13,500(21%)
판매가13,500


책 소개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 한가람 대본집 1권>

“겨울의 내가 봄 같은 너를 만났다”
JTBC 화제의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무삭제 대본집 출간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JTBC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의 무삭제 대본집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한가람 대본집』이 출간된다. 2017년 드라마 [한여름의 추억]에서 어른들의 연애를 실감 나게 그려 호평을 받은 한가람 작가에 의해 이야기의 층은 더욱 다채로워졌다. 매회 방영 시 화제가 되었던 은섭의 ‘책방 일지’와 가상의 도시 북현리 앓이를 낳은 아름다운 풍광 사진, 그리고 영상으로는 미처 다 담지 못한 이야기가 수록되었다.


출판사 서평

인생 연애소설이 인생 드라마로 찾아오다
화제의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무삭제 대본집

2018년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며 수많은 독자들의 인생 연애소설로 사랑받아온 이도우 작가의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가 출간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2020년 봄 JTBC 드라마로 제작, 방송되었다. 〈이소라의 FM 음악도시〉,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를 비롯하여 오랜 기간 라디오 작가로 활약한 한가람 작가의 〈한여름의 추억〉에 이은 두 번째 드라마 집필로, 원작을 품은 섬세함과 한 겹 한 겹 더 채워지고 풍요로워진 이야기, 그리고 특유의 따뜻한 필체가 인상적이다. 담담한 일상의 언어로 매회 뜨겁게 각인되는 명대사를 탄생시키며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가상의 산골 마을 북현리와 독립서점 ‘굿나잇책방’을 중심으로 용서와 화해, 사랑을 다룬 이 드라마는 무엇보다 상처받은 마음을 묵직이 안아주는 선한 관계들로 인해 보는 이의 상처까지 치유하는 힘을 지녔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한가람 대본집』은 드라마와 조금 차이가 있다. 드라마에서 편집된 미공개 신이 그대로 삽입되어 있으며, 말수가 적은 주인공들이 미처 하지 못한 말들과 그들의 심리가 생생히 서술되어 이 이야기를 좀 더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방영마다 화제가 되었던 은섭의 블로그 비밀 글 ‘책방 일지’와, 시청자 사이에서 회자된 회차별 명대사를 별도로 정리하여 인생 드라마의 여운을 더 진하게 느끼도록 했다.

혼자 숨고 싶었던 겨울과
함께 숨 쉬고 싶은 봄 사이
겨울 같은 그녀와 봄 같은 그의 사랑 이야기

학원에서 첼로를 가르치던 해원은 학생과의 불화를 계기로 잠시 서울 생활을 접고 이모가 사는 북현리에서 지내기로 한다. 아빠의 죽음과 여전히 시리도록 차가운 엄마, 가장 믿었던 친구의 배신으로 마음을 다친 해원은 더는 상처받지 않기 위해 차가운 벽돌로 마음의 벽을 꼼꼼히 쌓아 올린다. 그런 해원에게 은섭은 여느 무례한 사람들처럼 다가오지 않는다. 그저 선 밖에 서서 “안녕.” “더 하고 싶은 말이 있어?” 물을 뿐이다. 고교 시절 은섭에게 들판 위 ‘마시멜로’의 진짜 이름을 무심히 물었던 해원. 1년에 두어 번 내려올까 말까 했던 그녀가 이번 겨울엔 봄이 올 때까지 북현리에 머문다고 한다. 은섭의 마음속에 살고 있던 ‘아이린’, 해원이 그의 독립서점 ‘굿나잇책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그와 대화를 나누고 눈을 보며 웃기도 한다. 조금씩 다가오는 해원. 그러나 행복이 절정의 순간에 사라질 때의 슬픔을 아는 은섭은 쉽게 발이 떨어지지 않는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한가람 대본집』은 겨울 같은 해원이 봄 같은 은섭을 만나 서로를 어루만지며 애써 잊고 살았던 온기를 되찾는 과정을 그렸다. 은섭의 동생, 장우의 짝사랑 상대, 명여의 과거 남자친구 등 개성 있는 인물들을 더해 통통 튀는 활기가 돋보이는 한편, 산골 마을에 있을 법한 일상과 사건을 더해 북현리에서 살아 숨 쉬는 모든 것을 사랑할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 어떤 음악을 들으면 그 시절이 떠오르듯 겨울이 되면 다시 생각나는 인생 드라마로 영영 기억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한가람

  • 국적 대한민국
  • 경력 JTBC 드라마페스타 '한여름의 추억' 드라마 작가
    '박명수의 라디오쇼' 라디오 작가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 라디오 작가

2019.01.0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2017. 12. 31. JTBC 드라마 페스타 〈한여름의 추억〉
2020. 2. 24.~2020. 4. 21. JTBC 월화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목차

일러두기
용어 설명
프롤로그
인물 소개

제1회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제2회 과거완료입니까
제3회 늑대의 은빛 눈썹
제4회 꿈속의 옛집
제5회 서쪽에서 온 귀인
제6회 전설을 찾아서
제7회 오두막으로 가는 길
제8회 의심이 이루어지는 곳

인용문 출처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