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오셀로 상세페이지

책 소개

<오셀로> 〈지식을만드는지식 희곡선집〉은 인류의 유산으로 남을 만한 작품만을 선정합니다. 오랜 시간 그 작품을 연구한 전문가가 정확한 번역, 전문적인 해설, 풍부한 작가 소개, 친절한 주석을 제공하는 고급 희곡 선집입니다.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로, 용맹하고 자신감 넘쳤던 오셀로 장군이 형편없이 무너져 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 주는 작품이다. 원작의 형식을 최대한 살려 번역했다.


출판사 서평

고귀하고 용맹한 장군 오셀로가 질투와 의심에 가득 찬 의처증 환자로 떨어지는 과정을 보여 주며 인간이 어느 정도로 몰락할 수 있는지 그 낙차를 두려운 마음으로 지켜보게 하는 작품이다. ‘동기 없는 악’으로 불리는 희대의 악당, 이아고를 탄생시켰다.

이아고는 카시오를 부관으로 임명한 데 대해 오셀로에게 앙심을 품는다. 이아고는 먼저 술자리에서 카시오를 충돌질해 오셀로의 신임을 잃게 만든다. 이 일로 낙심한 카시오는 데스데모나에게 부탁해 보라는 이아고의 조언을 따르기로 한다. 이아고는 이 일을 빌미로 오셀로와 데스데모나 사이를 이간질하고 데스데모나에 대한 끝없는 의심에 시달리던 오셀로는 질투에 못 이겨 그녀를 살해한다. 에밀리아에 의해 이아고의 정체가 밝혀지고, 오셀로는 충격에 자살한다. 의원들은 이 비극의 책임을 물어 이아고에게 잔혹한 형벌을 내리기로 한다.

역자는 번역 과정에서 셰익스피어의 극이 갖는 대사의 힘을 살리고자 했으며, 운문과 산문이 혼재되어 있는 원작의 형식을 충실히 따랐다.


저자 프로필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564년 4월 26일 - 1616년 4월 23일
  • 데뷔 1590년 소설 `실수연발`

2014.10.3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윌리엄 셰익스피어
엘리자베스 1세 시대의 영국은 강력한 중앙집권 체제의 국력을 다져 가던 시기이며, 유럽의 르네상스 여파가 강하게 작동하던 역동적인 시기였다. 이때 셰익스피어라는 한 극작가의 희곡은 당시에도 많은 귀족의 후원을 받는 인기작이었다. 40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그의 작품은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고, 학문 연구의 대상이 되어 왔다.
런던 북서쪽 스트랫퍼드 어폰 에이번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셰익스피어는 ‘그래머 스쿨(Grammar School: 중등학교)’ 정도의 교육밖에 받지 못했다. 그는 여기서 라틴어, 그리스어의 기초를 배우고, ≪플루타르코스 영웅전≫이나 영국 역사에 대해서 읽고 배울 수 있었으며, 덕분에 영국 역사극과 로마의 영웅들을 소재로 한 비극을 쓸 수 있었다. 그가 극장가에서 두각을 나타낼 무렵에는 옥스퍼드나 케임브리지 출신의 극작가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들 중 극작가 로버트 그린은 셰익스피어에 대한 질투심에서 그의 학식이 낮음을 가지고, “라틴어는 조금밖에 모르고 그리스어는 더욱 모르는 촌놈이 극장가를 뒤흔든다”고 은근히 비꼬았다고 한다. 후대 사람들이 그들을 ‘대학 출신 재간꾼(University Wits)’ 정도로 부르고 있지만, 셰익스피어를 ‘대가(Master)’라고 부르고 있다는 것은 위대한 예술적 정신에 대한 마땅한 예우라 할 것이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장르별로 크게 희극(Comedies), 비극(Tragedies), 역사극(Histories)으로 나눌 수 있다. 저작 연대는 대체로 4기로 나눈다. 1590년경 당시 유행하던 유혈 낭자한 통속 복수 비극의 특성이 있는 <타이터스 앤드로니커스(Titus Andronicus)>를 시작으로 한 1기(1590∼1592)는 습작기였다. <실수 연발(The Comedy of Errors)> 같은 소극(farce), 엘리자베스 여왕의 할아버지 헨리 7세가 튜더 왕가를 이루면서 장미전쟁을 종식하기 직전의 역사를 다룬 역사극 3부작을 쓰기도 했다.
2기(1592∼1599)부터는 셰익스피어의 활동이 부쩍 활발해진다. 그중 전반부는 ‘낭만 희극(Romantic Comedies)’이라고 부르는 초기 희극들이 눈에 띈다. 낭만 희극 계열은 사랑하는 연인들, 가족들이 우여곡절을 겪은 후 해후하거나 화합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이 시기의 후반부는 소위 ‘성숙한 희극(Mature Comedies)’이라고 불리는 희극들이 쏟아져 나온다. 비록 암울한 기운으로 바뀌긴 했어도 창작력이 최고조에 다다른 3기에서 찾을 수 있는 극작의 기법, 주제들을 2기 ‘성숙한 희극’에서 이미 찾아낼 수 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영국 역대 왕을 소재로 한 역사극이 무대에 많이 올랐다는 점이다. 얼룩진 제왕들의 영욕의 삶으로부터 후대는 결코 그 전철을 밟지 말아야 한다는 진실을 그의 역사극은 절실히 보여 주고 있다. 이 시기에 비극으로 분류되는 극은 <로미오와 줄리엣(Romeo and Juliet)>밖에 눈에 띄지 않는다. 이 극은 ‘숙명의 연인(star-crossed lover)’을 통해, 운명은 인간의 생각과는 상관없이 인간을 마음대로 희롱하는 것 같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러나 셰익스피어는 그의 위대한 비극기인 3기(1600∼1608)에 접어들면서 모든 인간의 고통과 비극은 바로 인간 자신에게 있다고 이야기한다. 4대 비극이 써진 이 시기는 셰익스피어가 인간과 인간 성품에 대한 근본적인 회의로 가득 차 있었던 때였음을 알 수 있다. 4기(1608∼1613)에 들어가면서 그는 인간의 모든 약점에 대해 연민을 느끼고 극을 통해 화해와 용서를 시도한다. 이 시기에 산출된 <태풍(The Tempest)>은 이와 같은 4기 극들의 특질을 대변하는 중요 작품이다.

역자 - 김미예
김미예는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영어영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동덕여자대학교 영어과 영문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 셰익스피어학회 부속 교수 연극 단체 <Shakespeare’s Kids>의 상임 연출가를 맡고 있다. 한국 셰익스피어학회 부회장을 지냈으며 다수의 셰익스피어 극 연출 및 드라마투르기 작업을 했다. 셰익스피어 극의 공연용 대본을 번역했다. 셰익스피어 연극의 교육적 효과에 대한 연구, 드라마를 이용한 초등 영어 교육에 관심을 두고 연구 중이다.

목차

나오는 사람들

제1막
제2막
제3막
제4막
제5막

해설
지은이에 대해
옮긴이에 대해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