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샘킴의 맛있는 아이밥 상세페이지

가정/생활 취미/요리/기타

샘킴의 맛있는 아이밥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자연주의 셰프의 건강한 키즈 푸드 레시피

구매종이책 정가19,800
전자책 정가11,900(40%)
판매가11,900


책 소개

<샘킴의 맛있는 아이밥> 자연주의 셰프 샘킴의 첫 번째 아이밥 요리책!

‘아들 바보’라는 애칭을 가진 셰프 샘킴이 생후 1년부터 초등학생까지 많은 아이가 먹을 수 있는 자연주의 레시피를 아빠의 마음으로 만들어 정리한 『샘킴의 맛있는 아이밥』. 신선한 식재료로 요리를 해 주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아이가 올바른 식습관을 가진 사람으로 자랄 수 있는 자연주의 레시피를 담았다.

“어떻게 요리해야 다양한 재료를 편식하지 않고 아이가 잘 먹을까?”를 고민하며 아이들 입맛 저격, 상황별 요리를 정리했다. 과일과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 해산물을 꺼리는 아이, 고기를 먹지 않으려는 아이 등을 위한 메뉴를 따로 모았다. 당근, 가지, 양파, 브로콜리, 시금치, 굴, 조개, 생선 등의 식재료가 아이가 먹고 싶어 하는 메뉴로 변하는 마법의 레시피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바쁜 맞벌이 부모를 위해 금방 완성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를 중심으로 모아 조리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과정도 복잡하지 않아 초보 부모도 금방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별히 맛을 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재료로는 ‘샘킴표 자연주의 채소육수’를 사용했다. 감칠맛도 내고 건강에도 좋은 육수는 만드는 방법까지 간단해 쉽게 따라해볼 수 있도록 했다.


출판사 서평

직접 아들에게 해주던 자연주의 레시피를 모아서 만든 샘킴의 첫 번째 ‘아이밥’ 요리책
셰프 샘킴의 자연주의 요리 철학은 아들의 이유식을 만들면서부터 더욱 확고해졌다. 아이들은 자라면서 수만 가지 이상의 요리를 접하게 되는데, 성인이 되어도 어렸을 때의 취향과 입맛은 상당 부분 이어진다. 결국, 무엇이든 골고루 잘 먹는 사람으로 자라기 위해선 어릴 적부터 ‘신선한 원재료’의 맛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는 샘킴. 그래서 그의 요리는 자극적인 조미료 없이 풍부한 자연의 맛을 그대로 살리기로 유명하다. 아이밥이 주제인 이번 책은 자연주의 레시피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한결 더 신경 썼다.

>아이들이 싫어하는 재료가 맛있게 변신!
채소와 과일을 안 먹는 아이들이 많다. 하지만 아이들이 피하는 식재료는 성장기에 섭취해야 할 영양소가 풍부해서 부모라면 단연코 먹이고 싶기 마련이다. 그래서 샘킴은 아이들이 싫어하는 재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장의 레시피를 만들어 이 책에 담았다. 실제로 그가 직접 개발한 메뉴는 영양사들의 호평을 들어, 그야말로 ‘검증된 레시피’라 볼 수도 있다. 당근, 가지, 양파, 브로콜리, 시금치, 굴, 조개, 생선 등의 식재료가 아이가 먹고 싶어 하는 메뉴로 변하는 마법의 레시피를 이 책으로 만나보자.

아이밥이 이렇게 맛있다니! 이 책 한 권으로 가족 식사 메뉴까지 단번에 해결!
아이밥이라고 해서 먹기 편하게 조리한, 일반적인 아이 식사 메뉴를 상상하지 말 것. 이 책엔 그 이상이 실려 있다. 눈으로 봐도 즐겁고 어른 메뉴라 해도 속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아이 식사 메뉴를 만들었다. 두부를 과자처럼 튀기고 고소한 두유 크림을 올린 요리, 해산물과 삶은 달걀을 섞어 만든 데빌드 에그(삶은 달걀의 노른자를 제거하고 노른자와 다른 재료를 섞은 것을 올리는 요리) 등 보기만 해도 흐뭇한 비주얼의 레시피가 등장한다. 그의 전문 분야인 이탈리안 스타일부터 스프, 스프링 롤, 빠에야, 각종 디저트까지 종류도 다양하게 담았다.

요리 초보 부모에게 추천합니다! 빨리,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를 선별
바쁜 맞벌이 부모를 위해 금방 완성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를 중심으로 모았다. 조리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과정도 복잡하지 않아 초보 부모도 금방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이다. 토마토, 당근, 감자, 닭고기 등 여느 집의 냉장고에 있을 법한 재료로도 완성도 높은 요리에 성공할 수 있다.



저자 소개

저자 : 샘 킴(SAM KIM)
샘킴은 진심을 담아 요리하는 셰프. 그는 신사동의 보나세라, 합정동에 위치한 오스테리아 샘킴의 총괄 셰프이며, TV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원나잇 푸드트립>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농장에서 직접 기른 싱싱한 재료로 만든 요리에 사람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행복하다는 샘킴은 저소득층 아이를 돕기 위해 전국을 돌며 푸드 트럭에서 요리를 만들고 해피 쿠킹 스쿨, 소울 푸드 콘서트, 식습관 개선 캠페인 등을 통해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그리고 서울시 친환경급식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학교 급식 바꾸기 캠페인을 준비 중이며 여러 초등학교에서 '샘킴의 찾아가는 쿠킹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선하고 건강한 자연주의 레시피를 학교 급식에서도 만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샘킴의 요리 계량법


아파서 입맛이 없는 아이에게

당근 수프
감자 매생이 수프
고구마 수프
단호박 리소토
두유 크림을 올린 두부 튀김
양송이 수프
브로콜리 수프
피스타치오 수프


고기를 안 먹으려는 아이에게

새우 두부 완자탕
두부 돼지고기 스테이크
소고기 된장 볶음면
소고기 가지 볶음
미트볼
닭고기 커리
소고기 파스타


과일과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에게

스윗 당근
오렌지 샐러드
가지 아란치니
수란을 올린 데친 아스파라거스
콥 샐러드
채소 스프링 롤
구운 애호박과 마카로니 그라탱
페타치즈를 올린 양파 구이
토마토 펜네 파스타
콜리플라워와 브로콜리 그라탱
까뽀나따


해산물 냄새를 꺼리는 아이에게

새우 유채 파스타
가자미 구이
전복 감자 그라탱
해산물 꼬치
새우와 오징어 팬케이크
관자와 새우가 든 데빌드 에그
마늘 새우 커리
고등어 라비올리
감자 생선 파이
해산물 빠에야


영양 가득한 간식이 필요한 아이에게

사과 바닐라 아이스크림
병아리콩 샐러드
완두콩 퓌레
클래식 샌드위치
옥수수 크랩 케이크
브로콜리 빵
호박 노끼 구이
피스타치오 파스타
스콘
홈메이드 케첩
홈메이드 마요네즈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