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동진의 부메랑 인터뷰 그 영화의 비밀 상세페이지

책 소개

<이동진의 부메랑 인터뷰 그 영화의 비밀> 〈마더〉의 봉준호,〈잘 알지도 못하면서〉의 홍상수 등
바로‘그’영화를 만든 사람들과의 내밀하고 특별한 인터뷰

<이동진의 부메랑 인터뷰 그 영화의 비밀>은 영화평론가이자 영화 전문기자인 이동진이 2년 전부터 진행하여 발표하고 있는 ‘부메랑 인터뷰’를 한 권으로 엮은 책이다. ‘부메랑 인터뷰’란 한국의 대표적인 영화감독들을 만나 그 감독의 영화 속 대사들에서 질문을 이끌어내어 심도 있게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 책을 통해 홍상수, 봉준호, 류승완, 유하, 임순례, 김태용 감독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본문에서는 신작뿐만 아니라 데뷔작, 문제작 등 각 감독들의 전작을 다루며 그들의 삶 깊숙한 곳까지 들어간다. 인터뷰를 위해 저자는 감독들의 작품들을 모두 보고 가는 열의를 보였고, 그 결과 진솔하고 깊이 있는 인터뷰가 탄생할 수 있었다. 영화 속 대사를 질문으로 바꾸어 다시 감독들에게 던지는 방식을 통해 영화 속에 녹아 있는 감독의 영화관(映畵觀)이나 어떤 장면을 구성한 의도, 그리고 삶의 태도까지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이동진의 부메랑 인터뷰>는 그동안 발표했던 리뷰들을 새로 고쳐 썼으며 〈잘 알지도 못하면서〉〈마더〉등 최신작에 대한 리뷰도 실어 감독과 작품들에 대한 이해에 도움을 준다.
한편 이동진 기자가 인터뷰이의 입장이 되어보기도 했다. 10년 동안 함께 영화기자로 활동하며 지켜본〈씨네21〉의 김혜리 기자가 ‘성실한 형식주의자’ 이동진 기자를 인터뷰한 글을 책 말미에 실었다.


저자 프로필

이동진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서울대학교 종교학 학사
  • 경력 조선일보 영화담당 기자
    이동진 닷컴 대표
  • 링크 블로그

2015.02.2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이동진
영화에 대한 글을 쓰는 직업을 가지고 꽤 오랜 세월을 살아온 게 복(福)이었는지 혹은 액(厄)이었는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그 일을 20세기 말에서 21세기 초에 걸친 기간 동안 한국에서 해올 수 있었던 것은 분명 행운이었다. 내가 디디고 선 땅 위에서, 내가 사용하는 언어로, 내가 호흡하는 공기를 다룬 영화들이 서서히 끓기 시작해 정점에 도달하는 순간을 코앞에서 목도하는 것은 경이로운 경험이었다.
내가 사랑했던 영화들처럼 나의 세계도 정점에 도달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나의 시간 역시 가끔씩 끓어오른다. 그리고 기포가 사라진 한참 후까지 지치도록 반추한다. 직업인으로서나 자연인으로서 나는 그런 사람인 것 같다. 나는 이해하기 위해 믿는다. 나는 버텨내기 위해 쓴다. 쓰고 또 쓴다.

서울대학교 종교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부터 조선일보의 영화 담당 기자로 활동했다. 현재 1인 미디어 ‘이동진닷컴’을 설립하고 깊이 있는 영화 리뷰와 인터뷰 기사를 발표하는 한편 TV, 라디오, 케이블TV 등에 출연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이동진의 시네마 레터》《함께 아파할 수 있다면 다시 시작할 수 있다면》《오태진, 이동진의 시네마기행》《필름 속을 걷다》 등이 있다.

이동진의 영화풍경 http://www.leedongjin.com
http://news.naver.com/moviescene
언제나 영화처럼 블로그 http://blog.naver.com/lifeisntcool.do

목차

프롤로그 부메랑 인터뷰를 시작하며

비루한 삶과 부조리한 세계, 허위의식과의 치열한 싸움 : 홍상수
섬세한 질감과 풍부한 양감, 끝까지 지켜낼 이미지를 향하여 : 봉준호
장르의 쾌감과 삶의 비감 사이, 걸음을 멈추지 않는 장남의 영화 : 류승완
비주얼보다는 리얼리티 탈출이 아닌 발견의 영화를 위해 : 유하
살펴보는 자의 연민, 함께 울어주는 영화의 위로 : 임순례
유연한 태도와 깊은 감수성 뜻하지 않은 선물 같은 영화 : 김태용

성실한 형식주의자의 사생활 김혜리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