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내 아이와 사랑에 빠지는 달콤한 방법 10가지 상세페이지

가정/생활 육아/자녀교육

내 아이와 사랑에 빠지는 달콤한 방법 10가지

부모님이 궁금한 자녀사랑 방법을 알려주는 특별한 자녀교육서

구매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6,600(40%)
판매가6,600

책 소개

<내 아이와 사랑에 빠지는 달콤한 방법 10가지> 좋은 부모, 현명한 부모를 이야기하지 않는다. 이제는 좋은 부모나 현명한 부모가 될려는 콤플렉스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아이와 연애하는 부모가 되라고 이야기한다. 외국에서는 이미 연애하는 부모가 화두가 되고 있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아이와 근본적으로 사랑할 수 있는 아이 연애법을 소개한 책은 이 책이 유일하다고 할 것이다.

저자는 수많은 강의에서 엄마들을 만났고 엄마들이 가장 많이 알고 싶어 하는 사랑의 기술을 이야기한다. 철저히 엄마들의 입장에서 가장 쉬운 이야기로, 엄마들이 원하는 형식으로 서술하고 있다. 많은 엄마들이 화낼 때와 야단칠 때, 벌을 줄때를 모른다고 한다. 또한 칭찬하는 방법과 사랑표현법도 모른다고 한다. 그 외 애착방법과 행복한 인성을 만드는 방법,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 아이와 연애하는 마음으로 살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출판사 서평

박성연 원장의 15년 상담과 부모교육의 효과로 입증된 육아법.
“좋은 부모, 현명한 부모 콤플렉스를 버리고 오늘부터 아이와 연애하는 부모가 되라!”
대한민국은 지금 좋은 부모, 현명한 부모 콤플렉스에 빠져있다.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많은 엄마와 아빠는 아이의 감정과 정서를 살피고 아이를 위해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로 인해 많은 육아서와 자녀교육서들이 쏟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정말 보석같은 책이 나왔다.
국내 최초의 내용을 담고 있을 뿐 아니라 이보다 더 쉬운 육아서는 본적이 없는 것 같다. 아이의 정서와 감정을 읽어주는 많은 책들이 무겁거나 양이 많아서 실천에 옮기기엔 오류가 많았고 어려운 게 사실 이였다. 많은 이론들의 설명은 생략되고 생활에서 직접 아이의 감정과 정서를 돌봐주는 육아법을 간단하게 5단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실제로 사용하는 실화를 예를 들어 더욱더 이해가 쉽게 되어 있다. 무엇보다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는 방법에 있어서 부부상황을 도입한 기법은 독특하기도 하지만 많은 부모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아이의 감정이 어른과 다름없는 한 인간이라는 것을 어려운 말이 아니라 한 가지 예만으로도 충분히 이해가 되고 반성이 되고 공감하게 한다.

달콤 육아법 외에 내 아이와 사랑에 빠지는 달콤한 방법 10가지에서는 더더욱 부모님들이 알고 싶어하는 실질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많은 엄마들이 화내는 방법, 야단치는 방법, 벌주는 방법을 모른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 3가지가 같은 것 같지만 확연히 다르고 그 방법도 다름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칭찬하고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아이와 사랑에 빠질 수 있는 마음의 준비방법도 알려준다. 물론 아이도 사랑에 빠질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므로 정서적으로 안정적일 수 있게 만드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잘재우는 방법같은 경우는 수면의식을 아주 쉽게 접근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아이와 공감하는 방법이나 행복한 인성과 애착을 좋게 만드는 방법도 모두 제시한다. 이전에 없었던 국내최초라고 붙여도 전혀 손색없는 내용들이다.

0세에서 10세까지 대한민국 부모님이라면서 한번쯤 아이와 사랑에 빠지는 방법을 알았으면 하는 저자의 의도는 마지막장에 수록된 냉장고 페이퍼에 그 마음이 담겨져 있다. 많은 책들이 읽고 나면 남는 것이 없거나 반성하거나 따로 정리해야만 했다. 하지만 두 아이의 엄마인 저자는 그런 것이 너무나 불편하다고 꼭 냉장고 페이퍼를 삽입하길 원했다. 재밋게 읽고 나며서 정리된 한 장만 냉장고에 붙이면 매일매일 사랑하는 아이와 부모가 될 것이라고 했다. 다 읽고 나서 냉장고페이퍼의 한줄만 봐도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을 할 수 있기에 제대로 아이에게 화내면서 야단치면서 뜨겁게 사랑해줄 것이라 믿는다.



저자 소개

박성연

저자 박성연은 현재 두 아들의 엄마이다. 1997년 언어치료 임상을 시작으로 현재 1999년부터 서울언어치료센터 및 부설 서울소아청소년발달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여러방송출연을 해왔다. 2010년과 2011년 <엄마!영어에 미치다〉시즌1과 시즌2의 전문가계 김구라로 알려졌으며,<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언어발달자문을 했다.
15년 언어치료 및 부모교육 전문멘토로 아이들이 행복하게 키워지길 바라며 문화센터 발달놀이 프로그램 개발을 했고 직접 발달놀이 강의와 해피육아법 강의등을 해왔다.
저자는 좋은 부모, 현명한 부모보다는 아이와 연애하는 부모가 되라고 이야기를 하고 싶어한다. 아이가 부모의 귀속물도 아니며 로봇도 애완동물도 아니며 한 인간임을 잊지 말라고 경고한다. 저자는 이의 마음을 부부상황으로 바꾸어 이야기해주는 강의로 유명하다. 강의를 듣는 부모들이 아이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게 만드는 저자는 부모와 아이가 사랑하는 연인사이가 되길 바란다.

목차

● 들어가는 글
1장. 부모마다 다른 아이 사랑법
1. 상황전환형
2. 감정억합형
3. 감정수용형
4. 감정지도형
2장. 달콤육아법의 기본원칙
1. 일관성을 지켜라!
2. 약속을 지켜라!
3장. 아주 아주 간단한 달콤육아법 5단계
1단계. 아이의 감정에 이름 알려주기
*기적의 ‘~구나’ 어법
2단계. 아이의 목표알기
3단계. 아이와 공감하고 나쁜 행동 고치기
4단계. 아이와 문제해결을 하라!
01. 아이가 원하는 것 이상의 해결안을 제시하면 안 된다.
02. 해결방안은 두 개 제시하고 선택하게 하라.
5단계. 선택에 대한 책임지기
4장. 달콤육아법의 활용
1. 아이의 감정을 표현하게 하라!
2. 달콤육아법을 쓰면 안 되는 경우
01. 생활규칙은 꼭 지키는 것이지 엄마가 해결해주는 것은 아니다.
02. 공중도덕은 꼭 지키는 것이지 엄마가 해결해주는 것은 아니다.
03. 예의범절은 꼭 지키는 것이지 엄마가 해결해주는 것은 아니다.
5장. 내 아이와 사랑에 빠지는 달콤한 방법 10가지
1. 하루에 한번 온몸으로 사랑한다 말하라!
2. 잘 재우는 방법
3. 칭찬하는 방법
4. 화내는 방법
5. 야단치는 방법
6. 벌주는 방법
7. 인사하기로 행복한 인성을 만들어 주자!
8. 아이와 같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깃거리를 만들자!
9. 약속을 잘 지켜 애착관계를 좋게 만들자!
10. 하루에 한번 연애할 때처럼 아이를 그리워하자!
● 마치는 글
● 냉장고 페이퍼
(달콤양육법과 내 아이와 사랑에 빠지는 달콤한 방법 10가지)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