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도서는 본문이 모두 외국어(영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Julius Caesar(영어 원서)
작품 정보
셰익스피어의 비극 <줄리어스 시저>는 1599년 쓰인 것으로 로마사에 나오는 시저의 시해사건과 앤서니와 클레오파트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원로원이 중심이 되는 공화정인 로마를 자신이 지배하는 전제군주 정치로 몰고 가려고 한다는 의심을 받던 시저는 원로원에서 역모자들과 여기에 가담한 자신의 절친한 친구 부루터스에게 시해당한다. 공모자들에게 난자당하던 시저는 마지막으로 부루터스가 공격하자 시저는 “You too, Brutus?” 라는 명언을 남긴다.
이어 앤서니와 부루터스 간에 군중 설득을 위한 연설이 이어지고 앤서니 편으로 마음이 돌아선 군중들은 시저의 시신을 둘러매고 로마시를 쏘다니며 선동한다. 흥분한 시민들은 모두 폭도로 돌변해서 공모자들을 뒤쫓는다.
시저의 양아들 옥타비우스와 앤서니는 캐시우스와 부루터스 등을 쫓자 도망가던 공모자들은 모두 자살한다. 명예와 애국심 우정 사이의 갈등이 두드러지지만, 폭도들의 행동에 대한 묘사는 지금 막 눈앞에 일어나는 사건처럼 생생하게 묘사된다.
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영국의 시인, 극작가. 세계 연극사상 최대의 극작가이며, 영국 문학사를 장식하는 대시인이다. 1564년에 태어나 1616년에 타계하였다. '햄릿', '리어왕', '오셀로', '맥베스', '로미오와 줄리엣', '말괄량이 길들이기', '베니스의 상인', '한 여름 밤의 꿈' 등 37편의 희곡과 장시 2편과 54편의 소네트를 썼다. 18세기 이래 영국에서는 '셰익스피어학'이라는 독립된 학문이 발전하여 모든 비평 원리의 선례로 이용되고 있으며, 극단에서는 셰익스피어의 극이 배우의 등용문으로 되어 있다. 셰익스피어의 전 희곡 37편 가운데 거의 절반은 그의 생전에 출판되었다. 그의 예술은 연극이라는 매체를 통해 인간 내면의 세계를 극한까지 추구한 것으로, 시적 표현이 넘치는 최고의 운문과 함께 세계 문학사와 연극사의 텍스트로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