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처음 노벨 문학상이 발표된 이후, 사탄탱고보다도 이 책의 제목이 더 끌렸습니다. 문장이 길고 서술이 난해한 편이라 왜 이렇게 쓴거지? 하고 계속보는데 이런 설정 마저도 인간의 마음속에 내재하는 불안을 그대로 나타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집중해서 쭉 읽다보면 결국 혼돈의 한복판에 서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자연스레 빠져나오려 애쓰는 모습도요.
크러스너호르커이 라슬로의 "저항의 멜랑콜리"는 마을에 나타난 거대한 고래의 시체를 통해 집단적 광기와 파시즘의 속성을 파헤친다. 서커스단이 운반한 이 '리바이어던'은 직접적 폭력 없이도 공포를 증폭시키는 트로이 목마와 같다. 작가는 고독한 지식인과 정신적 방랑자의 우정을 통해 저항의 가능성을 탐색하며, 몰락한 공동체의 초상을 압도적인 문장으로 직조해낸다. 단락 없는 흐름은 스스로를 '느리게 흐르는 용암'으로 증명하며, 독자를 세계의 종말과 멜랑콜리의 진창으로 끌어당긴다. 이는 서구 문명의 암울한 역사에 대한 통찰이자, 문학이 건넬 수 있는 가장 낯선 경계의 경험이다. 공포와 슬픔, 암울한 역사를 보는 작가의 아름다움에 마음이 가는 책이다. 자신의 야욕으로 혼란을 조장하는 에스테르 부인, 세상에서 스스로 격리한 채 침대에 누워 있는 노학자, 그리고 별과 우주에 사로잡혀 마을을 방황하는 청년 백치 벌루시커 등 인물들이 얽히고설킨다. 특히 현실에 ‘저항’하는 방식으로 침묵과 몽상을 선택한 두 사람의 기이한 우정은, 광기에 맞서는 개인의 존엄와 정신의 자유가 어디에 놓여 있을지에 대한 깊은 성찰을 던진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저항의 멜랑콜리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매월 1~3일에는 리디포인트가 2배 적립됩니다.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