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변두리 로켓 : 야타가라스 상세페이지

변두리 로켓 : 야타가라스작품 소개

<변두리 로켓 : 야타가라스> "우리의 도전 앞에 한계는 없다!
꿈을 쏘아 올린 변두리 작은 공장 최후의 결전
145회 나오키상 수상작 《변두리 로켓》 마지막 이야기

★ 누적 판매 350만 부 시리즈, 전 4권 완간!
★ 2018년 화제의 드라마 〈변두리 로켓〉 시즌2 원작 소설
★ 초대형 베스트셀러 《한자와 나오키》 이케이도 준 대표작

엔터테인먼트 소설의 일인자, 일본 최고의 스토리텔러 이케이도 준을 대표하는 ‘변두리 로켓 시리즈’(전 4권)가 네 번째 이야기인 《변두리 로켓: 야타가라스》 출간과 함께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시리즈 누적 판매 350만 부, 세 차례에 걸친 TV 드라마화, 전편 오리콘 북차트 종합 1위 석권, 2018년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시리즈 등 수많은 기록을 세운 ‘변두리 로켓 시리즈’는, 첫 번째 책 《변두리 로켓》으로 2011년 145회 나오키상을 수상한 지 꼭 10주년이 되는 해에 한국 독자들에게 완간 소식을 전한다. 경이적인 시청률을 기록한 일본의 국민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가 직장인의 통쾌한 복수극으로 전율을 안겨주었다면, ‘변두리 로켓 시리즈’는 변두리 지역의 중소기업을 무대로 한 휴먼 드라마로 뜨거운 감동과 진한 재미를 선사하여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와 함께 이케이도 준을 대표하는 시리즈로 자리매김했다.
《변두리 로켓》과 《변두리 로켓: 가우디 프로젝트》, 《변두리 로켓: 고스트》, 세 권에 걸쳐 우주로켓부터 인공심장, 트랜스미션까지 쉴 새 없이 달려온 중소기업 쓰쿠다제작소는 피땀 어린 노력으로 일궈온 노하우를 모두 모아 미래 농업기술을 향한 최후의 도전을 펼친다. 우주에 쏘아 올린 꿈과, 기술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잇는 변두리 공장의 흥미진진한 활약을 《변두리 로켓: 야타가라스》에서 만날 수 있다.
"



출판사 서평

"사람을 위한 기술로 세상을 이롭게 하라!
독보적 실력, 꺾이지 않는 의지, 인간을 향한 진심
변두리 기술자들의 무인 농업로봇 프로젝트

★ 이케이도 준 대표작 ‘변두리 로켓 시리즈’ 마지막 권 출간!

이케이도 준의 나오키상 수상작 《변두리 로켓》과 후속작 《변두리 로켓: 가우디 프로젝트》, 《변두리 로켓: 고스트》에 이어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변두리 로켓: 야타가라스》가 한국 독자들을 찾아온다. 일본의 국민배우 아베 히로시 주연의 TV 드라마 〈변두리 로켓〉 시즌2의 원작소설인 이 책은 드라마 방영과 동시에 출간되어 더 큰 화제를 모으며 오리콘 북차트 1위를 비롯해 각 서점 순위를 휩쓸었다. 기노쿠니야서점 2018년 전자책 판매 종합순위에서 《변두리 로켓: 고스트》와 함께 나란히 1,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대기업과의 특허 전쟁, 라이벌 기업과의 자존심을 건 경쟁입찰, 의료기기 개발과 인허가 싸움, 그리고 트랜스미션(변속기)을 향한 도전까지, 산전수전 끝에 작지만 탄탄한 회사로 성장해온 쓰쿠다제작소. 그러나 변두리 중소기업에 평탄한 날은 허락되지 않는 것일까. 민간 우주사업 축소에 따라 마침내 마지막 로켓이 쏘아 올려지고, 파트너사 기어 고스트의 배신으로 고대했던 트랜스미션 진출은 길이 막혀버린다. 쓰쿠다가 가장 의지해온 도노무라 경리부장의 퇴사로 사내 분위기마저 휘청거린다. 절체절명의 위기 가운데서 데이코쿠중공업 자이젠 부장이 꺼내놓은 뜻밖의 제안은 바로 무인 농업로봇의 엔진과 트랜스미션을 공급해줄 것! 쓰쿠다와 직원들은 그동안 쌓아온 모든 기술과 노하우를 쏟아부은 최후의 도전을 준비한다.

""그게 운명이라면, 극복하려 하는 것이 인간 아닐까.""
한계에 도전하는 인간을 향한 응원가

‘변두리 로켓 시리즈’는 작은 공장 쓰쿠다제작소가 대기업의 횡포에 맞서고, 모두가 불가능하다는 일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려내 통쾌함과 카타르시스를 전해주었다. 외부의 압력에도 타협하지 않고 주어진 한계에 맞서는 것은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메시지다. 시리즈 최종장인 《변두리 로켓: 야타가라스》에서 그 구체적인 대상은 자율주행 농업로봇. 쇠퇴해가는 농업을 기술로서 개혁하는 일에 크고 작은 회사들이 각자의 이유로 뛰어든다. 인류 문명에서 가장 오래된 ‘일’이자, 첨단 기술의 ‘변두리’에 있는 농업을 마지막 도전 과제로 삼은 것은 의미심장하다. 주어진 환경의 한계, 거대한 자연의 힘 앞에서 인간은 무력한 존재일 뿐이지만, “비극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기는 쉽다. 그러나 그게 운명이라면, 극복하려 하는 것이 인간 아닐까.""(212쪽)라는 도노무라의 독백처럼, 쓰쿠다제작소는 실패하고 좌절하면서도 한 걸음씩 앞으로 전진하고, 세상을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어나간다.
과거의 적이었던 대기업과 손잡은 쓰쿠다제작소와, 쓰쿠다를 배신한 기어 고스트를 필두로 한 변두리 공장 연합과의 승부는 이 책에서 빼놓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재미다. 끝까지 결말을 예측하기 힘든 이 마지막 결전에서 최후에 웃는 자는 결국 ‘사용하는 사람을 생각한 쪽’이다. “도구는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기 위해 만드는 게 아니야. 사용하는 사람을 위해 만드는 거지. 그런데 당신들의 비전에는 당신들밖에 없잖아""(378쪽)라는 쓰쿠다의 일침과 함께,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변두리의 기술력이 어떻든, 경쟁심이나 복수심도 중요치 않다는 이야기의 결론은 일의 진정한 의미, 기술의 쓰임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남긴다.
이 책의 제목인 ‘야타가라스’는 일본 고대신화에 등장하는 세 발 달린 까마귀(삼족오)로, 소설 속에서 쓰쿠다제작소의 뛰어난 밸브로 완성된 로켓에 실어 보낸 길잡이 위성의 명칭이다. 이 소설은 통쾌한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한편, 오늘도 각자 삶의 좌표에서 힘껏 자신의 일을 해내고 있는 모든 평범한 사람들의 발길에 응원을 보내고 있다."


저자 프로필

이케이도 준 Jun Ikeido

  • 국적 일본
  • 출생 1963년
  • 학력 게이오대학 법학과
  • 경력 미쓰비시은행
  • 데뷔 1998년 소설 《끝없는 바닥》
  • 수상 2011년 제145회 나오키 상
    1998년 제44회 에도가와 란포상
  • 링크 블로그

2021.02.0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1963년생으로 게이오 대학을 졸업하고 대형 은행에서 일했다. 1998년 《끝없는 바닥》으로 44회 에도가와 란포상을 수상하며 소설가로 데뷔했다. 2010년 《철의 뼈》로 31회 요시카와 에이지상 문학 신인상, 2011년 《변두리 로켓》으로 145회 나오키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일본의 국민작가로 떠올랐다. 경이적인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원작 소설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를 비롯해 《샤일록의 아이들》 《하늘을 나는 타이어》 《민왕》 《루스벨트 게임》 《일곱 개의 회의》 《육왕》 《아키라와 아키라》 《노사이드 게임》 등 30여 편 이상의 작품을 썼고, 출간 작품마다 드라마와 영화로 제작되었다.
《변두리 로켓: 고스트》는 《변두리 로켓》과 《변두리 로켓: 가우디 프로젝트》를 잇는 세 번째 이야기로, 우주로켓을 꿈꾸던 중소기업의 10년 후를 그린다. 식지 않는 열정과 기술력으로 로켓 기술을 새로운 분야에 적용하는 도전적인 모습을 통해 기술의 쓰임과 목적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한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이케이도 준만의 독창적 소재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보여준다. 작은 기업이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가는 《변두리 로켓》 시리즈는 누적 350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세 차례에 걸쳐 드라마로 제작되는 등 일본 최고의 스토리텔러의 저력을 입증했다.
“등장인물의 수만큼 인생이 있고, 인간의 삶을 써가는 것이 자신의 문학”이라고 믿는 이케이도 준은 모든 삶을 존중하는 마음을 담은 진한 재미가 있는 소설로 ‘이케이도 브랜드’를 확립하며 독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