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어린이를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어린이를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꿈을 이루는 첫 번째 습관 만들기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30%8,400
판매가8,400

어린이를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작품 소개

<어린이를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손흥민, 김연아, BTS… 세계 최고들의 비결은
매일 꾸준히 연습하는 아주 작은 습관에 있었다!”

하루 한 장 책 읽기, 매일 하나씩 영단어 외우기, 줄넘기 한 번 하기…
매일 5분씩 100일 동안 반복하면 좋은 습관이 길러진다!

★★★ 2019년을 강타한 베스트셀러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의 어린이판!
★★★ SBS 〈영재발굴단〉 노규식 자문위원 추천 및 감수!
★★★ 직접 써 보는 습관 만들기 부록!

“재미없어요!”, “이제 그만 할래요!”, “피아노 지루해서 안 칠래요.”
음악, 미술, 영어… 부모들은 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많은 경험을 시켜주려고 동분서주하지만 아이들은 조금만 흥미를 잃으면 쉽게 그만둔다고 떼를 쓴다. 이것저것 시켜봐도 무엇 하나 끝까지 해내지 못하는 우리 아이, 어디서부터 가르쳐야 할까? SBS 〈영재발굴단〉의 자문위원이자 공부두뇌연구원 원장 노규식 박사는 아이에게 ‘잘’하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매일’ 하는 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려줘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면 싫증을 잘 내는 아이도 무엇이든 끈기 있게 해내는 습관이 몸에 배어 스스로 ‘끝까지 하는 힘’을 체득하게 된다.
《어린이를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방 어지르기’, ‘숙제 미루기’가 기본이던 말썽쟁이 승우와 민서가 작고 좋은 습관을 쌓아가면서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 여정을 다뤘다.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습관이란 대단한 게 아니라 작고 사소한 것이란 걸 아이들은 깨닫게 된다. 또한 이 책에는 아이들이 동화를 읽으며 활동할 수 있도록 ‘습관 만들기’ 부록을 매장마다 수록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재미있는 동화와 자신을 연관시키면서 나에게 딱 맞는 습관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생각할 수 있게 된다.
습관은 어렸을 때부터 나쁜 습관이 고착되기 전에 바로 잡아줘야 한다. 이 책은 우리 아이 습관의 첫 단추를 제대로 꿰어주며 어떤 꿈이든 그 위에 탄탄히 쌓을 수 있는 단단한 기반을 마련해줄 최고의 자기계발서가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뭘 해도 쉽게 포기했던 민서와 승우의 끈기를 길러준 100일 습관 기적!
잘 키운 작은 습관 하나로 꿈과 용기가 쑥쑥 자란다!

“하루 한 장이라도 학습지 풀자~.” 하면 “네!” 하고 대답만 잘하는 아이, 학교 다녀오면 아무 데나 옷과 양말을 벗어놓는 아이, 뭐 하나 제대로 끝내본 적이 없는 아이…. 그러면 안 된다고 매번 다정하게 타일러도 아이는 잔소리로만 여길 뿐 잘못된 습관은 늘 제자리다. 이런 모습을 지켜보는 부모의 속은 답답하지만, 꿈쩍 않는 아이들의 태도에 낙담하기만 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중학교 입학 전까지는 아이들의 습관 교정을 포기하기는 이르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아직 아이가 초등학생이라면 다행히도 내 아이에게 좋은 습관을 형성할 시간이 남아 있는 것이다.

《어린이를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의 두 주인공 민서와 승우 역시 처음에는 방 어지르는 것은 기본, 숙제는 밀려서 하기 일쑤인 평범한 친구들이었다. 그러던 중 6학년 첫 학기, 공부보다 습관이 중요하다고 외치는 이상하면서 특별한 담임 선생님을 만난다. 처음에 이 두 친구는 선생님의 말에 툴툴거리며 반항도 해보지만, 점차 선생님의 말이 옳다는 걸 온몸으로 느끼면서 습관의 마법에 빠지게 된다. 매일 자신이 좋아하는 요리를 조금씩 했던 민서는 요리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게 되었고, 개구쟁이 소년 승우는 반 대항 시합에서의 멋진 골로 전교에서 ‘축구 하면 정승우’로 이름을 날렸다.
이렇듯 이 책은 각각의 소중한 재능을 습관을 통해 어떻게 계발할 수 있는지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담아냈다. 이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아이들도 민서와 승우처럼 자연스럽게 습관의 힘을 깨닫게 되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꾸준히 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0만 독자의 인생을 바꾼 베스트셀러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의 어린이판!
자신의 정체성에 딱 맞는 습관을 찾아 단단하게 기르는 법!

《어린이를 위한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민서와 승우의 좌충우돌 성장 스토리뿐만 아니라 부모와 함께 아이들이 동화를 읽고 습관을 직접 길러볼 수 있도록 매장 끝에 ‘습관 만들기’ 부록을 두었다. ‘나에겐 어떤 습관이 있을까’, ‘나는 이런 사람이에요’, ‘내가 되고 싶은 나는 어떤 모습일까’, ‘2분의 법칙으로 습관을 만들어요’ 등 동화 내용과 연계한 12가지 주제로 이루어진 이 코너는 SBS 〈영재발굴단〉에서 자문위원으로 오랜 기간 활약 중인 노규식 박사가 아이들의 공부 습관을 기르기 위해 실전에서 많이 활용하는 방법이다. 이는 좋은 습관을 억지로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먼저 하여 무엇이 맞는 습관인지 먼저 탐색한다. 그 후 아이가 거부감이 들지 않는 습관을 스스로 선택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노규식 박사는 두 가지 관점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이 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추천한다. 첫 번째, 목표가 부족해도 얼마든지 좋은 습관을 기를 수 있다는 희망을 아이들에게 제시한다는 점이다. 두 번째, 습관이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책에서는 늘 작심삼일을 일삼는 아이들에게 절대 열심히 하라고 강요하지 않는다. 그저 지금 재밌는 것을 꾸준히 지속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것이다.
이 책은 성취에 대한 경험이 한 번도 없는 아이들, 그리고 내 아이의 좋은 습관을 만들어주고 싶은 부모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가득 담고 있다. 책을 읽다 보면 누구나 “습관이란 게 생각보다 어려운 게 아니네.”, “이렇게 하다 보면 언젠가는 되겠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는 가볍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 지은이
지은이 | 전지은
사춘기가 절정이던 15살에 글 쓰는 사람이 되기로 마음을 먹었고, 그로부터 꼭 15년 뒤에 본인이 쓴 책을 세상에 내놓았다. 이 세상의 행복은 어린이들의 웃음에서 온다고 믿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어린이들의 행복한 꿈을 키워 주는 어른이 될 수 있을지를 늘 고민 중이다. 추계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을 만드는 기획사에서 일했다. 지금은 프리랜서로 일하며 어린이를 위한 더욱 유익하고 좋은 글을 쓰는 데 전념하고 있다. 쓴 책으로는 《어린이를 위한 배려》《어린이를 위한 화해》《숨은그림찾기로 보는 우리 역사》 《숨은그림찾기로 보는 세계 역사》《어린이를 위한 그릿》 등이 있다.

그림 | 손지희
계원예술대학교에서 그래픽디자인을 전공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 에서 그림책 공부를 했다. 졸업 전시작이던 《지옥탕》을 출간한 뒤 프리랜서로 일하며 《도깨비폰을 개통하시겠습니까?》《노잣돈 갚기 프로젝트》《마법이 필요한 순간》《밥, 예쁘게 먹겠습니다!》 등에 그림을 그렸다.

감수 | 노규식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동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학교실 연구 강사를 거쳐 서울대학교 임상의학연구소에서 인지과학연구소 책임연구원으로 재직했으며 현재 연세 휴 클리닉과 공부두뇌연구원, 유튜브 〈슬기로운 부모생활〉을 운영하고 있다. 방송 활동도 활발히 하였는데 SBS의 〈영재발굴단〉에서 노프라블럼 코너를 진행하였으며 EBS 〈우리 가족 거리 좁히기 –부모성적표〉, KBS의 〈스펀지〉, tvN의 〈영재의 비법〉, EBS의 〈생방송 부모 60분〉과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학습 컨설팅을 하였다. 출간한 도서로는 《공부는 감정이다》《아이는 엄마의 시간으로 성장한다》《중2병 완전정복》《현대인들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 등이 있다.

목차

■ 차례

감수의 글 영재의 비밀, 습관으로 완성하다
알쏭달쏭 이상한 숙제
[습관 만들기 1] 나에겐 어떤 습관이 있을까?

날마다 메뉴가 바뀌는 식당
[습관 만들기 2] 나는 이런 사람이에요

요리를 배우고 싶어!
[습관 만들기 3] ‘내가 되고 싶은 나’는 어떤 모습일까?

칼질은 너무 어려워
[습관 만들기 4] ‘2분의 법칙’으로 습관을 만들어요

만들고 싶은 습관이 생겼어
[습관 만들기 5] 습관은 쌓아야 내 것이 된다

도전! 요리 경연 대회
[습관 만들기 6] 습관이 이토록 신날 줄이야!

친구를 위한 특별 요리
[습관 만들기 7] 습관에는 환경이 중요해!

여름 방학, 요리는 즐거워
[나쁜 습관 없애기 1] 나쁜 습관 찾는 방법

파프리카는 먹기 싫어
[나쁜 습관 없애기 2] 나쁜 습관 버리기 기술

나도 이제 요리사!
[나쁜 습관 없애기 3] 생각의 전환이 필요해!

예상치 못한 큰 선물
[나쁜 습관 없애기 4] 나만의 벌칙 정하기

습관은 힘이 세다
[습관 만들기 8] 나에게 딱 맞는 습관을 찾아서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