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한 물리박사 김상욱의 첫 번째 어린이 물리 학습 동화 출간!
다정한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의 첫 어린이 과학 동화 시리즈, 〈물리박사 김상욱의 수상한 연구실〉 8권이 출간되었다. 과학 기술 없이는 단 한 순간도 살아갈 수 없는 시대가 되어버린 지금, 이 책은 어린이들이 세상에 대한 순수한 호기심과 과학적 흥미를 잃지 않고, 과학을 배우고 싶다는 동기 부여를 위해 만들어졌다. 복잡한 법칙과 난해한 수학에 둘러싸여 현실과는 동떨어져 보이지만, 사실 물리는 우리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어린이들에게 쉽고 친절하게 알려주기 위해 물리의 개념이 ‘이데아’라는 이름으로 우리 곁에서 살아 숨 쉬며 말썽을 일으킨다는 설정을 사용하였다. ‘과학도 교양이다’라고 말하며 과학의 대중화를 위해 힘써온 김상욱 교수가 풀어낸 흥미롭고도 재밌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물리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더 나아가 김상욱 교수처럼 물리와 사랑에 빠질 수 있을 것이다.
◎ 줄거리
운동회장에서 다시 한번 맞붙게 된 김상욱 아저씨와 마 회장!
그리고 예상치 못한 순간에 나타난 운동 이데아!
과연 치열한 승부의 승자는 누가 될까?
자! 여덟 번째 물리 이데아를 잡으러 가볼까?
자기 이데아 마꺼비가 담긴 캔을 본인의 실수 때문에 김상욱 박사에게 그대로 빼앗겨 버린 마 회장. 비서들을 탓할 수도 없어 억울함은 더 커져만 간다. 때마침 마 회장은 조카 솔비의 부탁으로 햇빛 초등학교 운동회에 참석하게 되고, 운명의 장난처럼 김상욱 아저씨 역시 매콤달콤 삼총사의 요청으로 운동회에 나타난다.
청팀과 백팀으로 다시 한번 맞붙게 된 두 사람! 치열한 경쟁 끝에 웃는 쪽은 과연 누구일까? 한편, 공 던지기, 달리기, 줄다리기… 치열한 경기가 이어질수록 이상한 사건이 연달아 일어나고, 김상욱 아저씨는 점점 강한 의심을 품으며 경기에 집중하지 못한다. 그리고 마침내, 전혀 예상치 못한 순간에 모습을 드러낸 운동 이데아!
해맑고도 엉뚱한 운동 이데아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김상욱 아저씨와 매콤달콤 삼총사는 운동 이데아를 무사히 포획할 수 있을까? 또 한 번 마주한 마 회장과의 승부, 그리고 운동 이데아 포획 작전까지. 눈을 뗄 수 없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 책 속으로
건우가 화장실에서 돌아왔을 때, 테이블 위에는 하얀색 슬라임만 덩그러니 놓여 있을 뿐이었다. _14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