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일리아드 - 그 위대한 서사시 상세페이지

일리아드 - 그 위대한 서사시작품 소개

<일리아드 - 그 위대한 서사시> 호머의 ‘일리아드’는 결코 피비린내 풍기는 전쟁의 기록도 아니요, 단순한 모험담을 그린 것은 아니다. 신과 인간의 다양한 관계와 사건을 바탕으로 하여 세상과 인간들의 모습을 작품에 스며들게 하여 지금까지 존경받는 인류의 위대한 작품 중의 하나이다. 고대 그리스에서 뿐만 아니라 그 후의 모든 나라에서 가장 널리 읽고 존경받아 오던 세계고전문학 중에서 위대한 작품 중의 하나로 우리가 꼭 읽어야할 작품이다. 이 작품은 서양문명만이 아니라 인류문명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 서양문학의 시작이요, 그 후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 위대한 걸작이기에 인류의 문화사에 획을 그은 작품이다.


출판사 서평

일리아드는 고대의 시인 호머가 지은 위대한 서사시이다.
일리아드의 내용을 보면 약 10년 동안의 트로이전쟁 끝에 트로이 성이 무너지기 약 50일간의 전쟁 모습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이 이야기에는 다양한 신들과 다양한 영웅의 모습들이 그려지고 있다.
이 신화의 이야기 시대에는 신과 인간이 서로 나누어 있지 않고, 서로 연관성을 맺고 있었다. 그리고 신은 늙지도 않고 죽지도 않으며 어느 때든지 아무데나 갈 수 있는 기묘한 힘을 가지고 있지만 그밖에는 우리 인간과 모든 것이 꼭 같다는 점이었다. 신들도 기뻐하고 화를 내고 원망하고 질투를 하는 것도 인간과도 같게 그려진다.
이 일리아드 이야기는 인류의 문명을 활짝 피운 그리스 사람들의 생활과 그들의 태도를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신들과 그에 따른 다양한 사람들의 운명을 그린 ‘일리아드’는 신과 인간과의 관계를 그린 위대한 고전 작품 중의 하나이다.
‘일리아드’는 결코 피비린내 풍기는 전쟁의 기록도 아니요, 단순한 모험담을 그린 것은 아니다. 신과 인간의 다양한 관계와 사건을 바탕으로 하여 세상과 인간들의 모습을 작품에 스며들게 하여 지금까지 존경받는 인류의 위대한 작품 중의 하나이다.
고대 그리스에서 뿐만 아니라 그 후의 모든 나라에서 가장 널리 읽고 존경받아 오던 세계고전문학 중에서 위대한 작품 중의 하나이다.
이 작품은 서양문명만이 아니라 인류문명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 서양문학의 시작이요, 그 후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 위대한 걸작의 하나이다.

오래전에 창작되어 지금도 널리 읽고 있는 세계명작고전에는 사람들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진실이 담겨져 있다. 좋은 세계명작고전에는 보석처럼 반짝이는 진실들이 담겨져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자라나는 어린이나 청소년시절에 세계명작을 읽는다는 것은 매우 뜻 깊고 값진 일인 것이다. 그것은 자신의 마음에 꿈과 슬기를…… 그리고 용기를 스스로 키워갈 수 있는 좋은 밑바탕이 되기 때문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지은이 이세영

이세영은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는 컴퓨터 관련 학과를 졸업하였다. 문학을 하고 싶었지만 부모들의 강력한 권유로 전망이 좋다는 학과를 지원하게 되었다.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대기업 계열의 정보통신 회사에 입사하여 오랜 시간 프로그래머로 일했다. 그러나 문학에 대한 꿈을 버릴 수 없었던 그는 과거에 읽었던 좋은 책들에 대해 새로운 해석의 작업들을 하고 있다. 이 책은 그 결과물이다. 대표작으로는 청소년을 위한 삼국지 등이 있다.

목차

불행의 씨앗이 싹트다

트로이(Troy)와 전쟁을 시작하다

아킬레스(Achilles)가 화나다

일대일의 승부를 겨루다

디오메데스(Diomedes), 용감하게 활약하다

아이아스, 용맹하게 싸우다

트로이의 헥토르(Hektor) 분투하다

아킬레스(Achilles)에게 사신을 보내다

그리스와 트로이 간의 격전이 벌어지다

헥토르 예언을 무시하다

파트로클로스(Patroklos) 전사하다

아킬레스(Achilles) 슬픔에 빠지다

아킬레스(Achilles), 다시 전쟁터에 나서다

다시 격렬한 싸움을 시작하다

헥토르(Hektor) 전사하다

프리아모스(Priamos), 적진을 찾아가다

일리온 성, 비운으로 끝을 내다


리뷰

구매자 별점

2.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