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책 자체는 미용실에서 머리하면서 훌렁훌렁 넘기는 잡지처럼 가볍고 쉽습니다. 그냥 블로그나 잡지 기사 조금 읽는 느낌이에요. 그러나 추천사가 굉장히 멋지네요. 개인적으로는 추천사를 쓴 작가의 아버지가 수필을 낸다면 사서 읽을 것 같아요. 일화에서 위트와 애정이 나옵니다. <게으른 세 여자와 사는 남자>라는 제목으로 육아일기를 모아 내시면 전 사볼 것 같아요.
게으름을 고치려 애쓰다 지치고, 또 자책하고, 또 반복하는 그 무한루프 속에서 집어 든 <진짜 게으른 사람이 쓴 게으름 탈출법> 이걸 읽는다고 과연 도움이 될까? 반신반의 하면서 읽었고 결론적으로는 짧고 간결한 책은 재밌었고 나름 큰 도움이 됐습니다. 다른 자기계발서들이 “이렇게 하면 된다”는 교과서적인 정답을 제시하며 나를 몰아세울 때, 이 책은 이렇게 말하더군요. “나도 그랬어. 그런데 이런 식으로 천천히 해봤더니 조금 나아졌어.” 이 책에는 특별하고 대단한 단계나 계획이 없습니다. 오히려 너무 작은 실천의 첫 발자국이고, 그래서 더 믿음이 갑니다. 나 자신의 상태를 아는 것이 첫 단계로 ‘나의 의지력은 유치원생 수준이다.’ 라고 인정한 다음, 유치원생이 할 수 있는 것들을 천천히 해나가는 거죠. ‘계획을 세우지 말고, 지금 딱 한 가지 작은 일을 해보자’, ‘변화는 완벽하게가 아니라 조금씩 누적되는 것’ 같은 이야기들은, 귀로 들으면 너무 당연하지만, 실제로는 놓치고 있던 지혜이니까요. 그리고 저자가 실제로 어떻게 실천했는지 꿀팁이라면 꿀팁같은 방법들이 제대로 제시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제목에서부터 나는 진짜라고 피력하던 저자의 당사자성... ‘게으른 자신’을 부정하지 않고 이해하려 애쓴 흔적들이 글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어, 읽는 내내 ‘괜찮아 너도 나도 할 수 있어’ 라는 위로를 받았습니다. 게으른 나에게 실망하고 나 자신을 싫어하던 내가, 그래 다시 시작해 볼까? 왠지 나도 조금은 할 수 있을 것 같아. 라는 생각을 들게하는 책이엇습니다. 변화는 덜컹거리고, 느리고, 엉성하지만… 그래도 괜찮다고. 중요한 건 계속 가는 거라고. 하고 싶은 건 많은데 막상 하지는 못하고 자책만하는 느린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완벽하지 않아도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그런 모든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한 게으름하는 저라는 사람의 일상이야기인 줄 알았어요. 이렇게 리뷰를 쓰고 있는 것은 게으름 탈출법 첫번째인 의지력을 한껏 끌어올려서 쓰고 있는 거랍니다. 자기계발서도 아니었고 마치 제 일상인듯 싶어서 끄덕이며 완독했거든여. 의지력이 유치원생 수준이라고 하셨지만, 저는 거의 신생아가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어요. 지금도 누워서 손가락만 또닥또닥 움직이고 있습니다. 과연 저는 게으름에서 탈출할 가능성이 있을까요ㅎ 이러다 정말 내 인생이 망하면 어쩌지 싶을때 번쩍하고 정신이 들려나 모르겠네요. 일단 낮잠 한두시간 자고 일어나서 다시 생각해보겠습니다...
분명 누구나 알고 있을 수 았는 이야기지만 이런 종류의 글들은 내가 게으르다고 생각될 때 혹은 조금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자기 자신을 더 단단하게 만들고 싶을 때 한 번씩 읽어주는 것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해요. 책을 쓴 분이 게으름이 극에 달한, 혼자서는 힘들어 도움이 필요한 독자를 염두해두고 글의 흐름, 순서를 포함한 가독성에 신경을 썼다는 것이 많이 느껴져서 좋았고 감사했습니다. 밑줄 긋고 메모한 내용들 가끔 다시 읽으러 오겠습니다. 작가님의 자녀들도 더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길, 작가님의 생활에도 꾸준함이 계속해서 묻어나길 다들 화아팅
가볍게 읽기 좋아요 진지하게 방법론적인거보다 현실적으로 공감되는 말투와 방법제시가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스스로가 나만큼 게으른 사람은 본적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읽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기초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서 다소 아쉬웠지만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추천사는 꼭 읽어보시길!(재밌게 읽었습니다)
‘게으름을 벗어나는 법’을 주제로 한 많은 책들이 출간되었지만, 뇌과학‧심리학 등 특정 분야의 권위자가 쓴 이론적인 정보가 많은 자기계발서가 대다수를 차지하기에 공감대가 잘 형성되지 않는데 이 책은 실제로 게을러 봤던 경험이 있는 평범한 이십대 청년인 저자가 자신을 바꾼 ‘게으름 탈출법’을 꾹꾹 눌러 담아서 조금은 위로도 위안도 받을 수 있는 책이며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준다는 점에서 두번 세번 읽어볼 가치가 있는 지침서였어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진짜 게으른 사람이 쓴 게으름 탈출법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