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파란 눈 검은 머리의 남자 하나를 두고 묘령의 여인과 파란 눈에게 애정을 느꼈던 또 다른 남자 하나가 묘한 삼각관계를 이루며 진행되는 괴이한 소설. 두 사람은 떠나버린 파란 눈 검은 머리의 남자를 느낄 수 있는 방법으로 서로를 이용한다. 옮긴이의 해설에 따르면, ’상대의 결여가 자신의 결여와 겹쳐지는 순간에만 사랑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이들은, 욕망이 사라질 것이 두려워 이미 상실된 사랑을 복원하려 한다. 하지만 삼각관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이 사랑의 제의는 혐오와 불가능한 욕망을 확인하며 반복될 뿐, 그들은 서로에게 다가가지 못한 채 정염 속에서 스스로를 소진시킨다.‘ 그러나 여자를 품을 수 없는 남자는 여자를 위로해줄 수 없었고, 그저 단 한 번의 키스가 마지막 밤까지 이 세 사람의 사랑을 떠안는 기억으로 남게 된다. 새드 엔딩도 해피 엔딩도 아닌, 그리나 몹시 서운하면서도 아쉬운 결말. 마치 <연인>의 마지막 장면처럼. 뒤라스는 인물사이의 관계를 절대 쉽게 풀어주지 않는 것이 특징인듯 하다. 한 남자를 사랑하는 여자와 남자 사이의 사랑이라니. 각자 파란 눈에게 끌려 혹했던 마음보다는 서로의 아픔이 되어버린 사랑을 목도하며 마지막까지 함께 한 두 남녀 사이의 감정이 진정한 사랑 아니었을까. 물론 그 시작은 조금 불순했을지는 모르지만. 새삼 진정한 사랑이란 고통의 초월 없이는 달성되기 어려운 것인가 하는 생각. __________ 그는 그녀와 아주 가까이 눕는다. 그는 그녀에게 질문하지 않는다. 그녀는 너무 피곤하고 갑자기, 눈가에 눈물이 그렁하다. 그가 말한다: 우리에겐 검은 실크천에 대한 기억이, 두려움과, 밤에 대한 기억이 있을 거예요. 그가 말한다: 욕망에 대한 것도. 그녀가 말한다: 그렇겠죠, 서로가 서로에게 가진, 그걸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 우리의 욕망에 대한 기억이. 파란 눈 검은 머리 | 마르그리트 뒤라스, 김현준 저 #파란눈검은머리 #마르그리트뒤라스 #문학동네 #독서 #책읽기 #북스타그램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파란 눈 검은 머리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