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보통 이런 단편 모음집, 그것도 여러 작가의 글을 엮은 모음집을 읽을 때는 완성도가 들쑥날쑥할 거라는 각오를 어느 정도 하고 보는 편인데, 이 작품집은 재미있네요. 실린 작품들이 모두 만족스러운 데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이런 경우가 흔치 않거든요. 각 단편의 개성도 달라서 여러 맛이 나는 초콜릿 상자를 하나씩 까 먹는 듯한 재미를 느꼈어요. <거짓말쟁이의 고리>는 비현실적인 장치가 들어간 특수설정 미스터리인데, 설정은 초현실적이어도 오히려 충실한 본격 미스터리 맛이 나는, 기본기가 탄탄한 소설이라 좋았습니다. 독자를 속이고 싶었다는 작가의 말처럼 기분 좋게 속아서 재미있었어요. <탈태>는 추리보다 호러 스릴러 느낌이 강했는데 그래서 더 좋았습니다. 엄청난 반전이 있다거나 한 건 아니었지만 묘사가 좋고 공포스럽고 긴박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전개 방식이 몰입감을 줘서 재미있었어요. <승은만은 원치 않소>는 꽉 찬, 밀도 있는 진수성찬 같은 글이었습니다. 아기자기한 일상 미스터리 요소도 있고, 나름대로 반전도 있고, 인물들의 매력도 좋고, 배경 묘사도 디테일해서 옛 궁에 같이 있는 느낌이었어요. 마치 잘 차린 전라도 밥상 같달까요. <설원해담>은 살짝 <나의 미스터리한 일상> 느낌이 나는 재치 있는 단편이었습니다. 첫 번째 작품처럼 비현실적 요소가 있지만 전개와 구조는 고전적인 수수께끼 풀이에 가까워요. 특이한 서술 방식과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선 영아 발목 절단 사건>은 잘 만든 사극 추리 드라마 한 편을 본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승은만은 원치 않소>가 조금 더 마음에 들었지만 이 작품도 디테일이 좋고 충분히 재미있었어요. 다만 작품 외적인 이야기를 덧붙이자면, 첫 번째 단편을 쓰신 고수고수 작가님은 타 플랫폼에서 연재 중인 작품이 오랫동안 휴재 중인 걸로 아는데 이렇게 신작을 내셨네요. 사정이 있다고 하셔서 아직 기다리는 독자들도 많은데, 마무리짓지도 않고 이렇게 다른 작품 출간하시는 모습 개인적으로 별로 책임감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냥 대여 할인할 때 정 심심하면 볼 정도
다양한 미스터리 재밌었어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제8회 엘릭시르 미스터리 대상 수상작품집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