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루 카네기의 아버지는 옷감을 짜서 파는 직조공이었습니다. 그런데 산업 혁명으로 공장에서 대량으로 옷감을 생산할 수 있게 되자, 일자리를 잃은 아버지는 미국 이민을 결심했습니다. 하자민 미국에서도 끼니를 걱정해야 할 만큼 집안 형편은 어려웠어요. 결국 카네기는 어린 나이에 직조 공장 직원, 전보 배달원, 전신 기사 등의 일을 하며 성장기를 보냈습니다. 남북 전쟁 당시 총과 대포에 무너져 내리는 건물들을 보며 카네기는 전쟁이 끝난 뒤 철강 산업의 시대가 올 것이라고 예감했습니다. 자신의 판단을 믿고 철강 사업에 뛰어든 카네기는 좀 더 단단하고 안전한 철을 공급하기 위해 강철을 생산했습니다. 강철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그때까지만 해도 잘 사용하지 않던 재료였기에 카네기의 결정을 사람들은 비웃었지만, 카네기는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일을 계속해 나갔습니다. 카네기의 결정이 옳은 판단이었다는 것은 얼마 지나지 증명되었습니다. 전쟁이 끝나자 사람들은 너도나도 건물을 짓기 위해 튼튼한 강철을 사용한 것입니다.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을 가졌던 카네기는 사업 성공으로 큰 부자가 되었습니다. 사업에서 은퇴한 후 카네기는 자선 사업을 벌여 자신의 부를 사회에 되돌려 주는 일에 집중했어요. 지금도 앤드루 카네기는 세계 최고의 기업가이자 기부가로 역사 속에 이름을 남기고 있습니다.
통합지식+ 코너에서는 앤드루 카네기의 성공 열쇠와 카네기의 나라 스코틀랜드, 산업 혁명과 세상을 바꾼 철강 산업, 카네기의 기부 활동 등 다양한 배경 지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인물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역사, 문화, 사회 등 여러 영역의 통합 학습이 가능합니다.
자기 이해와 직업 세계 이해, 진로 설계 등 진로 탐색 단계별 활동을 담은 어린이 진로 탐색 코너는 기업을 경영하는 ‘사업가(CEO, 최고경영자)’의 직업 세계를 더 깊이 이해하고 독자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작가 소개
글 : 오영석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신 나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쓰기 위해 노력하는 작가입니다. 나와 똑같이 고민하고, 실패했던 위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도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길 바랍니다. 《세계사 한국사》, 《과학교과 주제 탐구Q, 몸》, 《걸어서 세계 속으로 / 일본 편》을 비롯하여 웹툰 『독고』, 『통』, 『레드소드』, 『전장의 시』 등의 작품을 쓰셨으며 2011대한민국 스토리 공모 대전 우수상을 수상하셨습니다.
그림 : 크레파스 어린이들을 위해 새롭고, 재미있고, 즐거운 이야깃거리를 만드는 만화 창작 집단입니다. 세상을 바꾼 인물들의 삶을 통해 어린이들이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작품으로는 《지식 똑똑 경제 리더십 탐구-긍정의 힘》, 《Why? 서양 근대 사회의 시작》, 《Why? 세계 대전과 전후의 세계》 등이 있습니다.
감수 : 경기초등사회과교육연구회 경기초등사회과교육연구회(이하 경초사)는 사회과에 관심 있는 경기도의 초등 사회 교사 모임으로 2002년에 창립하여 올해로 창립 9년째를 맞고 있습니다. 창립 이래 경기도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도 단위 교육연구회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다양한 연구 성과를 내었습니다. <3학년 경기도 지역화 학습을 위한 DB자료 분석(2002)>, <6학년 역사 학습 자료 개발(2006)>, <4학년 개념 학습 자료 개발(2008)>, <소수자 중심의 다문화 학습 자료 개발(2009)>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도 경초사는 현장 중심의 교실 수업 개선과 교사들의 사회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