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재미있습니다. 아른아른해요.
'선택'이라는 것은 다른 것과 비교해서 더 나은 것, 더 나은 상황, 더 좋아할 만한 상황을 가져오기 위한 행위인데 사람에게는 '선택'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아무 것도 예측할 수 없다. 사실 늘 선택하며 사는 것 같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 선택한다고 해서 그것을 얻으리라는 보장은 없는 것이다. 그런 면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어떻게 보면 비관적으로 보이지만 그것은 비관이 아니라 냉혹한 현실이다. '죽음'과 '선택'. <키친>의 주요 키워드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죽음은 단지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이 아니다. 자신의 삶에서 나쁜 상황도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 위한 하나의 장치로서의 죽음을 보았다. 어찌보면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은 본문처럼 운명론 같이 무책임하게 들릴 수도 있다. 하지만 하루하루 '선택'의 가면을 쓰고 닥쳐오는 삶은 결코 선택이라 할 수 없는 일방적인 시간의 흐름일 뿐이다. 살아낼 수밖에 없는 그런 하루. 사랑하는 사람이 죽든, 깊게 우울하지만 누군가를 만나 하소연할 수 없는 그런 고독함의 시간, 내가 원하던 것이 오지 않았을 때 꺼트려지는 기대감과 실망, 그 순간에도 어쩔 수 없이 살아가야만 한다. 그래서 '죽음'이라는 것은 다분히 상징적인 의미일 뿐이다. 앞서 말했듯 그 '죽음'은 자신이 선택할 수 없는 '무력함, 무능력함'을 깨닫게 하는 도구일 뿐이다. 그 '죽음'은 자신의 예상대로의 삶, 자신의 머릿속에 있는 삶의 흐름에 대한 배반이기도 하고, 자신의 생각 속의 삶의 '죽음'과도 같다. 결국 원치않은 상황이라는 뜻인데, '죽음'을 다시 돌이키거나, 살려낼 수 없듯이 자신의 것을 한 가닥 포기할 수밖에 없는, '살아내야' 할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결국 자신이 '생각하던 그 삶'은 더 이상 꿈꿀 수 없다는 뜻이다. 그 '생각'은 더 이상 돌이킬 수 없는 나쁜 상황(죽음)과 함께 '죽을' 수밖에 없다. 그런 의미에서 삶에서 선택이라고 말할 수 있는 범위는 물건을 보고 사는 선택의 의미로 매우 좁혀진다고 본다. 물건을 보고 사듯이 자기 선택의 결과를 훤히 보고 고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박민규의 [카스테라]를 읽고 나서 바로 읽어서 일까, [키친]은 별로였다. 너무 꿈같은 느낌에 벙벙 떠다니는 인물들. 나는 솔직히 인간성을 느끼지 못했고 많이 사랑 받는 작가인 것 같은데 이런 말 해도 될런지 모르겠지만 (나는 처음 보는 작가다) 인터넷 소설에 색을 입히면 이런 글이 나오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내가 모르는, 느끼지 못한 무언가가 있겠지. 내가 누구를 잃고 난 뒤라면 더 공감할 수 있지 않을까. 글의 흐름은 좋았고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은 일관성 있었다.
한번도 내가 생각해보지 못한 이 세상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 부엌이라는 저자의 말에 한참을 생각했다. 몇 번째의 부엌을 가졌으면서도 한번도 그 부엌을 사랑하지 못한 나를 한번 생각해보았다. 이 글을 읽고 난후, 내 부엌에 가서 다시 한번 서보며, 나의 일상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리고 내게 주어진 환경속에서 될 수 있으면 아름다운 마음을 나누어야 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드디어 일본 소설도 리디북스에서 만나보네요. 가격도 너무 감사감사!
요시모토 바나나 중에 나와 가장 잘 맞는 책.
항상 일본소설 베스트셀러 코너에 있길래 꼭 한번 읽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이번 기회에 한번 봐야겠어요. 재밌을것 같아요ㅎㅎ
요시모토 바나나 작품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대중적인 작품이죠. 몇년전에 재밌게 읽었던 소설인데... 다시 읽고 싶기도 하고 마침 가격도 저렴하길래 구입했습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키친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