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그녀에 대하여 상세페이지

그녀에 대하여작품 소개

<그녀에 대하여> “나란 인간 자체가 엄마와 아빠의 꿈이었으니까. 나는 살아만 있어도 누군가의 꿈 그 자체야.”
황망히 세상을 등진 영혼에게 바치는 따뜻한 레퀴엠

『그녀에 대하여』는 부모를 여읜 사촌 유미코와 쇼이치가 잃어버린 과거를 찾아 함께 떠난 여정에서, 과거를 대면함으로써 위안과 치유를 얻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요시모토 바나나는 한국 독자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 소설은 슬프고 애틋한 이야기입니다. 절대 밝은 내용이 아니지만 이렇게 우울한 시대에는 이런 분위기의 소설에 잠기는 것이 오히려 치유가 되리라 믿고 썼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작품은 2010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38회에 걸쳐 연재된 작품으로, 총 조회수 480만 회, 회당 평균 조회수 12만 회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그녀에 대하여』는 죽음을 계기로 촉발된 황량한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치유의 소설이다. 독자들은 이 작품을 읽으며 옮긴이 김난주의 말처럼 “어떤 아름다운 이가 이 모든 예기치 못한 죽음을 맞은 이들의 넋을 꿈에서라도 어루만져 줄 수 있기를, 그리고 그들이 죽음의 빛 속으로 인도될 수 있기를” 조용히 기도하게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요시모토 바나나 Yoshimoto Banana

  • 국적 일본
  • 출생 1964년 7월 24일
  • 학력 니혼대학 문예학 학사
  • 데뷔 1988년 소설 키친
  • 수상 2000년 제10회 분카무라 도마구 문학상
    1999년 이탈리아 은빛 마스크상
    1996년 이탈리아 펜네시메상
    1993년 이탈리아 스칸노상
    1989년 제2회 야마모토 슈고로상
    1989년 게이쥬츠센쇼 신인상
    1988년 제16회 이즈미교카상
    1988년 제6회 카이엔 신인문학상
  • 링크 공식 사이트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요시모토 바나나
1964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일본대학 예술학부 문예학과를 졸업했다. 1987년 졸업 작품 '달빛그림자'로 예술학부 부장상을 수상했다. 1988년 [키친]으로 카이엔(海燕)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등단했다. 1989년 [티티새]로 야마모토 슈고로 상을 수상하였고.1995년 [암리타]로 무라사키 시키부 상을 받았다. 이탈리아에서는 1996년 펜네시메 상과 1999년 마스케라다르젠트 상을 수상했다. 2000년에는 [불륜과 남미]로 제10회 도우마고 문학상을 받았다.1987년 데뷔한 이래 굵직한 문학상을 여럿 수상했고, 신간을 출간할 때마다 베스트셀러에 랭크되는 가장 주목받는 일본의 젊은 작가 중 하나이다. 특히 1988년에 출간한 [키친]은 지금까지 2백만 부가 넘게 판매되었으며 20여 개국에서 번역되어 바나나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안겨주었다. 이후 그의 작품들은 전세계 30개 국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열대 지방에서 피는 붉은 바나나 꽃을 좋아하기 때문에 [바나나]라는 성별 불명, 국적 불명의 필명을 생각해 냈다고 하는 바나나는 일본뿐 아니라 전세계에 수많은 열성적인 팬들을 가지고 있다. 영화와 만화, 대중가요, TV드라마 등 우리 시대 젊은 세대의 문화적 취향을 체화하고 있고, [우리 삶에 조금이라도 구원이 되어준다면, 그것이 바로 가장 좋은 문학]이라는 요시모토 바나나의 작품은, 이 시대를 함께 살아왔고 또 살아간다는 동질감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라도 쉽게 빠져들 수 있기 때문이다. 아버지는 일본 최고의 비평가 중 한사람로 손꼽히는 요시모토 다카하키. 언니는 아방가르드 만화가이다. 좋아하는 색은 오렌지 색. 혈액형은 A형. 2000년 8월 결혼하여 엄마가 되었다. 오른쪽 다리에 바나나 문신이 있다고 한다.

역자 - 김난주
1958년 부산에서 태어났다. 경희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을 수료한 후, 1987년 쇼와 여자대학에서 일본 근대문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이후 오오쓰마 여자대학과 도쿄 대학에서 일본 근대문학을 연구했다. 현재 대표적인 일본 문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다수의 일본 문학을 번역했다. 옮긴 책으로 요시모토 바나나의 [키친], [하드보일드 하드 럭], [하치의 마지막 연인], [암리타], [티티새], [불륜과 남미], [몸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허니문], [하얀 강 밤배], [슬픈 예감], [아르헨티나 할머니], [왕국], [해피 해피 스마일], [무지개], [데이지의 인생] 등과 [겐지 이야기], [모래의 여자], [가족 스케치], [훔치다 도망치다 타다] 등이 있다.

목차

그녀에 대하여

작가의 말
옮긴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3.9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