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너의 눈에서 희망을 본다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너의 눈에서 희망을 본다

굶는 아이가 없는 세상을 꿈꾸는 월드비전 희망의 기록(문광부 추천 우수교양도서)

구매종이책 정가14,800
전자책 정가10,360(30%)
판매가10,360

책 소개

<너의 눈에서 희망을 본다> * 본 전자책은 문화관광부가 추천한 2011년 우수교양도서입니다.

네 모습을 기억한다, 사랑한다

<너의 눈에서 희망을 본다>는 월드비전 60주년 기념하여 펴낸 취재에세이집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버리지 않고 꿋꿋이 살아가는 사람들과 그리고 이들을 통해 오히려 사랑과 고마움을 느끼는 작가의 여정이 잘 나타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약 40만 명에 달하는 후원자들에게 후원금으로 어떻게 구호사업을 실시하고 있는지, 체계적이고도 상세하게 알려야 할 필요가 있다는 데서 집필된 ‘월드비전 60주년 기념 취재에세이’다. 월드비전 홍보팀에 근무하던 저자가 막중한 임무를 맡고 월드비전 사업장이 있는 전 대륙(아프리카, 중남미, 동유럽, 아시아)을 돌며 1년간 취재 작성한 에세이로, 〈EBS 세계테마기행〉을 비롯해 지구촌 곳곳을 순례하며 작업하는 사진작가 유별남의 사진이 함께해 감동을 더한다.


저자 프로필

최민석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7년 1월 2일
  • 데뷔 2010년 소설 '시티투어버스를 탈취하라'
  • 수상 2012년 제36회 오늘의 작가상
    2010년 창비 신인 소설상

2016.09.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최민석
오지여행 전문서적인 줄 알고 실수로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를 사버린 탓에 인생항로를 급선회했다. ‘모든 어린이의 풍성한 삶’을 위하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입사하여, 홍보팀에서 글을 쓰고 영상을 촬영했다.
2009 년에는 “약 40만 명에 달하는 후원자들에게 후원금이 현장에서 어떻게 어린이들을 위해 쓰이는지 체계적이고도 상세하게 알려야 한다”는 막중한 임무를 띠고, 월드비전 사업장이 있는 전 대륙(아프리카, 중남미, 동유럽, 아시아)을 돌며 1년간 취재를 했다. 그 여정 중에 어려움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아이들을 만났다. 그리고 가난한 곳에서 꾸는 아이들의 값진 꿈을 ‘우리들’이 함께 지켜주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너의 눈에서 희망을 본다』를 썼다.


사진 - 유별남
한 장의 그림을 그리듯 심혈을 기울여 사진을 찍는 사진작가. 그는 동국대에서 미술을 전공한 후,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에서 포토저널리즘으로 석사 학위 취득. 또한, 2003년부터 2005년까지 금석문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으며, 서울의 곳곳에서 다수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죽산국제아트페스티벌 아트 디렉터를 역임했으며, 2008년 EBS 세계테마기행 요르단 편에 출연했다. 현재 KBS 6시내고향에 출현 중이며 국제구호단체 월드비전과 함께 세계 아동들의 습을 담아내는 작업을 하고 있다. 다른 문화 속에서 같은 삶의 무늬를 찾아내는 그의 사진은 무척 정적이면서도 밝고 따뜻하다. 아이 같은 시선으로 삶의 순수한 조각들을 포착해내는 그의 카메라는 삶 구석구석 깊숙이 앵글을 맞춘다.
저서로는 백경훈 작가의 글과 함께 직접 찍은 사진을 실었던 『신의 뜻대로』와 글과 사진 모두 직접 쓰고 찍어 제작한 『중동의 붉은 꽃, 요르단』이 있다.

목차

서문
굶는 아이가 없는 세상 _ 최민석
우리 모두의 이야기 _ 유별남

볼리비아 - 꿈은 가난한 자의 빵이다
영양실조 제로 ㅣ 꿈은 가난한 자의 빵 ㅣ 하늘에 맞닿아 사는 사람들 ㅣ 그녀는 어디에도 없다 ㅣ 게으른 사진작가, 유별남 ㅣ 다 큰 어른은 우는 거 아니에요

보스니아 - 여기가 유럽 맞나요?
우리는 아직도 전쟁 중이에요 ㅣ 고마워 지야드 ㅣ 로마족을 아시나요? ??따로 오는 것도 괜찮았다

네팔 - 이곳에서는 평범한 삶이 가장 어려운 삶이다
웰꼼 뚜 네빨 ㅣ 네팔에 결혼하러 가냐고요? ㅣ 엄마는 15살 ㅣ 남편은 20살이 많다 ㅣ 재혼은 재앙이다

베트남 - 가난한 땅에도 꽃은 피어나겠죠?
미안해, 꼬마친구야 ㅣ 가난한 땅에도 꽃은 핀다 ㅣ 할머니, 저 왔어요 ㅣ 호치민 할아버지 ㅣ 쌀국수 한 그릇에 담긴 고기 ㅣ 언제나 ‘노 프러블럼’

케냐 - 저는 이름이 없어요
긴급구호 홍보가 뭐야? ㅣ 우린 같은 피를 가지고 있잖아 ㅣ 17시간의 터미널

에티오피아 - 이대로 끝낼 수는 없다
이번엔 에티오피아다 ㅣ 밭이 사라졌다 ㅣ 염소의 권위자 ㅣ 나는 미신을 믿는다 ㅣ 죽을 때까지 걱정해야 하는 가난 ㅣ 아직 끝나지 않았다

후기 - 한국, 바보들의 집합소
미안하지만, 세상은 너희를 모른다 ㅣ 누가 국제개발 NGO에서 일하는가 ㅣ 토요당직, 나는 네가 눈물겹다 ㅣ 당신은 바보 아닌가요?

부록
월드비전 지역개발사업 ㅣ 후원자 사연 ㅣ 월드비전 인터내셔널의 역사 ㅣ 연도별 연혁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