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시인의 기질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시인의 기질

구매전자책 정가8,000
판매가8,000
시인의 기질

책 소개

<시인의 기질>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유진 오닐의 11편의 사이클 드라마. 그중 한 편인『시인의 기질』이 영문학자 백승진 교수의 번역으로 드디어 첫선을 보이다!

노벨 문학상(1936)과 네 번의 퓰리처상을 수상한 유진 오닐(1888~1953)의 『시인의 기질』은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작품이다. 그럼에도 미국 브로드웨이에서는 1958년 초연된 후 2005년까지 모두 네 차례에 걸쳐 상연됐다. 이번에 영문학자 백승진 교수가 우리말로 옮김으로써 국내에 첫선을 보이게 됐다.

유진 오닐의 작품은 50여 편으로 현재 국내에도 대다수 번역되어 소개되고 있다. 그러나 1755년부터 1932년까지 약 200년간 미국 하포드 가(家)의 역사를 추적하고 있는 11편의 사이클 드라마는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다. 유진 오닐은 1930년대 중반부터 1940년대 초반까지 미국의 탐욕과 기회주의에 관한 사이클 드라마 “가진 자들, 스스로 빼앗긴 자들의 이야기(A Tale of Possessors, Self-Dispossessed)”를 구상하여 일부 작품의 초고를 집필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4편의 극으로 구성된 사이클 드라마는 11편으로 그 수가 늘어났다.

그러나 11편의 작품 중 대부분은 유진 오닐이 죽기 전에 불태워 버렸고, 지금은 단 세 편이 전해질 뿐이다. 『시인의 기질(A Touch of the Poet)』과 『더 위엄 있는 대저택들(More Stately Mansions)』, 『남회귀선의 적막(The Calms of Capricorn)』이 그것이다. 『시인의 기질』은 미국 역사에서 1828년을, 『더 위엄 있는 대저택들』은 1832년부터 1842년을, 미완성 작품인 『남회귀선의 적막』은 1857년을 각각 배경으로 하고 있다.


출판사 서평

시인의 기질
『시인의 기질』은 현존하는 유진 오닐의 사이클 드라마 세 편 중 국내에서 제일 먼저 번역된 작품이다. 극은 전체 4막으로 구성돼 있다. 작품은 1828년 7월 27일 아침부터 자정까지 주인공(멜로디)이 운영하는 어느 여관의 식당에서 벌어진 하루 동안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작품에선 아일랜드계 이주민으로 어떻게든 주류사회에 속하려는 딸 사라와 자신의 자존심을 지키려는 아버지 멜로디와의 갈등이 하포드 가(家)의 인물들과 어우러져 극적인 긴장을 일으키고 있다.
상류 계층에 들어가기 위해 갖은 수단을 다해 재산을 모았던 아버지를 둔 멜로디는 퇴역한 군인으로 바이런의 시를 뽐내고 외우며 허세로 살아간다. 한때는 미모를 자랑했지만 마흔 살임에도 늙어 보이는 아내 노라는 멜로디에 대한 맹목적이고 지고지순한 사랑을 한다. 귀족적인 모습과 촌스러운 모습이 묘하게 섞인 스무 살의 아름다운 딸 사라는 아빠의 허세를 비난하면서도 혈통 좋은 하포드 가(家)의 일원이 되겠다는 야망을 가진다. 그 사라와 사랑에 빠진 하버드를 졸업한 ‘위대한 꿈을 가지고 있는 몽상가’ 사이먼은 하포드 가(家)의 상속자로 오두막에서 홀로 살면서 자연과 하나가 되고 인생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한다(사이먼은 작품에 언급만 될 뿐 실제로 등장하지는 않는다). 서른 살 정도로 보이는 사이먼의 어머니 데보라는 실제 마흔한 살로 외출도 하지 않을 정도로 정숙하지만 하포드 가문의 이중성을 사라에게 폭로한다.
유진 오닐은 이 작품에서 20세기 초 순수했던 미국 자본주의 정신이 어떻게 타락했고 물질적 탐욕으로 어떻게 인간성이 상실되었는지를 비판하고 있다. 하포드 가(家)의 역사를 추적하고 인물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 주어 미국 역사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그리려 했던 것이다.
“인간이 모든 세상을 얻고 자신의 영혼을 잃는다면 그것이 인간에게 무슨 이득이 있을까?”


저자 프로필

유진 오닐 Eugene Gladstone O'Neil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88년 10월 16일 - 1953년 11월 27일
  • 학력 1926년 예일대학교 문학 명예박사
    1907년 프린스턴대학교 퇴학
  • 경력 1933년 미국 한림원 회원
    1923년 국림예술원 회원
    1912년 뉴런던 텔리그래프 신문 수습 기자
    1910년 화물선 선원
  • 데뷔 1914년 단막극 갈증
  • 수상 1956년 퓰리처상
    1936년 노벨 문학상
    1928년 퓰리처상
    1922년 퓰리처상
    1920년 퓰리처상

2017.10.1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유진 오닐 저
유럽 극을 모방하며 상업주의적 작품들이 주류를 이뤘던 20세기 전반부의 미국 극문학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며 미국적 비극 작가의 시조로 자리매김을 하게 된 유진 오닐(Eugene O’Neill, 1888~1953)은 1916년에 부두극단(Wharf Theatre)에서 조지 크램 쿡(George Cram Cook)과 수잔 글래스펠(Susan Glaspell)을 만나 『카디프를 향해 동쪽으로Bound East for Cardiff』를 공연하면서 극작가로서의 첫발을 내딛는다. 이후 『수평선 너머Beyond the Horizon』(1920), 『안나 크리스티Anna Christie』(1922), 『이상한 막간극Strange Interlude』(1928), 『밤으로의 긴 여로Long Day’s Journey into Night』(1957)로 네 차례의 퓰리처상을 받게 되고, 1936년에는 노벨문학상을 수상하게 된다. 스웨덴 한림원은 오닐을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선정한 이유를 오닐 극작품의 힘과 고결함, 심오한 느낌의 감정이 비극의 본래 개념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오닐은 노벨상 연찬회 연설문에서 자신의 작품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두 인물로 스웨덴 극작가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August Strindberg, 1849~1912)와 독일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Nietzs... che, 1844~1900)를 언급했다. 20세기를 마감하는 1999년 『얼음장수 오다The Iceman Cometh』의 성공적인 재공연은 오닐에 대한 관심과 평가를 새롭게 했다.

백승진 역
옮긴이 백승진은 한양대학교에서 공부하고 Northern Illinois University에서 영문학 석사 학위를, Indiana University of Pennsylvania에서 영문학 박사 학위를 받고 경상대학교 영문학과에서 영미희곡과 영상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목차

1막 2막
3막
4막
부록옮긴이 해제유진 글래드스톤 오닐 연보옮긴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