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견폐 상세페이지

견폐작품 소개

<견폐> "동양적 세계관에 괴기스러운 서양귀의 전설을 접목시킨 애절한 감성의 호러 판타지 단편소설 「견폐」가 황금가지에서 전자책으로 출간되었다. 무술년 황금개의 해를 맞이해 황금가지 온라인 소설 플랫폼 브릿G에서 진행한 ‘개’ 주제 장르 단편소설 공모 프로젝트 선정작으로,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비교적 짧은 기간에도 300편이 넘게 접수된 작품들 중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8편에 뽑힌 작품이다.
인류의 오래된 동반자인 ‘개’는 ‘고양이’와 더불어 문학사에서도 영감을 주는 중요한 존재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한국에서는 주인을 지키는 충견설화가 비중 있게 발달했는데, 주인을 구하기 위해 물에 적신 몸을 굴려 화제를 막은 ‘오수의 개’ 이야기를 비롯해 각종 설화와 민담이 각 지역마다 산재해 있다. 이처럼 국내에서는 기록문학을 통해 발굴되는 이야기가 많은 반면 판타지, SF, 추리, 역사 등 장르에 초점을 맞춘 현대서사는 좀처럼 찾아보기 어려웠다. 마크 트웨인, 오 헨리, 기 드 모파상 등 고전 작가들의 관련 작품을 엮은 앤솔러지도 국내에서 출간된 바 있으나, 고전 번역 문학에서 벗어나 ‘개’라는 단일 주제로 창작소설을 출간하는 프로젝트는 선례가 없었다. 바야흐로 SNS시대에 이르러 ‘달리’, ‘백호’, ‘절미’ 등 ‘댕댕이’들의 개스타그램으로 랜선 사랑이 전파되는 요즘, 인류의 영원한 반려자인 개를 주인공으로 한 8편의 단편소설은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들며 색다른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개 울음소리를 따라가다 맞닥뜨린 진실의 흔적들
동서양을 잇는 감동적인 충견설화의 탄생

영문도 모르게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늘 함께 지냈던 백구마저 죽어 혼자가 된 몸으로 사찰에 몸을 의탁한 ‘나’는 날마다 들려오는 개 울음소리 때문에 회한에 잠긴다. 시간이 갈수록 가까이서 울부짖는 듯한 소리에, 원한을 품은 개가 이승을 떠나지 못하고 자신을 찾는 것이라 생각해 모든 것을 스스로의 업으로 여기고 있다. 한편, 검은 개를 앞세워 달리는 대가리 없는 서양귀에 대한 소문이 온 마을을 휩쓸고, 곳곳에서 끔찍한 목격담이 잇달아 들려오는데…….
작품 제목이기도 한 ‘견폐(犬吠)’는 개가 짖는 소리, 또는 짖는 행위 그 자체를 뜻한다. 머리 없는 기수 두라한의 전설을 차용해 이색적인 공포감을 더하는 동시에, 괴이한 존재로부터 오직 주인을 지키고자 했던 개의 생태적 기질을 앞세워 백구가 자리했던 흔적들을 애틋하게 더듬어 나간다. 옛날 어느 한때, 주인을 지키고자 무던히도 애썼던 흰 개에 대한 애수 어린 회고담.

#두라한 #도깨비 #백구 #백구지묘 #충견 #충견설화"



저자 소개

"서번연
양지에서 일하며 음지를 지향(단어 순서가 바뀐 것이 아니다!)하는 국록 생활자. 황금가지의 숨은 팬이었을 뿐인데 어쩌다 일이 이렇게 된 건지 지금까지도 신기해하는 중이다. 똑같이 생긴 식구들을 거느린 가장이며, 자택을 동물원으로 만들려는 모략가. 항상 뭔가를 그리거나 쓰고 만들며, 브릿G 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레어몹이기도 하다. "

리뷰

구매자 별점

4.6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