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미녀와 야수 어브리지드 (특별판) 상세페이지

소설 프랑스 소설 ,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미녀와 야수 어브리지드 (특별판)

월터 크레인 삽화, 영문 부록 포함

구매전자책 정가3,000
판매가3,000


책 소개

<미녀와 야수 어브리지드 (특별판)> - 디즈니 영화의 원작이 되는 보몽 판 「미녀와 야수」 탄생 260주년 특별판
- 완역본에 영국의 미술가 월터 크레인의 일러스트레이션과 영문 부록 추가

「미녀와 야수」는 오랫동안 민담으로 구전되다 1740년 가브리엘 수잔 바르보 드 빌레느브에 의해 마침내 완성된 이야기로 첫선을 보였다. 하지만 내용이 너무 길고 복잡해 독자들의 뇌리에 쉽게 남지 못했다. 그렇게 사라질 위기에 놓인 「미녀와 야수」은 다른 여성 작가인 잔 마리 르 프랭스 드 보몽이 1757년 짧은 단편으로 축약해 발표했고 오늘날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18세기만 해도 어린이가 읽을 만한 이야기를 창작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래서 보몽 부인은 120쪽 짜리 「미녀와 야수」를 14쪽으로 재구성하게 된다. 과잉된 부분을 간략하고 명료하게 정리했다. 후반부를 과감하게 삭제하고 등장인물도 줄이며 기승전결을 확고히 다졌다. 그런데 이 짧은 보몽 판이 나오고 나자 인기가 치솟으며 「미녀와 야수」는 유럽의 이야기에서 세계의 이야기로 거듭나며 높은 인지도를 쌓았다.

오늘날 보몽 판 「미녀와 야수」는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영상매체를 비롯해 뮤지컬이나 연극 같은 공연예술의 소재로 재창조되면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전자책은 그런 「미녀와 야수」의 260주년을 맞아 다양한 부록을 더해 특별하게 제작한 완역본 특별판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지은이 : 잔 마리 르 프랭스 드 보몽
1711-1780. 보몽 부인으로 더 잘 알려진 프랑스의 여류 소설가 겸 교육자. 1748년 영국으로 건너가 귀족 아이들을 가르치는 가정교사 일을 하면서 자신의 소설들을 발표했다. 노년에는 이웃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많은 동화집들을 냈다. 18세기 아동 문학의 독자를 늘리는 데에 큰 공헌을 했는데, 70여 권의 저서 가운데 1757년의 「미녀와 야수」로 후대에 이름을 널리 알렸다.

그린이 : 월터 크레인
1845–1915. 영국의 미술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빅토리아 시대 말기에 활약하며 ‘공예혁신운동’을 추진했다. 영국 아르누보의 선구자로 벽지, 스테인드글라스, 자수 외에 유아용 그림책 삽화에도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1892년 바다의 신을 테마로 그린 「냅튠의 말」은 그의 대표 회화다.

옮긴이 : 서부란
대학에서 영문학과 불문학을 배운 후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 대표 번역서에 「미녀와 야수」 등이 있다.

목차

책에 관하여 - 「미녀와 야수」를 세계에 각인하고 대중화하다
미녀와 야수
영문 부록 - Beauty and The Beast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