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큰 바위 얼굴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큰 바위 얼굴

소장종이책 정가6,800
전자책 정가40%4,100
판매가4,100

큰 바위 얼굴작품 소개

<큰 바위 얼굴> 기발한 상상력과 유려한 구성, 탁월한 은유와 상징이 돋보이는 너새니얼 호손의 대표 단편소설 4편을 모아 엮었다. 미국 낭만주의 문학과 호손 문학의 정수가 담긴 작품만을 모아 엮었기 때문에 어린이와 청소년 독자들은 물론이고 성인 독자들도 전혀 부담 없이 즐겁게 읽을 수 있다.

우리나라 교과서에 45년간 실려 대부분의 국민들에게 친숙한 표제작 「큰 바위 얼굴」을 비롯해 한 청년이 낮잠을 자는 사이에 그에게 벌어질 수도 있었던 갖가지 사건들을 그린 「데이비드 스완」, 한 부호의 죽음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담배 상인의 이야기가 추리소설 기법으로 진행되는 「히긴보텀 씨 살인 사건」, 신과 자연을 정복하려는 한 과학자의 탐욕이 부른 비극을 그린 「라파치니의 딸」이 수록되어 있다.


출판사 서평

▶ 『주홍 글자』의 작가 너새니얼 호손의 대표 단편소설들을 전자책으로 만나다 !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큰 바위 얼굴」만큼 친숙한 외국 이야기가 또 있을까? 우리나라 교과서에 무려 45년간 실리며 여러 세대의 어린이들에게 읽혀 왔기 때문이다. 평생 동안 사람의 얼굴 형상을 닮은 바위를 바라보면서 그 얼굴을 닮은 위대한 인물이 나타나기를 바란 어니스트는 결국 자신이 큰 바위 얼굴을 닮게 되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 이야기는 훌륭한 삶을 꿈꾸고 바란다면 얼마든지 이루어질 수 있음을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부와 명예와 지식보다는 순수하고 소박한 마음을 간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전한다. 작품이 품고 있는 이러한 메시지 덕분에 「큰 바위 얼굴」은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확립해야 하는 어린이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작품으로 꼽히고 있다.
<네버엔딩스토> 시리즈는 교과서 수록작은 물론이고 국내외 문학상 수상작, 스테디셀러, 국내외 고전 등 다양한 분야와 장르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의 지성과 감성을 동시에 충족시키기에 안성맞춤이다. 더욱이 호손은 에드거 앨런 포, 허먼 멜빌과 함께 미국 낭만주의 문학의 3대 거장으로 꼽히는 인물로, 어린 독자들의 독서 영역을 확장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교양의 폭에도 깊이를 더할 것이다.
호손 문학의 특징은 시대를 앞서간 상상력과 치밀한 이야기로 독자를 끌어들이면서 뛰어난 비유와 상징으로 자신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한다는 점이다. '네버엔딩스토리' 시리즈로 마련된 『큰 바위 얼굴』은 미국 낭만주의 문학과 호손 문학의 정수가 담긴 작품만을 모아 엮었기 때문에 어린이와 청소년 독자들은 물론이고 성인 독자들도 전혀 부담 없이 즐겁게 읽을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흥미진진하게 읽어 나가는 동안 우리는 앞서 살펴본 표제작 「큰 바위 얼굴」처럼 사람이 살아가면서 추구해야 할 미덕, 도덕과 선악의 가치를 깨닫게 될 것이다.

▶ 흥미진진하게 읽는 미국 낭만주의 문학의 정수
19세기 초 영국에서 시작된 산업 혁명이 전 세계로 퍼져 나가면서 과학과 기술과 도시가 발전하자 인간과 자연의 소중함, 도덕과 선악의 기준은 뒷전이 되었다. 낭만주의 문학은 사람과 자연을 과학적으로 해석하기보다는 풍부한 감수성과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그리려는 시도였다. 덕분에 낭만주의 문학에는 기발한 재미와 메시지로 가득한 작품들이 많다. 특히 너새니얼 호손은 미국 낭만주의 문학의 선구자였고, 그의 독창적인 단편소설들은 오 헨리, 피츠제럴드로 이어지는 미국 현대 문학의 계보에 큰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환상문학, 장르문학의 원형이 되었다. <네버엔딩스토리> 시리즈의 『큰 바위 얼굴』은 이러한 특징이 뚜렷하게 드러난 작품만을 선별하여 호손 문학의 재미와 감동을 가득 담았다.
표제작 「큰 바위 얼굴」은 우리가 부와 명예와 성공에 집착하기보다는 어떤 가치와 희망을 품고 살아가야 하는지를 서정적으로 보여 준다. 닮고 싶은 사람이나 이상향을 간절히 희망하다 보면 언젠간 그와 닮아질 수 있고 그곳에 닿을 수 있다는 건설적인 교훈이 담긴 전형적인 현대 우화이다. 한가로이 낮잠을 즐기는 젊은이에게 닥칠 수도 있었던 다양한 사건들을 소개하며 여러 갈래의 가지 같은 운명의 신비로움을 그린 「데이비드 스완」은 우리가 알 수 없는 힘, 내가 모르는 시간과 장소를 상상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일종의 판타지 소설이다. 하지만 결코 허무맹랑하게 읽히지 않는 이유는 지금 이 순간을 소중하게 여겨야 한다는 강렬한 메시지 덕분이다.
「히긴 보텀 씨 살인 사건」은 어느 부호의 죽음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해 길을 나서는 한 장사꾼의 흥미진진한 여정을 그렸다. 비밀을 파헤치면 파헤칠수록 미궁으로 빠지는 사건은 손에 땀을 쥐게 만들고, 꼬이기만 하는 소동들은 폭소를 일으킨다. 그리고 진실이 밝혀지는 대반전은 독자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만든다. 이 작품은 에드거 앨런 포의 「모르그 가의 살인」과 더불어 추리소설의 원형으로 평가받을 정도로 의의가 깊다. 자신의 딸을 독 그 자체로 만들어 버린 과학자 아버지의 탐욕과 비극이 펼쳐지는 「라파치니의 딸」 또한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애틋한 사랑 이야기와 SF가 결합된 놀라운 작품으로 과학과 기술에 대한 인간의 맹목적인 믿음, 신과 자연을 정복하려는 탐욕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풍자가 돋보인다.
이처럼 『큰 바위 얼굴』에 수록된 작품들은 다양한 소재와 장르로 때로는 훈훈하게 때로는 발칙하게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그리고 독자들은 재미있게 읽다 보면 어느새 시대와 지역을 아우르며 변하지 않는 미덕, 인간이라면 반드시 지켜 나가야 할 가치를 깨달을 수 있다. 무엇보다 좋은 작품을 만났을 때 느낄 수 있는 독서 본연의 기쁨이 가득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든 독자들에게 두루 읽힐 만하다.

▶ 주요 내용
너새니얼 호손은 에드거 앨런 포, 허먼 멜빌과 함께 미국 낭만주의 문학의 3대 거장으로 꼽힌다. 이 책은 우리나라 교과서에 45년간 실려 대부분의 국민들에게 친숙한 표제작 「큰 바위 얼굴」을 비롯해 한 청년이 낮잠을 자는 사이에 그에게 벌어질 수도 있었던 갖가지 사건들을 그린 「데이비드 스완」, 한 부호의 죽음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담배 상인의 이야기가 추리소설 기법으로 진행되는 「히긴보텀 씨 살인 사건」, 신과 자연을 정복하려는 한 과학자의 탐욕이 부른 비극을 그린 「라파치니의 딸」 등 기발한 상상력과 유려한 구성, 탁월한 은유와 상징이 돋보이는 너새니얼 호손의 대표 단편소설 4편을 모아 엮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지은이 : 너새니얼 호손

미국의 소설가이다. 장편소설 『주홍 글씨』(1850년)와 『일곱 박공의 집』(1851년), 단편집 『낡은 저택의 이끼』(1846년) 등이 대표작으로 꼽힌다. 대학을 다니던 때부터 소설가가 되기로 결심한 그는 세일럼의 외삼촌 집에 머물면서 소설 창작에 몰두했다. 30세 무렵에는 「로저 맬빈의 매장」, 「젊은 굿맨 브라운」 등의 소설들이 문학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작가로서의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그러나 작품의 문학적 성공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수입은 얻지 못했다. 그는 보스턴 세관에 취직하기도 했고 협동 농장에 들어가 살기도 했다. 1845년 고향인 세일럼으로 돌아와 청교도주의가 지배하던 17세기 미국의 어두운 사회상을 그린 소설 『주홍 글씨』를 집필했고, 이 작품으로 명성을 얻게 되었다.

옮긴이 - 한지윤

1984년 대전에서 태어나, 중학교 때 캐나다로 건너갔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으며, 다수의 출판사에서 영어 동화와 영어 교재 제작에 참여했다. 한국문학번역원의 번역가 과정을 거치며 문학 번역을 시작했고, 마해송문학상 수상작 『날마다 뽀끄땡스』를 영어로, 『명탐정 셜록 홈스와 얼룩무늬 끈』, 『명탐정 셜록 홈스와 붉은머리협회』, 『나는 자유다』, 『보물섬』 등을 한국어로 옮겼다.

목차

큰 바위 얼굴
데이비드 스완
히긴보텀 씨 살인 사건
라파치니의 딸

옮긴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