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삶이 막다른 길에 다다랐다고 느낄 때가 있다. 혹은 그정도는 아니라도 끝없는 외길로 들어섰다고 느낄 때가 있다. 다른 선택지란 없다, 정해진 길을 끝없이 갈 수 밖에 없다는 답답함이 엄습할 때가 있다. 그러나 조금 고개를 돌려보면 다른 길은 언제나 있다. 왜냐하면 내가 밟아온 그 길은 언제나 나의 뒤편에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이다. 그 또한 못 갈 길 같지만, 막상 가보면 그것도 분명 길이다. 그래서 삶은 외줄 위에 서있는 모습 같다. 앞으로 갈 것이냐 뒤로 갈 것이냐, 적어도 두 개의 길은 있다. 하지만 어느 쪽으로도 쉽게 발을 디딜 수 없다. 나아가면 괜히 왔다 반드시 후회하고 돌아가면 차라리 가 볼 걸 그랬다고 미련이 남는다. 후회와 미련. 후회는 미래에 하고 미련은 과거에 남기는 것이다. 해보고 후회하고 안 하고 미련이 남는 것이 인생이다. 그래도 대개는 앞으로 가든 뒤로 가든 가기 마련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머물러 있다. 모두가 어디론가 가느라 바쁜 세상. 멈춰있는 이들은 유독 눈에 띈다. 선 채로 비를 맞고 눈을 맞아서 수북히 쌓인다. 그래서 괴물 같은 몰골로 남들의 질시를 받는다. 사서 고생하는 놈. 결단력 없는 놈. 이것도 저것도 아닌 놈. 우유부단. 선택장애. 욕심쟁이. 이기주의자. 눈 맞은 보기 흉한 소철나무. 후회도 미련도 없이 사는 사람은 없다. 앞으로 가는가 싶다가 뒤로 돌아가는, 그러다 다시 앞으로 가는 사람도 당연히 있다. 항상 그 자리를 오락가락하는 것 같지만 좌우간 그런 사람들도 어디론가 향하고 있다. 그 자리에 있는게 아니란 말이다. 주변에서 뭐라고 수군거려도 그게 그 사람의 가는 길이다. 남들보다 유난히 긴 겨울을 보내도, 눈에 파묻혀서 영영 빛 볼 일 없을 같아도. 남들보다 조금 더 힘겨워도. 그런 사람들도 봄으로 향하는 것이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눈의 소철나무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