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명상록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명상록

고전은 현대를 살아갈 수 있는 영혼의 힘이다
소장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40%6,000
판매가6,000

명상록작품 소개

<명상록> 『명상록』은 로마 제국의 16대 황제이자 스토아학파 철학자인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가 '자기 자신에게 말해주는 생각'들을 기록한 책이다. 이 책은 인간과 신들의 존재 방식 등을 한 사람의 인격과 학심이 담긴 진리와 종교적인 깨달음의 경지에서 자기 자신에게 말하는 생각들을 그리스어로 기록한 수상록이다. 여기에는 황제 개인의 고뇌와 성찰을 통해 올바른 길을 가고자 노력한 모습이 나타난다


출판사 서평

고전은 현재를 살아갈 수 있는 영혼의 힘이다

≪명상록≫은 로마 제국의 16대 황제이자 스토아학파 철학자인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가 ‘자기 자신에게 말해주는 생각’들을 기록한 책이다.
그는 황제로서 몹시 고된 업무에 시달리는 인간적인 고뇌와 사상, 선과 악의 원리를 우주적인 섭리로 받아들였다. 또한 인간과 신들의 존재 방식 등을 한 사람의 인격과 학식이 담겨진 진리와 종교적인 깨달음의 경지에서 자기 자신에게 말해주는 생각들을 그리스어로 기록한 일종의 수상록이다.
그는 전쟁 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서 명상록을 기록하였다. 그가 집필한 문학과 철학의 걸작 ≪명상록≫을 통해서도 잘 알 수 있듯이 황제 개인의 치열한 고뇌와 자기 자신과의 성찰을 통해서 올바른 길을 가고자 노력하였다.
그 후 ≪명상록≫이라는 제목은 후세 사람들이 붙인 것으로, 오랜 세월동안 지혜의 가르침을 전해주고 있다.


저자 프로필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Marcus Aurelius Antoninus

  • 국적 이탈리아
  • 출생-사망 0121년 4월 26일 - 0180년 3월 17일
  • 경력 로마 제 16대 황제

2014.11.0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저자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Marcus Aurelius, 121~180 AD)는 121년 4월 로마에서 마르쿠스 안니우스 베루스와 도미티아 루킬라의 아들로 태어났다. 세 살 때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머니와 외할아버지 밑에서 성장하였다. 그들은 아우렐리우스에게 그리스 문학, 로마 문학, 수사학, 철학, 법률, 회화 등 최고 수준의 교육을 시켰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솔직하여 하드리아누스 황제의 총애를 받았다. 하드리아누스 황제는 그를 “베리시무스(Verissimus, 가장 진실하다는 뜻)”라 불렀다.
그 후 161년 40세에 황제가 된 아우렐리우스는 재위 기간 대부분을 동방의 파르티아인들, 북부의 쿠아디 부족, 마르코마니 부족 등과 전쟁을 하는데 보냈다. 그는 전쟁 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서 명상록을 기록하였다. 그리고 59세 3월 17일 시르미우스 근처에서 말라리아로 사망했다.

역자 : 이동진
역자 이동진은 황해도 신천군에서 태어났다. 한 때 신부가 되기를 지망하여 신학교에 들어갔으나 가톨릭대학교 철학과를 중퇴하고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재학 중 외무고시에 합격하여 외교관이 된 그는 참사관(이탈리아, 네덜란드, 바레인), 총영사(일본), 공사(벨기에)를 거쳐 주 나이지리아 대사를 역임했다. 미국 하버드대학교 국제문제연구소의 연구위원(Fellow)으로 1년 동안 재직하였으며, 김대중 정권 때 정년을 10년 앞둔 2000년에 본의 아니게 조기 퇴직하였다.
그는 1970년 월간 〈현대문학〉에서 박두진 시인의 추천으로 문단에 데뷔, 첫 시집 《韓의 숲》과 최근 시집 《내 영혼의 노래》 등 23권의 시집을 출간하였다. 본인이 영역한 시집 《Songs of My Soul》은 1999년 독일 Peperkorn사가 출간하였다.
대학졸업 직후 극단 〈상설무대〉를 창단하여 대표로 활동한 바 있는 그는, 유신 초기에 여러 번 공연된 《금관의 예수》을 비롯하여 다수의 희곡을 집필하여 《누더기 예수》 《독신자아파트》 등 희곡집 4권을 출간하였다. 그 가운데 희곡 《금관의 예수》는 본인이 영역하여 《Jesus of Gold Crown》이라는 제목의 단행본으로 나이지리아에서 출간되었다. 《우리가 사랑하는 죄인》 《외교관》 등 6권의 장편소설도 출간하였으며, 특히 《우리가 사랑하는 죄인》은 KBS-TV가 이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1시간짜리 미니시리즈 12회분을 제작, 1990년 8월부터 방영하고, 1991년 2월에 재방영하였다.
번역서로는 《장미의 이름》 《걸리버 여행기》 《천로역정》 《제2의 성서》 《링컨의 일생》 등 수십여 권이 있으며, 《이해인 시선집》, 《홍윤숙 시선집》 등을 영어로 번역, 독일에서 출간하였다.
1970년대 초 “20대의 손으로 만든 20대를 위한 월간잡지” 〈상아(象牙)〉를 창간하기도 한 그는 노숙자, 극빈자 등을 무료로 치료하고 돌보는 〈요셉의원〉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월간 〈착한이웃〉을 창간하여 2003년부터 2008년까지 발행인으로 활동하였다.
현재 해누리 출판사의 고문으로 있으며, 한국외교협회, 한국시인협회, 한국소설가협회, 펜클럽 한국본부, 한국휴머니스트회, 가톨릭문학인회 등의 회원이다.

목차

아우렐리우스의 생애
제 1권
제 2권
제 3권
제 4권
제 5권
제 6권
제 7권
제 8권
제 9권
제 10권
제 11권
제 12권
아우렐리우스의 주요 연대기
찾아보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