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합본 | 돌아온 꼬마 니콜라 (전 5권) 상세페이지

리디 info

* 본 도서는 합본 도서로, 시리즈 도서가 한 권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책 소개

<합본 | 돌아온 꼬마 니콜라 (전 5권)> 꼬마 니콜라의 깜짝 귀환!
애장판으로 만나는『돌아온 꼬마 니콜라』


‘돌아온 꼬마 니콜라’ 시리즈는 세계적인 유머 작가 르네 고시니가 세상을 떠난 후 발견된 ‘꼬마 니콜라’의 미발표 이야기다. 프랑스에서 출간 이틀 만에 55,000부 매진, 100,000부의 재판도 이 같은 열기 속에 순식간에 소진이라는 놀라운 판매 기록을 만든 이 시리즈는 2006년 문학동네에서 완역 출간되어 니콜라를 추억하는 한국 독자들에게도 큰 환영을 받았다.
그리고 2014년, ‘돌아온 꼬마 니콜라’ 시리즈가 새 옷을 입고 독자들과 재회한다. 이제는 어른이 된 독자들을 위해 5권의 이야기를 매끄럽게 다듬고 유머와 풍자의 정수를 보여 주는 삽화를 추려 하드커버 애장판으로 출간한 것이다. 특별한 모습으로 다시 돌아온 니콜라는 변함없는 순수함으로 어른 독자들로 하여금 동심을 추억하는 단계를 넘어 그것의 본질을 사유하게 한다.
모든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꼬마 니콜라』 애장판에 이은 『돌아온 꼬마 니콜라』 애장판의 출간은 니콜라와 헤어지기 아쉬워하는 독자들은 물론 일반 독자들에게도 걸작의 명성을 확인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당신의 어린 시절을 호출하는 마술적 소동이 펼쳐진다

나이를 불문하고 또래끼리는 무언가 비슷한 기억을 갖고 있게 마련이다. 누구든 이야기만 꺼내면 손뼉을 치며 웃게 되는 그런 것 말이다. 학창 시절에 유행하던 장난감이나 과자, 만화 영화 같은 것들이 그렇다. 하지만 세대를 관통해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악동이 있다. 바로 꼬마 니콜라다.
‘꼬마 니콜라’ 시리즈를 읽다 보면, 르네 고시니가 책 전체를 연결하는 이야기의 흐름보다 어린 시절 그 자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장 자크 상페가 "‘꼬마 니콜라’는 나와 고시니가 누리고 싶었던 어린 시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라고 말한 바 있듯이 말이다.
고시니는 단순하고도 상상력이 풍부한 어린아이의 눈으로 니콜라의 주변을 포착하여 캐릭터라고 하기엔 너무나 생생하게 살아 있는 듯한 인물들을 만들어 냈다. 마치 바로 옆집에 살고 있을 것 같은 이 꼬마들의 왕성한 생명력은 아이들을 향한 고시니의 깊은 애정과 고찰의 결과다. 덕분에 그의 이야기에서는 학교 운동장의 웃음소리, 아이스크림 장수의 방울 소리와도 같은 시공간을 초월한 어린 시절의 기쁨이 고스란히 전해져 온다.
지금과 동떨어진 시대에 살고 있는 니콜라의 이야기가 여전히 오늘날의 독자를 매료시키는 것은 낙천과 순수로 완전무장한 니콜라에게 우리 안의 동심이 먼저 반응하기 때문일 것이다.

상페가 그린 꼬마 니콜라의 아름다운 날들

이름만으로 연이어 베스트셀러를 만들어 내는 프랑스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 장 자크 상페는 해학적이면서도 따스한 유머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다. 1960년 ‘꼬마 니콜라’ 시리즈로 명성을 얻게 된 상페의 그림에서 지금껏 변하지 않는 한 가지는 인간에 대한 따스함이다. 오랜 친구이자 동료였던 고시니의 미발표 원고를 받아 든 상페는 특유의 재치와 푸근한 시선으로 또 한 번 고시니의 글과 호흡하며 우정의 산물을 빚어냈다.
흑백의 그림 한 장으로 입가에 미소를 띠게 하는 상페의 그림은 때로 어른들의 모순을 날카롭게 담아내고 때로는 니콜라와 친구들의 소박한 일상에 빛을 비추며 작품에 무한한 감동과 매력을 더한다.

<추천사>

프랑스 문학 사상 가장 유명한 초등학생 니콜라가, 미발표 원고 80편을 통해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꼬마 니콜라’는 이제 명실공히 조건 없는 삶의 기쁨과 즐거움의 상징이다.
_르 피가로

어린 시절은 결코 낡지 않으며, 고시니와 상페의 재치는 시간을 뛰어넘어 여전히 신선하고 유쾌하다.
_르 누벨 옵세르바퇴르

고시니는 단순하고도 상상력이 풍부한 어린아이의 눈으로 어른들의 세계를 그린다.
_가디언

상페의 그림은 결코 잊을 수 없는 니콜라와 그의 친구들을 되살린다. 시끌시끌한 교실의 소리가 들려오는 듯하다.
_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르네 고시니 (Rene Goscinny,1926~1977)
최고의 유머 작가 르네 고시니는 1926년 파리에서 태어나 아르헨티나에서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를 보냈다. 1959년 벨기에에서 『필로트』라는 만화 잡지를 창간해 장 자크 상페와 함께 "꼬마 니콜라" 시리즈를 연재하면서 대성공을 거두었다. 그밖에도 "아스테릭스" "럭키 뤼크" 시리즈를 비롯한 많은 작품들을 남겨 나이와 국경을 초월해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르네 고시니가 세상을 떠난 후, 그의 딸 안 고시니가 발견한 미발표작 원고들이 "돌아온 꼬마 니콜라" "앙코르 꼬마 니콜라" 시리즈로 발간되었다.

그림 - 장 자크 상페 (Jean-Jacques Sempe, 1932~)
뛰어난 관찰력과 유머로 한 장의 그림에 무한한 감동을 압축해내는 장 자크 상페는 프랑스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이다. 르네 고시니의 "꼬마 니콜라" "돌아온 꼬마 니콜라" "앙코르 꼬마 니콜라" 시리즈에 그림을 그렸다. 『얼굴 빨개지는 아이』 『속 깊은 이성 친구』 『뉴욕 스케치』 등의 작품이 세계 독자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으며,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좀머 씨 이야기』, 파트릭 모디아노의 『발레 소녀 카트린』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다.

역자 - 이세진
서울에서 태어나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불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프랑스 랭스 대학교에서 공부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슈테판 츠바이크의 마지막 나날』 『작가의 집』 『앙드레 씨의 마음 미술관』 『유혹의 심리학』 『욕망의 심리학』 『나라서 참 다행이다』 『안고 갈 사람 버리고 갈 사람』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

돌아온 꼬마 니콜라
돌아온 꼬마 니콜라의 쉬는 시간
돌아온 꼬마 니콜라와 별난 이웃
돌아온 꼬마 니콜라와 완벽한 아빠
돌아온 꼬마 니콜라의 장래 희망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