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공부 안 하는 아이를 혼내고 말았다…’ 등 떠밀지 않아도 알아서 공부하는 아이로 만드는 방법 평온했던 부모와 아이 사이를 갈라놓는 가장 큰 방해꾼은 ‘공부’다. 옆집 아이가 한 달 만에 한글을 뗐다는 말에, 내 아이와 비슷한 또래가 영어로 술술 대화하는 모습에 부모는 ‘우리 애가 공부를 못하면 어쩌지’ 하는 불안함을 느낀다. 그때부터 부모는 엄청난 열정과 에너지를 아이의 공부에 쏟는다.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한 아이는 나름대로 열심히 하지만 아직 서툴고 어렵다. 부모는 자신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아이에게 공부하라며 잔소리를 한다. 아이는 공부 때문에 화내고 실망하는 부모를 보며 공부는 하기 싫은 것, 피하고 싶은 것이라 여긴다.
어느새 공부는 뒷전이 된 모습에 부모는 아이의 공부머리를 탓한다. 등 떠밀어야 겨우 공부하는 아이에게 부모가 아무리 화를 내고 억지로 책상에 앉혀도 아이의 성적은 쉽게 오르지 않는다. 공부할 마음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공부를 시작한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국어, 영어, 수학을 잘하는 공부머리가 아니다.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 해야 한다고 느끼는 깨달음이 먼저다. 공부할 마음이 생긴 아이는 등 떠밀지 않아도 알아서 스스로 공부한다.
《어느 날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기 시작했다》는 아이가 스스로 공부할 마음을 불러일으키는 공부 잠재력을 찾아낼 방법을 알려준다. 1부에서는 부모와 아이의 깊고 친밀한 상호작용으로 아이의 학습 동기와 의욕을 만들어줄 비결을 이야기한다. 부모의 말과 행동, 습관의 변화는 등 떠밀어야 겨우 공부하는 아이를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바꿔줄 것이다. 2부는 말하기와 듣기, 읽기와 쓰기, 그리고 메타인지력과 문제해결력, 암기력과 자기이해지능 등 아이의 공부 자신감을 키워줄 능력을 개발하고 습관으로 만들어줄 방법을 보여준다. 3부는 아이가 자신을 믿고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공부 자존감을 높이는 데 필요한 부모의 역할을 알려준다. 마지막 4부는 아이의 학교생활과 인간관계 등 사회성을 공부에 긍정적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아이가 스스로 공부할 마음을 불러일으키는 공부 잠재력은 부모의 태도에 숨어 있다. 이것을 꺼내주면 공부머리는 자연히 따라온다. 독자들은 부모가 아이에게 보여주어야 할 말과 행동을 통해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놀라운 모습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강연과 수많은 상담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와 자녀 사이의 소통을 돕고,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한 부모의 역할을 이야기하는 대한민국 최고 부모교육전문가다.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를 모토로 삼아 부모의 자존감을 지키고 아이의 모든 순간이 빛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EBS 〈부모〉 〈다큐프라임〉,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아이의 훈육과 아빠 육아, 밥상머리 교육, 형제 갈등 등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현실적 대안을 제시하며 학부모가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멘토로 평가받는다. 네이버 오디오클립과 네이버 TV, 유튜브 등의 플랫폼에 다양한 부모교육 콘텐츠를 공유하며 독자와도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저서로 『우리 아이를 위한 자존감 수업』, 『책 읽어주기의 기적』, 『큰소리 내지 않고 우아하게 아들 키우기』, 『하루 5분 엄마의 말습관』, 『부모와 아이 중 한 사람은 어른이어야 한다』 등이 있으며, 『엄마라서 행복해, 내 아이라서 고마워』, 『아이의 뇌를 깨우는 존댓말의 힘』, 『임영주 박사의 그림책 육아』는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도서인 세종도서에 선정되었다. 이 책에는 무한하지만 좀처럼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는 아이의 공부 잠재력을 깨우는 방법을 담았다. 부모가 아이에게 보여주어야 할 말과 행동을 통해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놀라운 모습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