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개를 좋아한 남자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책 소개

<개를 좋아한 남자> “이봐, 너한테 무슨 일이 나든 상관 안 할게. 손가락도 까딱 않겠어. 네가 아무리 개를 좋아한다 해도 말이야.” - 본문 중에서

한 소녀가 사라졌다. 그녀를 키우던 고모가 사립탐정 테드 카마디를 고용한다. 카마디는 소녀를 찾다가 캘리포니아 해변가의 '아주 깨끗한' 작은 도시에 이른다. 이곳에서 소녀가 데리고 다니던 개를 찾아내지만, 정작 개는 소녀가 아닌 은행강도들과 함께 있었다. 그들 앞에 선 카마디는 곧이어 ‘범죄조직’의 농간에 휘말린다. [개를 좋아한 남자The Man Who Liked Dogs]는 1936년 블랙마스크 3월호에 처음 발표되었다. 1933년 첫 단편 [협박범은 총을 쏘지 않는다]가 발표된 지 3년 후, 여덟 번째 단편이다. 이 작품은 챈들러 사후인 1964년 미국에서 소설집 [빗속의 살인자Killer in the Rain]에 포함되어 다시 발표되었다. 생전에 챈들러는 이 작품집에 실린 여덟 편의 소설들을 소설집으로 묶어내는 것을 꺼려했다. 여기 실린 소설들이 모두 세 편의 장편 [빅 슬립The Big Sleep](1939) [안녕 내 사랑Farewell, My Lovely](1940) [호수의 여인The Lady in the Lake](1943)에 확장되거나 변형되어 곳곳에 재사용되었기 때문이다. [개를 좋아한 남자] 역시 [안녕 내 사랑]에 사용되었다. 두 상황이 삽입되었지만, 대부분의 플롯은 사용되지 않는다. ([안녕 내 사랑]에는 이 외에도 단편 [그녀에게 한번Try the Girl] [만다린의 비취Mandarin’s Jade]가 재사용되었다.) 작품 주인공의 이름은 테드 카마디(Ted Carmady)이다. 테드 카마디는 챈들러의 단편소설 다섯 편에 나왔다.


저자 프로필

레이먼드 챈들러 Raymond Chandler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88년 7월 23일 - 1959년 3월 26일
  • 데뷔 1939년 소설 빅 슬립
  • 수상 탐정작가 클럽상
    에드거상 최우수 장편상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레이먼드 챈들러
“레이먼드 챈들러는 거장.” - 뉴욕타임스
“챈들러는 빈민굴의 천사처럼 글을 썼다. 로스앤젤레스의 쨍한 햇빛으로 눈이 부신 거리들에 로맨틱한 군상들을 집어넣었다.” - 로스 맥도널드
“레이먼드 챈들러는 미국에 대해 이야기하는 새로운 방법을 창조했다. 그리고 그 후 미국은 더 이상 전과 같이 보이지 않았다.” - 폴 오스터
“문장은 스스로 의식이 불가능한 수사학의 수준까지 솟아오른다. 그리고 우리는 흥분의 충격 속에 깨닫는다. 우리가 단순한 액션 스토리 작가가 아니라 스타일의 창조자, 비전을 가진 작가의 존재 앞에 있다는 것을… 독자는 챈들러의 매혹적인 문장 앞에 속수무책이 된다.” - 조이스 캐롤 오츠, 뉴욕 리뷰 오브 북스
“챈들러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가이다. 몇 년에 한 번씩은 반드시 다시 읽게 된다. 소설들은 옛 미국의 완벽한 스냅샷이지만, 목소리의 망가진 로맨티시즘은 마치 어제 씌어진 것처럼 생생하다.” - 조나단 레템
“챈들러는 우리의 세계대전 후의 꿈의 삶을 창조한 것 같다. 즉 터프하지만 부드러운 주인공, 위험한 블론드, 비에 젖은 보도, 먼 도로(그리고 바다)의 북적거리는 소리들… 챈들러는 우리 시대의 고전적인 고독한 아웃사이더이다. 그가 없었다면 영국 그리고 미국 문학은 더 초라해졌을 것이다.” - 피코 아이어
레이먼드 챈들러(Raymond Thornton Chandler, 1888-1959)는 1932년 45세의 나이에 처음 소설을 썼다. 그의 첫 단편소설인 [협박범은 총을 쏘지 않는다Blackmailers Don’t Shoot]는 당시 인기있는 펄프잡지였던 블랙마스크(Black Mask) 1933년 3월호에 실렸다. 그의 첫 장편소설인 [빅 슬립The Big Sleep]은 1939년 출간되었다. 그는 평생 동안 단편 25편과 장편 7편(사후 로버트 파커가 보완해 출간한 그의 미완성작을 포함하면 8편)을 출간했다. 1946년 에드가 앨런 포 상을 수상했고, 1956년에 다시 이 상을 받았다. 사망 전까지 미국 미스터리 작가협회 회장으로 활동했다. 1959년 3월 26일 캘리포니아 주 라 호야에서 사망했다.
처음에 챈들러는 펄프 잡지에 단편만을 발표했고, 그의 명성을 확립시켜준 장편들은 후에 나왔다. ‘좋았던’ 그의 블랙마스크 시절, 챈들러는 단편소설을 통해 그의 기술을 갈고 닦았다. 챈들러만의 독창적이고 생생한 '언더월드'와 필립 말로는 바로 이 시기에 구축된 것이다.
챈들러는 스타일 면에서 미국 대중문학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 대실 해밋, 제임스 케인 등 여러 블랙마스크 출신 작가들과 더불어 하드보일드 장르를 창조한 작가로 인식된다. 해밋의 주인공인 샘 스페이드(Sam Spade)와 함께, 챈들러의 주인공인 필립 말로(Philip Marlowe)는 ‘사립탐정’이라는 말과 동의어가 되었다.
챈들러의 작품들은 문학사적으로도 매우 중요하다. W. H. 오든, 에블린 워, 이언 플레밍 등 당대의 많은 평론가와 작가들이 챈들러에게 찬사를 보냈다. 플레밍은 당대에 가장 아름다운 대사를 쓰는 작가로 챈들러를 지목한 바 있다. 빠른 전환, 하드보일드한 스타일은 대부분 대실 해밋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의 날카롭고 시적인 비유는 온전히 그의 것이다. “루거의 총구는 꼭 2번가 터널의 입구처럼 생겼다.” “그의 심장은 메이 웨스트의 엉덩이 한쪽만큼이나 컸다.” “죽은 자는 상심보다 무겁다.” “나는 선착장으로 돌아와 젖은 바닥 위의 고양이처럼 조심스럽게 계단을 내려갔다.” 등등. 챈들러의 작풍은 탐정소설 장르를 재규정했으며, '챈들러레스크Chandleresque'라는 용어를 탄생시키며 수많은 후대의 작품에 재인용되고 변형되어 이어졌다. 그의 주인공 필립 말로는 전형적인 터프가이의 모습을 띠지 않고 오히려 복합적이고 때로는 센티멘털한 감성을 갖고 있으며, 맡은 일이 비윤리적일 경우에는 일을 거부하기도 하는, 현대판 기사라 할 수 있다.
[플레이백Playback]을 제외하면 그의 모든 장편이 영화화되었으며, 일부는 수 차례 리메이크되었다.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하워드 호크스 감독의 1946년판 [빅 슬립]이 꼽힌다. 험프리 보가트가 필립 말로 역을 맡았고, 윌리엄 포크너가 공동각색했다.
*참고자료: Wikipedia, "Raymond Chandler" / [Collected Stories, Raymond Chandler](Alfred A. Knopf, 2002)

목차

개를 좋아한 남자 본문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8장
9장
10장
11장
12장

작가에 대하여
작가 연보
사실들
후기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