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는 내가 참 예뻐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나는 내가 참 예뻐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30%7,700
판매가7,700

나는 내가 참 예뻐작품 소개

<나는 내가 참 예뻐>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자신의 외모나 능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소중한 조재입니다. 스스로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예뻐하고 사랑할 때, 다른 사람들도 '나'를 예쁘게 봐준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출판사 서평

《나는 내가 참 예뻐》는 자신만의 장점을 찾고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알려 준다. 친구들과 비교하면서 자신의 외모나 능력이 부족하다 느끼고 자신을 미워하는 장미 이야기를 통해, 스스로 먼저 자신을 사랑해야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예쁘게 바라봐 준다는 것을 깨닫게 해 준다. 장미와 함께 자신에게 숨어 있는 멋진 장점을 찾아나서 보자!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어린이가 되는 주문
‘나는 내가 참 예뻐!’라고 말해 보자!

스스로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자존감이 한다. 어린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는 데에는 이러한 자존감이 매우 중요하다. 자존감이 높은 어린이들은 자존감이 낮은 어린이들보다 더 행복감을 느끼고, 새로운 도전 앞에서 자신감이 있다고 한다.
자신이 못났다고 생각하고, 어떤 일을 할 때마다 주눅이 든 어린이들은 성취감도 행복감도 떨어질 수밖에 없다. 결과적으로 자존감이 낮은 어린이는 친구 관계나 형제, 부모와의 관계도 원만할 수 없다.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서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예쁘게 바라보고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부터 가져야 한다.
《나는 내가 참 예뻐》는 어린이 스스로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외모 콤플렉스에 빠진 장미를 통해 주변 친구들에게 자신을 보이는 방법이 외모가 다가 아님을 알려 준다. 모든 사람이 가진 자신만의 매력과 다양한 재능으로 사람이 빛날 수 있다는 것을 또래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전달해 준다.

자신만의 장점으로 자신감 찾기

장미는 친구에게 못생겼다는 이야기를 듣고 예뻐지기 위해 노력한다. 엄마를 졸라 예쁜 옷도 사 입고, 얼굴에 오이도 붙이고, 우유로 세수도 하지만, 단짝 친구 유미처럼 예쁘다는 이야기를 듣지는 못한다. 오히려 외모에 신경을 쓰면서 친구들과도 멀어지고 자신감은 더 떨어진다.
사실 장미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평범한 외모의 여자아이다. 하지만 남들과의 비교로 자신을 판단하기 시작하면서, 장미는 눈도 컸으면 좋겠고 얼굴도 하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갖게 된다. 그러다 자신감 넘치는 주변 친구들의 모습을 보면서 예쁜 사람의 기준은 얼굴과 같은 겉모습만이 아니라는 깨닫게 된다.
장미가 즐겁게, 자신 있게 노래를 부르는 순간, 친구들은 장미에게 ‘얼굴에서 빛이 난다.’고 말해 준다. 스스로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자신감을 드러낼 때 비로소 ‘나’는 누군가에게 예쁘게 보이는 것이다. 스스로 자신의 매력과 장점을 발견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것이 진짜 ‘나’를 사랑하는 방법이다.
부록에서는,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스스로 ‘예쁜 나’의 모습을 찾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 준다. 스스로 겉모습에 얼마나 신경 쓰는 어린이인지 점검해 보고, 외모 콤플렉스가 있다면 벗어나는 방법도 제시했다. 또 자신을 칭찬하는 일기를 써 봄으로써 스스로 자신의 장점을 찾아가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는 어린이의 잘못된 습관과 버릇을 재미있는 동화 안에서 일깨워 주도록 기획된 시리즈입니다.


저자 프로필

박혜숙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4년
  • 학력 단국대학교 문예창작대학원 아동문학
    방송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 데뷔 1999년 아동문예 동화 '나무의 전설'

2015.09.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글 : 박혜숙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다. 샘터 동화상, 아동문예 문학상을 받았으며, 2002년 3월부터 2년간 「어린이동아」에 ‘박혜숙 선생님과 함께하는 글쓰기 교실’을 연재했다. 현재 단국대학교 문예창작대학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하며, 동화를 쓰고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동화「노래하지 않는 새」, 「배꼽 빠지게 웃기고 재미난 똥 이야기」, 글쓰기 책 「만화로 보는 지식교과서 글쓰기」「나는 내가 참 예뻐」가 있고, 「국어논술 재미붙이기」 1~6학년 국어부분을 공통 집필했다. 그리고 그림책 「빈집」과 「현석이와 현수가 만든 멋지고 근사한 나만의 책! 책 만들기」를 기획했다.
작가파일보기 관심작가알림 신청 그림 : 윤희동
재미있는 놀이를 찾던 중 애니메이션의 세계에 흠뻑 빠지게 되었다. 이후 한국 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그림책 공부를 하기도 했다. 현재는 학생들에게 애니메이션을 가르치며 움직이는 그림과 정지된 그림 사이에서 신나게 작업하고 있다. 놀이와 함께 자라는 아이들처럼 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싶다. 그린 책으로는 《왜 나만 따라 해!》 《어린이를 위한 글로벌 마인드》 《모양순 할매 쫓아내기》 《크리스마스 전에 꼭 말해야 해》 《거짓말은 무거워!》 《오줌 지도》《스마트폰이 사라졌어요》 《나는 내가 참 예뻐》등이 있다.

목차

예쁜 게 최고라고?
공주와 시녀
예뻐질 수만 있다면!
비밀 털어놓기 게임
내 얼굴에서 빛이 난다고?
예쁘지 않아도 괜찮아!

[부록] 장미와 함께 ‘예쁜 나’의 모습 찾기
나는 겉모습에 얼마나 신경 쓸까?
외모 콤플렉스에서 벗어나는 주문
예쁜 나를 칭찬합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