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기도는 예배다 상세페이지

책 소개

<기도는 예배다> “하나님은 기도를 통해, 당신을 예배자로 이끄신다!”
이제 더 이상 나 중심의 기도가 아닌, 하나님 중심의 기도를 드려라!

“참된 기도는 소원을 나열한 목록과는 거리가 먼, 근본적으로 예배 행위에 해당한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모든 필요를 그분께 의지하며, 우리의 무가치함을 고백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표현의 수단이다. 기도의 모든 측면은 모두 예배 행위다. 따라서 우리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우리가 그분의 은혜와 능력에 전적으로 의존해 있는 사실을 고백하며 하나님을 예배의 대상으로 바라본다.” -본문 중에서

“기도는 예배다!” “기도는 고백이며, 탄원이자 호소다!” “기도는 전쟁의 함성이다!”

“기도에 관한 책이 아직도 필요한가?” 그 대답은 “그렇다.”이다. 기도에 대한 책이 셀 수 없을 만큼 많지만, 아직도 기도에 대한 많은 오해가 있기 때문이다. 기도는 무엇이든 구하면 얻게 되는 마술지팡이가 아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라는 주문만 반복하면 모두 기도응답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은 거짓말이다. 이러한 태도는 기도를 한갓 종교적 미신이자 공허한 주술로 전락시킨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하나님께로부터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이것이 기도의 공식이다.” 이런 식의 내용을 이 책에서는 다루지 않는다. 본서는 기도를 자기 소원을 나열한 목록과는 거리가 먼, 근본적으로 예배 행위에 해당한다고 설명한다. 우리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바라고, 모든 필요를 그분께 의지하며, 우리의 무가치함을 고백한다. 또한 우리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전쟁의 함성을 외친다. 따라서 기도의 모든 측면은 모두 예배 행위다. 아직도 무엇을 얻으려고 기도에 매달려 있지 않은가? 이 책은 기도를 통해 하나님 앞에 예배자로 나아가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기도>에 대한 대표적인 개혁주의 설교자들의 이해를 담고 있다.


저자 프로필

존 F. 맥아더 John Fullerton MacArthur Jr.

  • 국적 미국
  • 출생 1939년 6월 19일
  • 학력 바이올라대학교 탈봇신학대학원 명예박사
    바이올라대학교 탈봇신학대학원 신학 석사
    밥존스대학교 학사
  • 경력 그레이스 커뮤니티(Grace Community) 교회 담임 목사
    미국 마스터 신학교 총장
    1969년 미국 바이올라대학교 탈봇신학대학원 교수
    1966년 갈보리 성경교회 목사
  • 링크 공식 사이트

2014.11.0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존 파이퍼
미네소타 미니애폴리스의 베들레헴 침례교회에서 30년 넘게 목회자로 사역했으며, 30권이 넘는 책을 저술했다.

존 맥아더
남부 캘리포니아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에서 40년 동안 목회자로 사역해 왔으며, ‘마스터스 대학과 신학원’ 학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400권이 넘는 책과 스터디 가이드를 저술했다.

R.C. 스프로울
‘리고니어 미니스트리’의 설립자이자 대표이며, ‘리고니어 신학원’의 학장이다. 플로리다 샌포드의 세인트 앤드류 교회에서 설교 목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80권이 넘는 책을 저술했다.

조엘 비키
미시건 그랜드 래피즈의 ‘청교도 개혁주의 신학원’의 설립자이자 학장이다. 조직신학과 설교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그랜드 래피즈의 네덜란드 개혁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단독으로, 혹은 공동으로 70권에 달하는 책을 저술하거나 편집했다.

로버트 갓프리
캘리포니아 ‘웨스트민스터 신학원’의 학장이며 ‘고백적 복음주의자 연합회’의 위원이다.

하이웰 존스
2000년 이후부터 캘리포니아 ‘웨스트민스터 신학원’에서 실천신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전에는 ‘배너사(Banner of Truth Trust)’에서 4년 동안 편집장으로 일했고, 1977년에 ‘런던 신학원’이 설립되자 그곳에서 강사로 활동하다 1985년에는 학장에 취임했다. 1963년에 웨일스 장로교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은 후에는 여러 목회지에서 교회를 섬겼다. 최근, 히브리서, 욥기, 시편 119편, 빌립보서에 관한 주석을 출간했다.

마이클 헤이킨
켄터키 루이스빌의 ‘남침례교 신학원’에서 교회사와 성경적인 영성을 가르치는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10권의 책을 저술했다.

필 존슨
‘그레이스 투 유’의 이사이다. 1981년 이후부터 존 맥아더와 긴밀한 관계를 맺어 오며, 존 맥아더의 중요한 책들을 대부분 편집했다. ‘무디 성경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에 오기 전까지 무디 출판사의 편집장으로 일했으며 직접 운영하는 여러 개의 인기 웹사이트(The Spurgeon Archive, The Hall of Church History 등)로 유명해졌다. 현재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의 장로로서 ‘그레이스라이프 펠로십 그룹’을 담임하고 있다.

브루스 비켈
‘트랜스포메이셔널 리더십 그룹’의 설립자이자 대표이다. Light and Heat: The Puritan View of the Pulpit을 저술했다.

목차

서론 _ 돈 키슬러

chapter 1. 왜 기도해야 하는가? _ R.C. 스프로울
chapter 2. 기도는 예배다 : 예배로서의 기도 _ 존 맥아더
chapter 3. 기도는 고백이다 _ 존 파이퍼
chapter 4. 기도는 탄원서다 _ 조엘 비키
chapter 5. 기도는 능력이다 : 예수님의 이름으로 드리는 기도 _ 스티븐 로슨
chapter 6. 기도는 호소다 :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간절한 기도 _ 로버트 갓프리
chapter 7. 기도는 선포다 :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기도 _ 리처드 필립스
chapter 8. 기도는 특권이다 : 예수님의 이름으로 시작하는 기도 _ 하이웰 존스
chapter 9. 기도는 공동체 무기다 : 부흥을 일으키는 기도 _ 마이클 헤이킨
chapter 10. 기도는 기다림이다 : 간절한 마음으로 드리는 기도 _ 필 존스
chapter 11. 기도는 전쟁의 함성이다 : 영적 전투로서의 기도 _ 브루스 비켈

후기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