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광수 가실 상세페이지

이광수 가실작품 소개

<이광수 가실> 나이든 노인대신 전장에 나간 남자의 정과 의리!

때는 김 유신이 한창 들날리던 신라 말입니다.
고구려와의 싸움에 병들고 늙은 아버지가 전장에 나가게 됩니다.

열예닐곱 살 된 딸은 오빠들은 모두 전장에서 죽고, 늙은 아버지마저 전장에 끌려가면 혼자 남게 됩니다.
그래서 온 가족이 울음바다가 됩니다.

이 가족을 돕던 가실이란 청년에게 늙은 아버지는 자신의 모든 재산과 어린 딸을 부탁하는데...

과연 가실은 어떤 선택을 하였을까요?
이 선택으로 인해 이 가족과 가실은 어떤 삶을 살게 될까요?

* 이 작품은 1923년 [동아일보]에 발표되었습니다.


저자 소개

이광수 (1892(고종 29) ~ 1950)
조선, 일제강점기와 대한민국의 언론인, 사상가, 문학가, 시인, 평론가, 번역가. 친일반민족행위자

1892년 평안북도 정주(定州)에서 태어나 1902년 콜레라로 부모를 여의고, 누이동생 둘과 함께 외가와 재당숙 집에서 자랐습니다.

일제강점기에 신한청년당과 상하이의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참여하였고, 임정 사료편찬위원회 그리고 신한청년당의 독립운동지 신한청년(新韓靑年)에도 주필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순한글체 소설을 쓰는 등 소설 문학의 새로운 역사를 개척한 인물로 평가되며, 소설가로는 구한 말과 일제강점기 동안 '만인의 연인'이라는 별명과 함께 청소년 남녀 문인들의 우상이었고, 최남선, 홍명희와 조선의 3대 천재로 대표되었던 인물입니다.

1909년 첫 작품 [사랑인가] 를 발표 후 일본 유학 중에 소설과 시, 논설 등을 발표했고, 귀국 후 오산학교에서 교편을 잡다가 망명하여 1919년 도쿄의 조선인 유학생의 2·8 독립 선언을 주도했으며, 2·8 독립 선언서를 기초한 후 3·1 운동 전후 상하이로 건너가 상하이 임시정부에 참가하고 그 후 독립운동지 신한청년 등에서 주필을 역임했습니다.

임시정부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대한의 독립의 정당성을 세계에 홍보하려 노력하였으며 임시정부에서 발간하는 기관지인 《독립신문사》 사장을 맡아 활동하다 귀국해 많은 작품을 쓰며 독립운동을 계속 전개했습니다.

1937년 수양동우회 사건으로 반년 간 투옥되었는데, 이후 친일 성향으로 기울어져 친일어용단체인 조선문인협회(朝鮮文人協會) 회장이 되어 전선 병사 위문대·위문문 보내기 행사를 주도하였습니다.

1940년 『매일신보』에 「국민문학의 의의」를 게재하고 황민화운동을 지지하고,「창씨와 나」에서는 자신의 이름을 가야마 미쓰로(香山光郞)으로 바꾼 이유를 밝히고, 창씨개명 정책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히는 등 다양한 친일행동을 했습니다.

해방 후, 1946년 광동중학교에서 영어와 작문을 가르쳤고, 1947년 도산 안창호기념사업회의 의뢰로 집필을 시작해 5월에 [도산 안창호] 를, 6월에는 [꿈]을 출간했습니다.

1949년 일제강점기 자신의 행적에 대한 경위와 맥락을 밝힌 [나의 고백]을 출간했고, 2월에 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반민특위)에 체포되어 서대문형무소에 수감되었으나 3월 병보석 되었고, 8월 불기소 처분되었습니다.

1950년 한국전쟁으로 인해 7월 납북되었다가 10월 25일 사망하였습니다.
사망 후 1962년 2월 전기 [춘원 이광수], 1963년 11월 [이광수 전집]이 출간되었습니다.

목차

감동의 한국문학단편시리즈 243 이광수 단편소설 가실 (嘉實)
작∣가∣소∣개
이광수 (1892(고종 29) ~ 1950)
프∣롤∣로∣그
1920년대, 믿음 좋은 청년의 처절한 사랑이야기!
일∣러∣두∣기
가실 (嘉實)
Copyright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감동의 한국문학단편시리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