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테러리스트 조지와 동료들은 모스크바에 은신하며 활동한다. 신을 믿는 동료는 신의 가르침을 거스르는 자신의 살인행위에 죄의식을 느끼며 갈등하기도 하지만, 세상을 향한 사랑을 실현하기 위해서 살인을 하는 것이라고 스스로를 납득시킨다. 그러나 조지는 자신의 살인행위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심지어 테러에 가담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도 스스로 명확한 이유를 대지 못한다. [ 나는 내가 왜 테러의 길을 가는지 모르지만 왜 많은 사람들이 그 길을 가는지는 안다. 하인리히는 이렇게 하는 것이 사회주의의 승리를 위해 필요하다고 확신한다. 표도르는 아내가 살해당했다. 에르나는 사는 것이 수치스럽다고 한다. 바냐는……. ] 결국 개인적인 질투 때문에 연인의 남편을 살해한 조지는 명분도 없이 저지른 자신의 범죄에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낀다. 비슷한 시기에 자신을 맹목적으로 사랑하던 동료 에르나가 체포 직전에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는다. 두 가지 사건은 조지에게 죽음과 살인, 생명에 대해 무감각해진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했고, 급기야 그는 자신에게 주어진 새로운 살인임무를 거부하게 한다. [ 어디가 끝인가? 나의 정당한 휴식은 어디 있는가? 피는 피를 부르고 복수심은 복수심으로 살아간다. 나는 그 사람만을 죽인 것이 아니다……. 어디로 가며 어디로 피하리이까……? ] 혁명에 뛰어든 피끓는 사람들이 잊지말아야 할 것은 바로 사람에 대한 사랑 아닐까. 악을 상대하려다 스스로 악이 되어버리는 결과가 되어서는 안될 듯. 피가 피를 부르고 광기의 역사는 쉽게 멈출 수 없는 것이므로. 혁명같은 강력한 일방적인 휩쓸림이 팽배한 시기일수록 나와 내 주변 세계를 명확히 인식하고 제정신 꼭 붙잡고 사는 것이 어렵지만 꼭 필요할듯. _______ 사람들이 말하기를 인간을 사랑해야 한다고 한다. 그러나 마음속에 사랑이 없다면?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고도 한다. 그러나 존중하는 마음도 없다면? 나는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서 있다. 죄에 대해 말한들 내게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나는 자신에 대해서 말할 수 있다. “내가 보매 창백한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의 이름은 사망이니.” 그 말이 발을 디디는 곳에는 풀이 시들고, 풀이 시드는 곳에는 생명이란 없으며, 이는 즉 법도 없다는 뜻이다. 왜냐하면 죽음은 법이 아니기 때문이다. 창백한 말 | 보리스 사빈코프, 정보라 저 #창백한말 #보리스사빈코프 #빛소굴 #독서 #북스타그램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창백한 말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