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믿지 못하는 나’와 ‘나를 응원하는 모두’의 포용 속에서 저마다 다른 모습으로 성장하는 청소년들을 지켜보며 든든한 언덕이 되어 준 공간으로서 1318상상발전소의 생생한 기록들은 깊은 공감과 뜨거운 울림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조희연(전 서울특별시교육감)
이 책은 교육자, 행정가, 지역사회 활동가, 그리고 다음 세대를 염려하는 모든 분들께 ‘청소년’이라는 존재를 다시 바라보게 하며, 우리가 진정으로 지지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묻게 하는 책입니다. 박현동(사단법인청소년문화공동체 십대지기대표)
이 책에서 반복해 던지는 ‘왜 꼭 무엇을 해야만 하냐’는 질문은 오늘날의 교육을 성찰하게 만드는 강력한 도전이자 전향적 상상력입니다.신소영(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안전한 휴식과 소통, 꿈과 불안을 나누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공간, 1318상상발전소가 추구하는 ‘청소년공간’의 의미일 것입니다.임유원(전 상봉중학교, 석관고등학교 교장)
운영 환경의 부족과 자신의 오랜 지병 등으로 포기할 수 있음에도 포기하지 않고 오직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저자를 보며 저 자신을 되돌아보게 됩니다.전찬주(새믿음교회 담임목사)
지난 십여 년의 시간 동안 아이들의 밝은 웃음소리부터 깊은 슬픔과 아픔의 목소리까지, 수많은 이야기가 이곳에 쌓여 있습니다.임지연(중화중학교 운영위원장)
이 책을 청소년과 함께하는 모든 사람에게 건네고 싶습니다. 이윤주(중랑행복교육 대표)
“청소년공간은 청소년들에 의해 운영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는 단순한 이상이 아닌, 청소년의 자율성을 진정으로 신뢰해 온 실천 철학입니다. 박경연(사단법인중랑마을넷 사무국장)
작가 소개
박상용(피터)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M.div를 마쳤고 현재 (사)1318상상발전소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젊은 시절 10여 년간 순회찬양팀의 리더로 활동하며 500여 차례의 찬양집회를 이끌었습니다. 또 이후에 10여 년은 사회복지기관에 근무하며 다양한 취약계층의 현실을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뛰면서 생각하자’를 모토로 현재 나에게 주어진 삶과 사명에 최선을 다하며 살던 중 청소년이 제 삶에 들어와 또다시 10여 년이 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능력이 뛰어나서 오랜 시간 한곳에서 청소년공간을 이어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주변의 많은 분들의 협력과 청소년들에게 삶으로 다가가며 함께하고자 했던 마음이 지금까지 오게 했습니다. 기술이 아닌 청소년과 함께하는 삶과 마음을 모두와 나누고 싶습니다. tkddyd7901@gmail.com
김구연(잼마) 평범한 삶을 꿈꾸던 피아노쟁이였습니다. 그런데 청소년들을 보며 가슴이 뛰게 되었고 그 떨림을 안고 지금까지 청소년공간을 지키고 있습니다. 1318상상발전소의 청소년휴카페를 실무적으로 운영하였으며, 새롭게 시작된 중랑구청소년커뮤니티공간 딩가동2번지와 4번지가 지역 내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운영하였습니다. ‘재미있는 엄마’ 그리고 즉흥연주를 뜻하는 ‘Jam’을 따서 아이들과 재미있고 즉흥적으로 잘 어울리는 엄마라는 뜻을 가진 ‘잼마’라는 닉네임처럼 지금은 딩가동4번지 센터장으로 청소년들과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j98101740@1318house.org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