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소설의 내용만 놓고 보면 여전히 복잡다난한 이야기였다. 첫 시작을 최면술로 열었지만 이 최면술이라는 것이 사람에 따라 어떻게 받아들이게 되는지 고민한 흔적도 보였다. 실제로 비정상적인 사고를 가졌다고 비난받는 것도 수차례. 덕분에 소설을 읽는 독자의 입장에선 르네의 답답한 심정에 이입하기는 좋았다. 때문에 점점 르네의 이야기를 지지해주는 사람들이 생겨날 때, 이 매력적인 가설이 실제였다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사라진 신화 속 아틀란티스인의 낭만적인면도 그렇고, 이집트로 건너간 뒤의 이야기도 그렇고. 사실 이집트쪽 신화를 잘 몰라서 게브의 이름을 보곤 전혀 상상도 하지 못했다가 자식들의 이름을 보고나서야 소름이 돋았다. 아.. 이런 그림을 그리고 있었구나 하고. 역시 상상력이 좋은 작가라 중반부를 넘어서면서부턴 이 소설의 결말이 몹시 궁금해지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소설에서 가장 인상깊게 봤던 점은 역시 아틀란티스를 벗어난 게브와 누트 이야기였다. 유토피아와 같은 곳에서 살며 전쟁도 싸움도 없고, 사유재산도 없으며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자연과 벗삼아 살아간다라는 이상론 속에 있던 아틀란티스인들. 그 사람들은 멸망하는 섬을 벗어나 작은 배에 탑승하고나서야 깨닫는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무슨 일이든 발생할 수 있으며 왜 싸움이 일어나고, 왜 지도자가 필요한지, 왜 교육과 기록이 필요한지 등등. 이집트로 향하는 여정 중 닥치는 고난들이 아틀란티스인들을 서서히 변화시켜가는 과정을 보니 마치 문명이 어떻게 자리잡게 되었는지 축소본을 보는 기분이라 묘했다. 별개로 미래에서 온 인간인 르네를 점점 이해해가는 게브의 모습은 좋았지만. 기억과 전생, 신화가 어우러진 가운데 수 많은 사람들 중에 왜 르네가 하필 최면을 통해 전생들을 만날 수 있었는가라는 질문이 중반부터 언뜻언뜻 나오기 시작하기도 한다. 그런 점을 보면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을 관통하는 주제의식이 여기에서도 여전히 등장하는구나 싶기도 했다. 내가 '기억'이라는 소설보다 '문명'을 먼저 읽어서인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소설을 통해 이야기하고 싶은 게 많아보여 중간중간 읽기 버거운 면도 분명히 있었고 의아한 부분도 있었다. 소설을 읽으며 계속 시간대를 지정해서 전생의 인물을 찾아갈 수 있다면 한번 실패한 미래를 본 다음 과거로 다시 가서 새로운 시도를 하면 안되는건가라는 생각도 수십번씩 한 것 같다. 그렇다면 아틀란티스인을 좀 더 많이 구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기도 했으나, 르네는 그렇게 최면을 이용하지는 않는다. 전생의 삶에서 죽음을 목격한 사람도 더 과거로 찾아가서 만나기만 할 뿐. 그런걸 보면 더 이상 내용을 꼬기 싫은 작가의 의도적인 장치일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든다. 하지만 그런 의문들 속에도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작가의 상상력이 펼쳐놓은 세계가 매력적이라 또 소설을 찾아읽게 될 것 같다는 점이다.
전반적으로 기발한 소재의 흥미진진한 소설입니다 베르나르 작가님의 소설은 언제나 상상한것 이상입니다. 3권이 나왔으면 더 좋았겠단 생각이 듭니다.
뒤에 르네와 친구들의 스토리가 더 이어져 나오면 좋았겠다라는 살짝의 아쉬움이 남네요. 잠재의식(?)무의식을 소재로 이런 거대한 스토리를 만들어냈다는 게 독자들에게 흥미를 주기 충분했던 것 같아요. 역시 베르나르가 베르나르했다~ 예요!
너무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2권뒤에 3권이 있는건가? 싶은 후반의 아쉬움이 조금은 있지만 전반적으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몰입이 안됐지만 상상력 그 자체만으로 재미있는 책
작가의 전형적인 특색이 담긴 작품이고, 나는 그 특색을 너무나도 좋아하기 때문에 괜찮았다!
초반의 상상력을 후반에 못따라간 느낌이 드네요
1권이후 연결되는 전개를 보면서 꽤나 어렵게 구상하고 이야기를 이끈다생각햇는데 에필로그에 100번넘게 퇴고햇다고하니 작가의 고충이 보인다. 역시 놀라운상상력이지만. 조금은 미흡한 전개로 가는거같다.
재미는 있으나 결말이 다소 아쉬웠음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기억 2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