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미쓰다 신조 작품의 애호가로서 반갑게 읽었습니다. 여전히 추리와 오컬트를 균형있게 넘나들며 결말까지 몰입감 있게 전개됩니다. 글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언제나 계속해서 스스로 새로운 추리를 할 수 있게 적당히 단서들이 제시되고, 늘 재미있게 혼자 추측해보지만 전혀 생각지 못했던 길로 이어지는 점도 아주 좋습니다. 추리란 항상 맞추고 싶지만 결국 맞추지 못해야 즐거운 법이니까요. 이번 작품은 특히 추리적 특색이 강해 그 과정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네요.
간만에 나온 도조 겐야 시리즈. 처음의 괴담 4개 파트는 다소 지루했는데 마지막 부분의 불온함과 꺼림칙함이 좋았다. 기괴하다기보다는 비참한 분위기의 마을에서 일어난, 이렇게까지 할 일인가 싶지만 이렇게 되어도 어쩔 수 없는 것 같았던 괴사건 이야기.
미쓰다 신조의 작품들 중에서 도조 겐야가 활약하는 이 시리즈를 가장 좋아합니다. 민속학과 연관된 괴이담이 살인사건과 맞물리고 있어서 오컬트 분위기가 추리적인 묘미를 다채롭게 살려주기 때문이죠. 교고쿠 나츠히코의 소설들도 이처럼 민속학과 연계된 내용들이지만 이를 좀 더 과학적, 이성적 해석에 방점을 두는 점이 특색이라면, 호러 분위기 묘사에 특출한 미쓰다 신조는 마무리에서도 오컬트 분위기를 결코 잃지 않긴 합니다. 이 작품에서도 마찬가지죠. 이왕이면 출판사에서 도조 겐야 시리즈를 집필 순서대로 빠짐없이 국내 번역해주면 좋을 텐데, 띄엄띄엄 몇 년에 한 번 나올까말까 하니 읽는 흐름이 끊겨 좀 아쉽습니다. 더구나 아직도 몇 작품은 소개되지 않고 있고요. 다른 작품들도 다 번역 출간됐으면 합니다. 미쓰다 신조의 작품들을 좋아하거나 혹은 교고쿠 나츠히코의 작품들을 좋아하신다면, 이 도조 겐야 시리즈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겁니다. 제 개인적으론 도조 겐야 시리즈 중 이 작품보다 다른 작품들을 더 재미나게 읽긴 했지만, 어쨌건 이 시리즈에 속하는 작품들은 모두 애정합니다.
마지막 결말이 좋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하에다마처럼 모시는 것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