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17권 - 페가수스를 길들인 영웅, 벨레로폰테스 (박시연, 최우빈)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18권 - 아르고호 원정대의 용감한 모험 (박시연, 최우빈)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19권 - 스핑크스를 물리친 오이디푸스의 지혜 (박시연, 최우빈)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20권 - 아테네를 구한 영웅 테세우스 (박시연, 최우빈)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0권 - 신화의 탄생
작품 정보
★누적 판매량 187만 부 돌파!★
믿고 보는 아울북의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신들은 어떻게 태어났을까?
태초의 세상과 신들의 이야기
제우스와 올림포스 신들은 기억의 여신 므네모시네를 통해 태초의 세상이자 신 카오스의 기억을 엿본다.
혼돈 속에서 태어난 태초의 신들은 하늘과 땅, 바다와 강, 낮과 밤을 만들며 세상에 질서를 세운다. 하지만 곧 신들 사이에서도 갈등이 일어나기 시작하는데...
◎ 0권 줄거리
신들의 왕 제우스가 탄생하기 이전에도 신들은 존재했다. 제우스의 아버지 크로노스와 어머니 레아의 부모는 어떻게 태어났을까? 제우스의 할머니인 땅의 여신 가이아와 하늘의 신 우라노스는 또 어떻게 태어났을까? 신들이 태어나기 전, 세상은 어떻게 생겨나게 된 것일까? 이번 권은 제우스가 태어나기 훨씬 이전, 세상의 기원과 태초의 신들에 대해 알아본다.
올림푸스 신전으로 신들을 불러 모은 제우스는 기억의 여신 므네모시네를 통해 태초의 세상이라 불리는 신 카오스의 기억을 엿보며 이 세상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아본다. 스스로 태어난 카오스는 생명의 씨앗을 품고 있었다. 카오스에게서 땅의 여신 가이아, 어둠의 신 에레보스, 밤의 여신 닉스, 지하 세계의 왕 타르타로스, 사랑의 신 에로스가 태어난다. 에레보스와 닉스 사이에서 빛과 낮인 아이테르와 헤메라가 태어난다. 아이테르와 헤메라가 땅 위로 올라오며 낮이 생기자, 에로스는 가이아에게 땅 위에 아름다운 것들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한다. 가이아는 하늘의 신 우라노스와 바다의 신 폰토스, 산의 신 우레아를 낳는다. 가이아는 우라노스와의 사이에서 티탄 십이 신을, 폰토스와의 사이에서 네레우스, 타우마스, 포르키스, 케토, 에우리비아 등 바다의 신을 낳는다. 세상에 태어난 신들 사이에서 다시 새로운 신들이 태어나며 혼돈했던 세상의 질서가 잡혀 간다. 그러나 곧 우라노스는 가이아와의 사이에서 새로 태어난 키클롭스와 헤카톤케이르를 보고 자신보다 뛰어난 자식이 통치권을 빼앗을까 봐 전전긍긍하게 되는데……. 과연 세계를 다스리는 왕 우라노스에게 도전하는 신이 나타날까? 제우스가 왕좌에 앉기까지 신들의 세계에는 어떤 일들이 벌어졌을까?
◎ 감수자의 글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는 것은 인류의 삶의 방식을 들여다보고, 나아가 나 자신에 대해 다시근 생각하게 만들어 줍니다.
신화는 나를 이해하는 길이랍니다. 우리가 세대를 뛰어넘어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어야 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