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여전히 미시마야 시리즈가 출간되면 기다렸다는 듯 구매하지만, 그래도 이야기를 거듭하니 처음 '안주'나 '만주사화' 등을 읽으면서 저도 모르게 흘리던 눈물과 감동만큼 마음을 울리는 작품은 쉽사리 나와주지 않는 것 같아 약간은 아쉬운 기분도 들긴 합니다. 여전히 흥미진진하고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술술 페이지가 넘어가긴 하는데, 점점 더 만화 또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느낌이 드는 건 왜일까요. 애초부터 괴이담이었기에 초자연적, 비현실적 판타지적 이야기였는데, 새삼스레 이렇게 느껴지는 건 일본 만화나 애니메이션에 단골로 등장하곤 하는 고양이 요괴나 야만바, 갓파 등 익숙한 일본 전통 요괴들이 등장하기 때문일 수도 있겠네요. 여하간, 미시마야 시리즈가 계속되는 한, 꾸준히 구매해 읽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수록된 세 편의 이야기들은 '여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요괴와 여성이 지닌 공통점에 기반해, 그 유대감과 공감으로 때론 서로 구원이 되기도 하는 관계성을 때로는 동화처럼 그려내기도 하고, 또 때로는 함께 악에 대항해 싸우면서 보호해주는 서사로 발전해가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상처입은 존재들의 서로에 대한 구원이라는 주제를 담아내고도 있고요. 한편, '멋쟁이 등딱지'를 읽으면서 요괴의 '대리 역할성'에 대해 생각하게 되더군요. 힘겹게 열심히 살아가는 가난한 촌민들을 보호해줘야 할 영주나 다이칸 등 지방관들은 정작 그들의 곤경을 무시하거나 억압할 뿐입니다. 결국, 선의를 지닌 요괴라는 존재의 능력에 기대어 스스로를 지켜내야만 하는 촌민들. 중국이 법과 관리들이 백성을 지켜주기는커녕 폭압하는 현실의 대안으로 '무협'이라는 장르를 만들어낸 것처럼, 미야베 미유키가 이번 미시마야 시리즈에서 보여준 이야기에선 지방관과 관리들의 직무 방임과 태만을 요괴의 수호로 대체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나저나 도미지로가 드디어 마음을 굳게 먹고 화가로서의 진로를 확정지었건만, 형 이이치로의 연애사와 비틀린 형태의 정혼이 야기한 사고로, 위험한 거래에 이르게 됐네요. 매번 새로운 이야기들을 펼쳐낼지라도 동일한 패턴을 반복하는 이야기 구조인지라 자칫 긴장감이 완화될 수도 있기에, 이런 식으로 독자들의 쫄깃한 긴장감을 유발하나 봅니다. 덕분에 다음 이야기들을 또 애타게 기다리게 됐네요.
미시마야 시리즈 신간으로 요괴에 얽힌 괴담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오치카의 결혼으로 도미지로가 흑백의 방을 물려받아서 손님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고양이 집사라서 고양이의 참배를 가장 재미있게 읽었어요. 무서운 요괴들의 고정관념을 깨부수는 소설로 인간을 괴롭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곤경에 빠진 인간들을 돕고 복수를 도와주는 요괴 이야기가 신선했어요. 긴 겨울밤에 할머니가 들려주는 이야기 같아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습니다.
이번 책의 경우 분량이 워낙 길어서 이북으로 먼저 구매했어요. 미미여사님의 책이야 늘 그렇듯 그 흡인력이 대단하지요. 거의 1천페이지 육박하는 두께지만 반나절만에 훌렁 읽어버렸습니당.. 미시마야 시리즈 중에서 상대적으로 조금은 울적하고 인간사의 질척거림이 다 느껴지는 듯 하지만 그것들을 산뜻하게 날려주는 것은 결국 각 에피소드의 화자들의 올곧은 그 자세와 태도들이겠지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고양이의 참배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