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가족'의 정의와 '관계'의 정의. 그리고, 그것은 어떻게 증명되는가? 누구에게나 있지는 않지만, 누구에게든 있을 수 있는. 겉으로는 보이지 않는 각자의 사정에 대한 이야기.
정통 추리 미스테리를 기대했다면 실망이 컸겠지만 저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라고 느꼈습니다. 사건을 둘러싼 여러 인물들의 사정이 조각조각 드러나다가 하나로 이어질 때의 재미가 있어요. 다양한 사랑과 가족의 형태를 보여주는 작품이었습니다.
희망의 끈이라는 제목에서 줄거리를 쉽게 상상할 수가 없어서 읽게 된 책이었다. 붉은 실이 인연을 상징하기도 하니, 그런 내용이 담겨 있을까 생각하며 책을 열었다. 반전이 거듭될 수록 이야기에 빠져들었고, 책장을 덮을 즈음에는 여운에 한참을 생각하게 되는 소설이었다
추리보다는 드라마에 가까운 작품. 진상을 밝힐 때즈음해서 조금 루즈해지는듯 합니다.
가족의 의미에 대해 다시 돌이켜 볼 수 있는 글이었습니다. 가가형사님 비중이 작아서 아쉬웠네요
누군가의 죽음, 은폐된 사건으로 인하여 드러나는 인간 관계를 잘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사건들은 단순하게 A가 B를 죽이는 것만이 아니라 어떤 인간 관계 속에서 나오는 감정 때문에 발생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곱씹게 해 줘요. 히가시노 게이고의 용의자 X의 헌신에서도 인물들의 감정선 부분이 좋았는데 그 부분이 좀 더 강조된 작품인 것 같습니다.
작가의 예전 작품에 비해 최근 작품으로 올수록 추리의 완성도 이런 것 보다는 사람의 심리와 인류애 같은 여운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뭔가 지금 시대상이 잘 나타나는 드라마같은 작품이었습니다.
읽고 나서 한동안 여운이 오래 남았어요. 단순한 사건 중심의 미스터리라기보다는, 사람들 사이의 감정과 관계, 삶의 상처 같은 것들이 더 깊게 느껴졌던 작품이에요. 이야기도 탄탄하지만, 그 안에 담긴 따뜻함이나 슬픔이 조용히 스며드는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히가시노 게이고 특유의 섬세한 전개 덕분에 집중해서 단숨에 읽었고, 다 읽고 나니 마음 한구석이 먹먹해지더라고요. 무거우면서도 묘하게 위로가 되는 책입니다.
가가 형사 시리즈 중 '신참자', '기린의 날개', '기도의 막이 내릴 때'에 이어서 네번째로 읽어봤던 작품이다. 가가 형사가 아니라 그의 사촌동생이자 후배 형사인 마츠미야 슈헤이가 주연을 맡고 있기에 엄밀히 따지자면 가가 시리즈에 포함시키면 안된다는 세간의 이야기들도 있는데 그리 중요하지는 않다. 왜냐하면 가가의 가족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것은 이 작품이 말하고자 하는 가족의 끈끈한 인연을 묘사하는 하나의 소설적 장치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장치는 아주 유효했다. 명불허전 작가의 책 답게 이야기의 흡입력은 여전하고 마무리 또한 깔끔하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희망의 끈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