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단테의 연옥 여행기 상세페이지

책 소개

<단테의 연옥 여행기> 지옥, 연옥, 천국을 걸쳐 상상을 초월하는 영혼들과의 만남
그 충격적이고 기상천외한 이야기 속에 숨겨진 진실!

《단테의 지옥 여행기》, 《단테의 연옥 여행기》, 《단테의 천국 여행기》 3부작은 세계 고전문학의 정수로 손꼽히고 있는 단테의 《신곡》을 보다 읽기 쉽고 이해하기 좋도록 소설화한 작품이다.
단테의 《신곡》은 인간의 참된 가치와 올바른 삶의 방향에 관한 문제들을 진지하게 고찰하게 하는 위대한 문학임에도 불구하고 성서, 그리스 로마 신화, 철학 등 폭넓은 식견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이해하기 어렵고 한 번 완독하기조차 힘들다는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편저자의 10년간의 노력으로 더 많은 독자들이 해박한 지식 없이도 이 뛰어난 문학 작품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읽을 수 있게 되었고, 원작이 가진 깊이나 품격을 그대로 흡수하면서 그것이 전달하려 하는 메시지를 매우 재미있고 흥미롭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등장인물간의 대화를 통해 당시 지식인의 사고방식과 가치관 등을 오늘의 시각으로 재해석하고 그들의 통찰력에 신선한 자극을 얻을 수 있음은 물론 현대인으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찰과 자기반성의 시간 또한 덤으로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어떻게 사는 삶이 가장 올바른 삶인가
인간은 죽어서 어디로 가며 또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가지고 가야 하는가

1300년 부활 주일 전날 밤, 어느 언덕 기슭 캄캄한 숲 속에서 길을 잃고 헤매던 시인 단테의 지옥 순례가 시작된다. 살아 있는 자의 몸으로 로마 최고의 서사 시인 베르길리우스 영혼의 안내를 받으며 지옥의 문 안으로 들어서게 되는 단테의 눈앞에는 죽은 영혼들의 참혹하고 비참한 형벌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지상에서의 삶을 후회하며 통한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영혼들의 이야기를 통해 단테는 지상으로 돌아가 자신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무엇이 천국으로 향하는 올바른 삶인지를 깨닫게 된다.
또한 슬픔과 고통, 괴로움과 눈물이 난무하는 지옥에서 그는 신의 선물인 인간의 자유의지가 오히려 죄악을 만드는 데 쓰이고 있음을 한탄하며 과연 ‘자유의지’라는 것이 인간에게 어떻게 작용해야 하는지를 본질적인 관점에서 접근해 나간다.
지상에서의 삶이 만약 사후에도 그 영향을 미치게 된다면, 과연 인간은 어떠한 삶을 살아야 하며 죽은 이후의 삶을 위해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얻어야 하는가? 철학적‧종교적인 관점에서 고찰해 나가는 단테의 여정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어떤 이야기를 남기고 싶어 하는 것일까?

완전하고 영원한 행복만이 존재하는 천국,
황홀하고 달콤한 희망에 이르는 천국의 열쇠를 가진 이는 누구이며
과연 어떤 이에게 천국의 문은 열리는가

칠흑 같은 지옥을 벗어나 구원받은 영혼들이 천국에 올라가기에 앞서 자신의 모든 죄를 씻는 연옥에 도착한 단테. 그는 자유의지의 참뜻을 깨닫고 자신의 죄를 거짓 없이 고백한다. 그리고 정죄의 산을 오르기 전에 지상의 죄를 망각하게 하는 레테 강에서 몸을 씻고, 선행의 기억을 새롭게 하는 에우노에 강물을 마신다. 이렇듯 지상낙원을 향한 완전한 회개를 통해 완벽한 행복을 회복해 나간다.
드디어 빛과 춤, 노래와 환희, 완전한 덕의 세계에 오른 단테는 그곳에서 오랫동안 그리워하던 여인 베아트리체를 만나고 아름답게 빛나는 그녀의 안내로 축복받은 영혼들의 특별한 생활을 엿보며 누구나 소망하는 천국으로 가는 비밀을 낱낱이 밝힌다.
지옥과 연옥, 천국에 이르기까지 단테의 여행기는 마치 하나의 조화롭게 잘 짜여진 균형 잡힌 건축물에 비유할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혼란과 불확실성에 사로잡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인간의 가치란 무엇이며 어떤 삶이 참다운 길인가를 제시하는 사랑의 메시지임에 틀림없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알리기에리 단테(Alighieri Dante, 1265~1321년)

호메로스, 셰익스피어, 괴테와 더불어 세계 4대 시성 중 한 사람으로 이탈리아가 낳은 당대 최고의 시인이면서 위대한 사상가였고 활동적인 정치가였으며 종교적 명상가이기도 했다.
단테는 1256년 5월 피렌체의 귀족 가문에서 출생했다. 그는 가정에서 라틴어 교육을 받다가 산타 크로체(Santa Croce) 수도원에서 문법, 논리학, 수사학, 수학, 음악, 기하학, 천문학을 배웠다. 특히 그는 수사학에 남다른 관심을 보여 브루네토 라티니(Brunetto Latini)에게서 사사하기도 했다.
또한 라틴어 외에도 프랑스어, 프로방스어에 탁월한 능력을 보였으며 모든 분야에 조예가 깊었고, 특히 18세가 되었을 때에는 구이토네 다레초(Guittone d'Arezzo)의 영향을 받아 최초로 시를 쓰기 시작했다.
그는 이후에 세계 고전문학의 최고봉이자 중세 르네상스를 불러일으킨 위대한 걸작 《신곡 Divina Commedia》를 탄생시킴으로써 오늘날 인류 문화가 지향해야 할 하나의 보편적인 목표를 제시해 주었다.
그 외의 작품으로는 《신생》, 《향연》, 《속어론》, 《제왕론》, 《농경시》 등이 있다.

목차

책을 펴내며
연옥 여행기

01 연옥 문지기 카토
02 연옥의 배
03 살아 있는 자의 기도와 선행의 가치
04 게으른 영혼들
05 은총의 중재자
06 음유시인 소르델로
07 제왕의 영혼들
08 쿠르라도의 예언
09 두 개의 열쇠
10 하느님의 조각품
11 교만의 대가
12 연옥의 첫째 옥
13 시기와 질투
14 피렌체의 미래
15 천사의 노래
16 분노
17 사랑의 정의
18 선행
19 탐욕
20 위그카페
21 스타티우스
22 거꾸로 선 나무
23 친구 포레세
24 젠투카
25 영성의 신비
26 불꽃으로 죄를 씻는 영혼
27 성관
28 지상낙원의 인격화 마텔다
29 황금 촛대
30 베아트리체와의 만남
31 세 가지 은총
32 신학의 길
33 선행의 기억

편저자의 말
단테의 생애
작품 해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