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역사를 바꾼 사건》은 틀에 박힌 설명 대신 흥미진진한 모험 스토리로 꾸며져 지루할 틈 없이 역사를 신 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다. 또 역사 여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 현장 속에 빠져들 수 있도록 구성해 역사 공부에 첫발을 내딛는 어린이라도 학습 부담에서 벗어나 역사를 쉽게 이해하며 다가갈 수 있다. 《Why? 역사를 바꾼 사건》은 김춘추와 김유신을 환상의 짝꿍으로 맺어 준 축국, 정중부가 무신 정변을 일으키게 한 화살 이야기처럼 역사 곳곳에 숨겨진 재미난 이야기를 가려 뽑았다. 또 조선 건국의 첫발을 뗀 위화도 회군, 벼슬 다툼에서 비롯된 동서 분당 같은 역사 사건을 생생히 체험하며 각각의 사건이 역사의 큰 흐름을 어떻게 바꾸었는지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역사가 이미 끝나 버린 과거가 아니라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와 미래의 후손에게까지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깨닫고 역사 속 작은 사건 하나하나를 소중히 바라볼 수 있는 안목도 키울 수 있다. 마루, 천지, 미소, 삼총사는 갑자기 나타난 꼬마 삼족오 까까와 함께 역사 여행을 떠난다. 삼총사는 도림의 제자, 의종의 호위병 등으로 변신해 한국사를 바꾼 역사 사건을 체험하며 무신 정변, 조선 건국, 세도 정치 같은 주요 역사 사건의 배경, 과정, 결과를 똑똑히 배운다. 나아가 과거의 일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앞날을 지혜롭게 준비하는 방법까지 역사를 통해 배울 수 있다는 점을 깨달아 무척 뜻깊고 값진 여행이 된다.
작가 소개
우덕환 (지은이) 성균관대학교 섬유공학과를 졸업한 후 종합무역상사에서 수출입 업무를 담당했다. 그러나 그림과 어린이를 향한 사랑을 참지 못하고 일러스트와 만화의 세계에 뛰어들었다. 대표작으로 만화 《식물을 부탁해! 꼭꼭꼭!》, 《곱빼기 삼국지》, 《우리나라 이야기》, 《Why 한국사》, 《리더를 위한 한국사 만화(전6권)》, 우화집 《꽃코 마음》, 《노래돼지 합창단》, 그림책 《하양쥐 가족의 새집》 등이 있다.
문성기 (그림) 문성기 선생님은 어린이를 위한 학습만화는 물론, 다양한 일러스트를 그렸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수호지》,《학교가 미쳤어요》, 《광개토대왕》, 《고구려를 세운 고주몽》, 《카론의 바둑 대탐험》 등이 있습니다.
문철영 (감수)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고려시대 유학사상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단국대학교 역사학과 교수이며, 주요 경력으로는 삼봉 정도전 선생 기념사업회 총무이사, 행정외무고시 출제위원, 동북아역사재단 자문위원, 수학능력시험 기획위원, 한국사능력 검정시험 출제위원 등이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고려 유학사상의 새로운 모색》 《인간 정도전》 등이 있습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