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지식을 전달하는 최고의 도구 ‘책’! 인류는 정보를 전달하는 소리와 몸짓을 언어와 문자로 발전시켰고, 그것을 기록해 나갔다. 이러한 기록을 모아 묶은 것이 바로 ‘책’이다. 책은 인류가 쌓아 온 지식과 정보를 전파하고 보존해 왔다. 또한 인류의 과거와 현재, 더 나아가 미래까지도 소통하게 해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각 시대에 맞게 제 모습을 바꾸어 가며 진화하고 있다. 이렇게 책이 어떤 형태로든 항상 우리 곁에서 함께하고 있는 것은 그만큼 책이 인류에게 꼭 필요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책은 탄생한 때부터 어떤 과정을 거쳐 오늘날의 전자책으로까지 변해 왔을까? 또한 책의 진화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 인쇄술은 역사의 흐름 속에서 어떻게 발전되어 왔을까? <Why? 책과 인쇄술> 편에는 종이가 탄생하기 전, 손으로 써서 만든 책에서부터 목활자와 금속 활자를 거친 초기 인쇄술의 발달 과정, 산업 혁명 이후의 자동화된 인쇄술, 디지털 시대에 맞게 변화한 전자책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인쇄 방법, 잉크, 제본법 등의 현대 인쇄술과 책과 관련한 역사와 사건 등을 세세하게 담아 재미를 더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인쇄술은 알기 쉽게 표현된 그림과 사진을 넣어 이해를 도왔다.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해 과거에서부터 각 시대에 발맞추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책과 인쇄술을 이해하고, 그 중요성을 깨달아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작가 소개
조영선 (지은이) 과학·수학 칼럼니스트이자 어린이 교육 강사, 출판 만화 기획자 및 스토리 콘티 작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대표 학습 만화로는 《악동 김블루의 친절한 과학》 시리즈, 《Why?》 시리즈의 <소프트웨어와 코딩>, <카카오프렌즈 과학 탐정단 3 : 공룡>, <일렉트론 영웅전> 등이 있어요.
송회석 (그림) 게임 캐릭터 디자이너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입니다. 엠파스에 <열세 살의 꿈> <어린 왕자 시리즈>를 프리 카툰으로 연재했고, <Why? 똥> <Why? 독 있는 동식물> <Why? 물고기> 등을 그렸습니다. 만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싶은 소망을 갖고 있습니다.
오성상 (감수) 신구대학교 그래픽아츠미디어과 교수다. 국립 부경대학교 인쇄공학과를 졸업하고, 동아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를, 동국대학교 화학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3년 부산디자인고등학교에서 교편을 잡은 이후 1992년부터 신구대학교 그래픽아츠미디어과에서 인쇄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한국 펄프·종이공학회 이사, 교과용도서심의회 위원, 국가기술자격 시험 검토위원, 사단법인 한국인쇄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인쇄 교육의 공을 인정받아 2004년에는 옥조근정훈장을 수여받았고, 2009년에는 인쇄문화대상(기술부문), 2011년에는 한국인쇄산업대상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여받았다. 저서로 <GRAPHIC ARTS & BOOK BINDING 전문가되기>(2011), <디자이너와 인쇄 실무자를 위한 특수인쇄>(2009), <디지털 시대의 그래픽 아츠 표현>(2008), <빛과 색에 따른 인쇄품질>(2008) 등 인쇄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수의 교육서적이 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