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서 가장 무서운 범죄, 사이버 범죄!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비롯한 첨단 정보 기기의 발달은 더욱 빠르고 편리해진 온라인 네트워크의 발달과 맞물려 사람과 사람 사이를 한층 더 가깝게 만들었다. 언제 어디에 있든 정보 통신망에 쉽게 접속할 수 있게 되었고, 다양해진 SNS 및 개인간 메신저 서비스는 자기 자신을 드러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끼리 보다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게 했고, 멀리 있는 사람과도 보다 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해 주었다. 또래 집단끼리는 단체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게 서로를 위로하거나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기도 했다. 그만큼 네트워크화된 세상은 개인의 삶에 깊이 파고들었다. 하지만 이에 따른 범죄 역시 급격하게 증가했고, 누구라도 범죄의 대상이 되어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게 되었다. 아동이나 청소년 역시 컴퓨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넘쳐 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각종 사이버 범죄의 표적이 되거나 악성 코드에 감염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악성 코드를 전파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Why? 사이버 범죄>에서는 점점 다양해지는 사이버 범죄의 종류와 범죄에 대응하는 방법, 피해를 입지 않도록 예방하는 습관 등을 소개하였다. 현대 사회에서 좀 더 바르고 능수능란하게 정보를 활용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이 책을 통해 배운 지식들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여 경험을 통해 사이버 범죄에 대비할 수 있는 현명한 지혜를 갖추게 되길 기대해 본다.
작가 소개
박세준 (지은이) 고등학생 때 소설 <이벨리아의 기사>를 출간하며 작가 생활의 첫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수학별에서 온 수학고양이 슈슈> <축구 선수가 되고 싶어?> <나는야 어린이신문 기자> 등이 있습니다. 또 인터넷 만화 <미세스 선녀>의 스토리를 맡아 연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작품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윤현우 (그림) 1998년 소년 잡지 <찬스>의 ‘신인 만화 공모전’에 당선하여 만화계에 데뷔했어요. 그린 책으로는 《브리스톨 탐험대》 《why? 만화와 애니메이션》 《why? 세계사-익충과 해충》 등이 있어요.
정완 (감수) 경희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미국 와이오밍대학교 로 스쿨 방문교수를 역임했고 현재 경희대학교 법학전문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며 사이버범죄연구 회장, 한국디지털포렌식학회 감사, 한국인터넷법학회 이사 등을 겸임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인터넷법> <사이버범죄론> 등이 있습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