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3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3

나의 식인 룸메이트 - 밀리언셀러 클럽 한국편 12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30%8,400
판매가8,400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3작품 소개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3> 한국 공포 문학을 이끌어온 대표 작가 10인의 세 번째 창작 단편집. 앞서 두 편의 단편집이 현대사회의 부조리를 공포 장르로 표현해 왔다면 본 작품집은 공포 소설 본연에 충실하고 있다. 유아기의 섬뜩한 기억을 끄집어내는 「담쟁이 집」, 「노랗게 물든 기억」, 「불」을 비롯해, 실제 벌어진 살인 사건을 소재로 한 「은혜」, 치명적인 전염병을 소재로 한 「공포인자」, 현실에서 벌어질 수 있는 사건을 공포로 재구성한 「스트레스 해소법」과 「얼음폭풍」, 현대적인 공포 감성에 어울리는 좀비물 「붉은 비」, 비현실적인 캐릭터를 소재로 한 「나의 식인 룸메이트」, 심리적 공포를 다룬 「선잠」까지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공포를 선사한다.

수록작 소개
나의 식인 룸메이트(신지수)
어느 날 나의 방에 나타난 거대한 괴인은 3일 후, 나를 잡아먹겠다고 예고한다. 잔머리를 굴려 다른 먹잇감을 대신 데려오겠다고 제안하고, 약속에 따라 평소 마음에 들지 않던 회사 동료들을 하나둘 집으로 끌어들인다.

노랗게 물든 기억(장은호)
어린시절 예쁜 엄마를 둔 친구가 부러웠던 나. 하지만 친구가 교통사고로 사망하자 친구의 엄마는 언제부터인가 엘리베이터에서 죽은 아들을 마냥 기다린다. 하지만 그녀가 기다리던 사람은 어느 순간 나로 바뀌는데…….

공포인자(신진오)
사람의 마음에 숨어 있는 공포를 극한으로 끌어내는 기이한 질병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다. 처음에는 감기 기운만 보이지만, 감기가 끝나면 평소 잠재되어 있던 공포가 환각으로 나타나 정신을 파멸로 몰고 간다.

담쟁이 집(우명희)
담쟁이 덩쿨로 뒤덮인 집에 몰래 언니와 들어간 나. 하지만 그날 이후로 언니가 점차 이상하게 변해간다. 언니는 담쟁이 집에 같이 가자고 나를 꼬드기지만, 왠지 그곳엔 가기가 싫다.

스트레스 해소법(엄성용)
고객들의 클레임 때문에 심한 두통에 시달리던 나. 게다가 직장 상사나 동료 모두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원인들이다. 급기야 마음 속 누군가의 목소리에 따라 살인 계획을 세우는데…….

붉은 비(김준영)
갑자기 도심에 내리기 시작한 붉은 비. 비를 맞은 동물들은 모두 죽어버린다. 그러나 한가롭던 도시에 죽었던 비둘기와 쥐들이 살아나서 사람을 공격하면서부터 대혼란이 일어난다. 그리고 사람에게 전염된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한다.

선잠(전건우)
대형 교통사고로 연인을 잃은 나. 하지만 병원 의사, 친구, 심지어는 부모조차도 죽은 연인을 기억하지 못한다.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은혜(이종호)
갑자기 결혼할 사람이라며 은혜라는 여자를 데려온 형. 치매에 걸린 어머니와 거동도 쉽지 않은 아버지의 수발을 자처하며 나타난 천사 같은 그녀. 하지만 어딘가 의심스러운 구석에 마음이 편치만은 않다.

얼음 폭풍(황희)
남편만 믿고 따라온 미국 이민 생활은 여러모로 힘들기만 하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으로부터 걸려온 한 통의 전화. 가진 돈을 카지노에서 모두 탕진했다는 충격적인 소식만을 전한 채 남편은 행방불명되고, 설강가상으로 도시는 눈 폭풍이 불어 재난 상황에 빠진다. 나는 아직 학교에서 돌아오지 않은 딸아이를 구하기 위해 필사적이다.

불(김종일)
아이들에게 왕따를 당하지만 어딘가 이상한 그 녀석. 우연한 기회에 그 녀석이 섬뜩한 힘으로 사람을 불태워 죽이는 것을 목격한다. 녀석은 이 사실을 누군가에게 알리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하는데…….




저자 프로필

이종호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4년
  • 학력 고려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석사
    국민대학교 경제학 학사
  • 경력 고스트 픽처스 대표
  • 링크 공식 사이트

2015.02.2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신지수
1984년 출생. 학교 졸업 후 공포소설 창작 집단 매드클럽에 가입하면서 공포소설의 매력에 빠지게 됐다.

장은호
공포문학 작가집단 매드클럽 작가. 《파우스트》에 「순결한 칼」,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시리즈에 「하등인간」, 「캠코더」, 「노랗게 물든 기억」, 「첫 출근」, 「고치」 를, 『오늘의 장르문학』에 「생존자」를, 소설집 『십이야』에 「첫 출근」을 수록하였다. 네이버 오늘의 문학에 「생존자」, 「수면증후군」을 게재하였고, 미스터리 노블 시리즈에 「수곡리 321번지」를 수록하였다. 이 외에 이북 「폭력자판기」외 다수를 출간했으며, 현재 강남미 성형외과 피부과 대표원장으로 근무 중이며, 그룹 '가내수공업'의 멤버로도 활동 중이다.

신진오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1권에 「상자」, 2권에 「압박」, 3권에 「공포인자」를 발표하였다. 작가 본인이 영화적 화법에 더 익숙하기 때문에 주로 영화적인 상상력과 소설적 재미를 결합시킨 작품들이 많다. 장르의 범위를 넓혀 괴담소설 「액귀」를 발표했고, 그것이 네이버 오늘의 문학 코너에 오르기도 했다.

우명희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에 단편 「들개」, 「담쟁이 집」, 「불귀」, 「늪」, 「헤븐」 수록. 환상문학웹진 거울 중단편선 「사라진 아내」 수록. ZA문학공모전 수상작품집 『크르르르』에 「해피랜드」 수록. 교보문고 전자책 미스터리노블 「나락」 「파라다이스」 출간. 네이버캐스트 오늘의 문학 「종점」 게재.

엄성용
‘후안’이라는 필명으로 2004년경부터 괴담들을 웹상에 올리기 시작, 전 매드클럽 공포작가모임 일원으로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시리즈에 「감옥」과 「스트레스 해소법」을 수록했다.

김준영
1979년에 태어났다. 온라인을 통해 「기적」, 「속박」, 「악마의 피」, 「지하실」 등 다수의 공포소설을 발표하였다.

전건우
1979년 울산에서 태어나 부산에서 자랐다. 대학에서 해운경영학을 전공하고 6년간 잡지사에서 기자로 일하다 2008년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한국 추리 스릴러 단편선』을 통해 데뷔하며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장편 『밤의 이야기꾼들』, 『소용돌이』를 출간했다.

이종호
『분신사바』, 『이프』, 『흉가』, 『귀신전』, 『누구세요, 당신?』 등의 장편 소설을 발표했다. 이중 『분신사바』는 영화로도 제작되었으며 일본, 태국 등에서 번역 출간되기도 했다.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에 「아내의 남자」, 「폭설」, 「은혜」, 「플루토의 후예」 등의 단편을 수록했다.

황희
미스터리 스릴러 작가. 2004년 장편 시나리오 「섬머 레인」이 영화진흥공사 재외동포 대상 장편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당선되며 작가로 데뷔했다. 2009년 재외동포 단편소설 공모전 우수상 수상, 2010년 『잿빛도시를 걷다』로 황금가지 ZA좀비소설 공모전 가작 당선, 2014년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공모전 작가부문 『월요일이 없는 소년』으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2016년 제1회 네이버북스 미스터리 공모전에서 장편소설 『부유하는 혼』으로 우수상을 수상해 네이버 웹소설에서 작품을 연재했다. 미스터리 장편소설 『빨간 스웨터』, 미스터리 단편 수상집 『얼음폭풍』과 판타지 미스터리 타임 스릴러 『월요일이 없는 소년』을 출간했다.

김종일
1975년 충남 천안에서 태어나 충북대 철학과를 졸업했다. 2000년부터 공포소설을 인터넷에 연재하기 시작했으며, 2004년 『몸』으로 제3회 황금드래곤 문학상을 수상했다. 장편 『손톱』, 『삼악도』를 출간했고, 네이버 웹소설에 「마녀, 소녀」와 「나만의 스킨십 능력자들」을 연재했다.

목차

나의 식인 룸메이트(신지수)
노랗게 물든 기억(장은호)
공포인자(신진오)
담쟁이 집(우명희)
스트레스 해소법(엄성용)
붉은 비(김준영)
선잠(전건우)
은혜(이종호)
얼음 폭풍(황희)
불(김종일)


리뷰

구매자 별점

4.2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