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생활 속 궁금증 과학 탐구 생활 상세페이지


책 소개

<생활 속 궁금증 과학 탐구 생활> ‘고약하다고 느끼는 방귀 냄새에 사실은 향수 성분이 있다?’, ‘나이를 먹으면 미각이 둔해진다?’, ‘대머리는 머리가 안 나는 것이 아니라 금방 빠지는 것이다?’, ‘대변의 상태만으로도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사소하지만 너무나 궁금한 질문들이 하루에도 몇 개씩 떠오른다. 『생활 속 궁금증 과학탐구생활』에서는 이렇게 사소한 호기심과 궁금증에서 발견한 숨은 과학을 일러 준다.
제일 먼저 추위에 대한 궁금증부터 살펴보자. 어릴 적에는 추워도 밖에서 잘 놀았는데, ‘나이가 들면 뼛속까지 시리다’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로 추위를 참기가 어렵다. 아이들 몸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기에 추위를 잘 견디는 걸까? 정답은 지방 조직에 있다. 지방은 갈색 지방과 백색 지방으로 나눌 수 있다. 갈색 지방은 열을 생산해 내며 추위로부터 장기를 보호하는 반면, 백색 지방은 열을 생산해 내지 못한다. 그런데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 저장되어 있던 갈색 지방이 소비만 될 뿐 재생성되지 않아 추위를 더 많이 타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한편으로 보면 어른들이 추위를 더 많이 타는데도, 아이들보다 감기에 더 많이 걸리지는 않는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감기가 추위 때문이라면 남극에 사는 펭귄은 어떻게 강추위를 버티고 생활하는 걸까? 이처럼 ‘추위’라는 화두 하나만으로도 질문을 줄을 잇는다. 『생활 속 궁금증 과학탐구생활』은 사람들의 호기심에 대한 작은 화답이다.
총 10개의 장에서 인체와 추위, 냄새, 성형, 전자파, 세균과 치석 문제 등 일상적 궁금증에 대한 답을 과학적 해석과 함께 재미있게 담았다. 과학은 어렵고 따분하다는 편견을 갖고 있는 당신! 과학의 고정관념도 깨고 생활 속 궁금증도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 《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PART 1. 추위와 인체
PART 2. 냄새의 신비
PART 3. 유전자와 호르몬의 상관관계
PART 4. 미인을 만들어 주는 성형수술
PART 5. 냄새나는 건강 지표 '똥'
PART 6. 생활 속의 전자파
PART 7. 열 받은 몸 식히는 방어 수단 땀
PART 8. 담배, 기호품인가? 마약인가?
PART 9. 맥주병 색깔에 담긴 비밀
PART 10. 세균과 치석, 어떻게 다스리나?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출퇴근 한뼘 지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