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차페크의 발랄함과 따뜻함이 공존하는 영국여행기. <도롱뇽과의 전쟁>, <R.U.R.> 같은 공상과학 소설에서부터 <평범한 인생> 같은 순수소설, 원예경험담, 반려동물과의 동거생활을 담은 에세이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작가인데 여행기까지 썼다니, 정말 놀랍다. 더군다나 딱 한 번 다녀온 영국여행에서 이토록 자세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재주라니. 덕분에 100년 전 영국의 이런저런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볼 수 있었다. 진짜로 책 속에는 차페크가 그린 다양한 스케치가 포함되어 있다. 특징을 제대로 잡아 간결하지만 때로는 익살스럽게 보이는 예쁜 그림들. 백 년 전 영국은 다른 유럽국가들이 보기에 상당히 발전되고 복잡하면서 이해하기 힘든 복잡한 매력을 가진 독특한 나라였던듯. 차페크는 인클로저 운동으로 개변돠는 영국인들이 가진 배타성을 꼬집으면서도 그들 사이에 존재하는 문화적인 특별함을 인정하고 그들의 유머감각에 그 근원에 있음을 치하한다. 무엇보다 의회정치의 발상지로 민주주의를 꽃피운 국가라는 점을 들며 그 기운을 국경을 두지않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펼칠 것을 당부한다. “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한 모든 투쟁은 보다 큰 영국, 대영제국의 국경에 한정되지 않고 훨씬 더 넓은 지역을 포용하는 영적인 제국을 위한 투쟁이겠죠. 이러한 투쟁, 좀 더 평화적으로 표현하면 이러한 세계의 발전이 영국의 정신을 보여주는 특정한 원칙과 가치관, 이상의 운명을 결정할 겁니다. 이제는 그러한 정신이 보존되느냐 사라지느냐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자유의 이상을 숭상하는 곳이라면 그곳이 어디든 영국의 해안선이 시작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이 세상에는 수많은 도버가 있습니다. 다만 그런 곳은 정신적 기반을 토대로 영토를 표시한 지도에서 찾아야 합니다. ” 참으로 당대 지식인이자 빅마우스로서 거시적인 관점에서 다함께 공생하며 번영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식견과 재치를 가진 인물이 아닐 수 없다. 여행기를 빙자한 국제사회계몽프로젝트 느낌. ________ 시대와 장소의 우월을 따지는 것도 그렇고, 문화와 역사의 우월을 따지는 건 훨씬 더 지독합니다. 과거에든 미래에든 인간이 완성되고 완벽해지는 지점, 이상적인 지점, 평형을 이루는 지점은 없습니다. 어디든 될 수 있고 어디든 되지 않을 수도 있죠. 언제든, 어느 곳이든 인간이 무언가를 만들었다면 그 순간, 그 장소가 누구도 넘어설 수 없는 가장 이상적인 지점입니다. 렘브란트의 초상화가 골드 코스트의 탈춤용 탈보다 더 완전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대놓고 다정하진 않지만 | 카렐 차페크, 박아람 저 #대놓고다정하진않지만 #카렐차페크 #휴머니스트 #영국여행기 #독서 #책읽기 #북스타그램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대놓고 다정하진 않지만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