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마르케스 후기 작품들을 보면 유명하고 방대한 장편들과는 결이 많이 달라서 살짝 당황스럽다. 언제 날잡아서 각잡고 마르케스의 작품 전체를 통사적으로 해설하는 책을 좀 읽어봐야겠다. 그래야 이번에 읽은 그의 마지막 작품 <8월에 만나요>도 이해할 수 있을듯. 짧은 소설의 내용은 간단하다. 8월에 돌아가신 엄마가 외딴 섬에 자기를 묻어달라고 유언했고, 딸인 주인공은 매해 8월마다 홀로 섬을 찾는다. 평소 입지않던 스타일의 옷과 악세사리— 언제부터인가 어머니를 만나러 가던 여행은 주부로의 그녀의 삶에 짜릿한 일탈로 탈바꿈하고 매번 다른 남자와의 불륜경험을 통해서 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다양한 감정을 통해 입체적인 생명력을 경험한다. 마치 결혼 전 자신이 홀로 이 섬으로 여행왔을 때 지녔던 생명력에 넘치고 싱싱했던 모습을 돌아가신 어머니가 선물로 되돌려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자기의 삶은 결국 어머니가 원했던 삶을 계속해서 이어주는 것이고, 자신을 진정으로 이해한 사람은 어머니뿐이라는 독백을 남긴다. 사실 이 작품은 발표하느냐 마느냐를 두고 가족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했던 원고라고. 노벨문학상 수상자의 서랍을 뒤져 발견된 글이면 돈이 될 것은 분명하지만, 이전의 명성에 누가 될만힌 것이리면 발표하기가 망설여지기도 할 것이다. 마르케스의 작품들은 <백년의 고독> <콜레라시대의 사랑> 을 비롯해서 단편소설 <예고된 죽음의 연대기> <아무도 대령에게 편지하지 않았다> <내 슬픈 창녀들의 추억> 그리고 <8월에 만나요>를 읽어왔다. 작품마다 색깔이 많이 달라서 하나로 꿰어지는 느낌이 없어서 어쩐지 마르케스 작품은 아직도 나에게 붕 떠있는 느낌이다. 공부를 좀 해야겠다. ________ 그제야 비로소 딸은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기 육 년 전에 자기가 여행했던 바로 그 열정을 가지고 여행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녀는 어머니의 여행 이유가 자기와 같았을 거라고 생각했다. 슬픈 느낌은 아니었다. 오히려 자기 삶의 기적은 죽은 어머니의 삶을 계속하는 것이었음을 불현듯 깨닫자, 기분이 아주 좋았다. 8월에 만나요 |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송병선 저 #8월에만나요_가브리엘가르시아마르케스 #송병선 #민음사 #독서 #책읽기 #북스타그램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8월에 만나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