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아빠의 우주 여행 상세페이지

책 소개

<아빠의 우주 여행> 미래의 과학 기술 발전이 야기할 놀라운 변화를 SF 작가 10인이 자신들만의 상상력과 SF 배경 지식을 토대로 새롭고 놀라운 이야기로 풀어낸다. 부모 대신 아이를 보육해 주는 안드로이드, 성별을 마음대로 바꾸거나 병든 몸을 재구성하여 새로운 육체로 거듭나는 기술, 뇌수술을 통해 지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고 기억을 칩에 담아 육체를 자유롭게 옮겨다니는 별천지 세계가 작품 속에서 펼쳐진다. 표제작 「아빠의 우주여행」은 네이버 오늘의 문학에 선정되어 네티즌들에게 찬사를 받은 화제작이며, 「머리 사냥꾼」 역시 네이버 오늘의 문학에 선정되었다.

SF의 재미로만 그치는 게 아닌 사회 문제를 담아낸 단편집
가정 폭력을 참지 못해 성별을 바꿔 해외로 탈출하는 「스위치, 오프」,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아동 범죄자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코르사코프 증후군」 등 단순히 SF의 상상적 재미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장르의 특성을 살려 현대 사회의 문제점을 파헤치고 그 해결점을 모색한다.

재기발랄한 SF적 상상력과의 만남
「아빠의 우주여행」은 부모를 잃은 고아에게 부모와 동일한 사고와 외모를 갖춘 안드로이드를 보육자로 제공함으로써, 아이가 성인이 되었을 때 안드로이드로부터 독립하며 겪게 되는 상황을 이야기로 풀어냈다. 과연 친아빠의 성격과 외모를 닮았고 나를 키우고 보살폈지만 기계인데 아빠라고 인정할 수 있는가? 「머리 사냥꾼」은 뇌를 칩으로 옮겨 육체를 자유롭게 바꾸는 게 당연시 된 미래 사회에서 그 뇌칩만 수집하는 범죄자와 딸의 뇌칩을 빼앗긴 아버지의 대결을 그리고 있다. 특히 타인의 뇌칩과 인공육체를 이용하여 극악한 범죄를 저지르는 신종 범죄 현상과 함께 육체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미래 세계의 놀라운 장면을 독자에게 선보인다.

아빠의 우주여행 양원영
어릴 적 부모를 잃고 아빠를 복제한 안드로이드에 의해 키워진 나. 성인이 되며 국가에서 아빠 안드로이드를 수거한다는 공문이 날아온다. 아빠를 이대로 보내야 할까?

머리사냥꾼 류형석
의문의 남자로부터 전화가 온다. 예전에 살해된 딸의 두뇌 칩을 갖고 있다며 인공 육체와 교환을 원한다. 경찰에 연락조차 할 수 없는 상태에서 부랴부랴 인공육체를 들고 남자를 만나러 가게 된다.

스위치, 오프 정보라
성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세상. 자유가 억제된 세계에서 살다가 탈출을 감행한 두 여인. 그들은 탈출하기 위해 남성으로 성전환을 시도하는데.

애니멀 201 김두흠
인간을 생체실험하여 새로운 교배 인종을 만들어내는 국가 연구기관에서 ‘애니멀 201′이 탈출한다. 우연히 만난 부녀의 도움으로 연구기관을 따돌리지만 곧 위기가 닥쳐온다.

아름다운 감금 임태운
눈을 떠보니 완전 밀폐된 공간에 갇혀 있다. 시간이 되면 음식이 나오고 운동할 수 있는 편의시설도 제공되지만 탈출하고픈 욕망뿐. 과연 나는 누구이고 여긴 어디인가?

해바라기 정희자
오래 전 지구를 떠나 새로운 혹성에 정착한 인류. 이 혹성에 오래 전부터 바다에 있어왔던 생명체 ‘뭉글이’를 연구하던 중 실험체로부터 놀라운 사실을 듣게 된다.

코르사코프 증후군 정해복
치명적인 병 때문에 긴 시간 수면에 들었다가 깨어난 남자. 새로운 미래 사회에 적응하던 그에게 죽은 아이들이 보이는 환각이 나타난다.


저자 프로필

양원영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86년 4월 15일
  • 경력 환상문학웹진 거울 작가
  • 링크 블로그

2014.12.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양원영
나우누리, 하이텔 판타지 동호회에서 활동하며 글을 쓰기 시작했다. SF 단편집 『안드로이드여도 괜찮아』를 출간했으며, 앤솔러지 『한국 환상 문학 단편선2』, 『아빠의 우주 여행』, 『여성작가 SF 단편 모음집』 등에 단편을 수록했다. 현재 항구 도시에 살며, 환상문학 웹진 거울에서 활동하고 있다.

류형석
하이텔 판타지 동호회와 판타지 웹진 워터가이드를 거쳐 2008년 현재 환상문학웹진 거울http://mirror.pe.kr의 작가로 활동 중이다. 게임 개발자로 일하는 동안 틈틈이 쓴 단편 <글잔디>, <어니 미운 오리새끼의 죽음>, <유전자가 이상하다>를 <환상문학웹진 거울 중단편선>을 통해 발표하였다.

정보라
연세대학교 학사, 예일대학교 러시아 동유럽 지역학 석사, 인디애나대학교 슬라브 문학 박사를 취득했다. 중편 「호(狐)」로 제3회 디지털작가상 모바일 부문 우수상, 단편 「씨앗」으로 제1회 SF 어워드 단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죽은 자의 꿈』 『문이 열렸다』 『저주 토끼』 『붉은 칼』 등을 썼고, 『안드로메다 성운』 『거장과 마르가리타』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대학에서 러시아와 SF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김두흠
거울 필명 아이.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했으며, 거울 8호에 <진화하는 장난감>을 실으며 필진에 합류했다. 2018년 중국 미래사무관리국이 운영하는 온라인 소설 플랫폼에 SF단편 <사이보그가 되세요(欢迎成为生化人)>를 번역 게재했다. 작품집 《한국 환상문학 단편선 2》에 단편 <1억 원>(시작, 2009), 《아빠의 우주여행》에 단편 <애니멀 201>(황금가지, 2010)이 수록되었다.

임태운
열성적인 올림픽 애청자이자 열광적인 좀비 게임 마니아. 가장 눈에 익은 올림픽 종목이 유도이고 제일 손에 익은 좀비 사냥 무기가 석궁이다 보니 숙명처럼 이 이야기를 쓰게 됐다. 92년 실시된 바르셀로나 하계올림픽과 98년 출시된 바이오하자드 2에게 크나큰 빚을 진 기분이다. 작품으로 장편소설 『이터널마일』, 판타지 단편소설집 『마법사가 곤란하다』, 공동단편집 『다행히 졸업』, 『근방에 히어로가 너무 많사오니』 등이 있다.

정희자
SF와 판타지를 아우르는 사변소설 계열의 글을 쓰고 있다. <거울>에 소설과 서평을 발표하고 있다.

정해복
<거울>에서 필진이자 편집진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아빠의 우주여행
머리 사냥꾼
스위치, 오프
애니멀 201
아름다운 감금
해바라기
코르사코프 증후군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