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0.01초 순간이 세상을 지배한다 상세페이지


책 소개

<0.01초 순간이 세상을 지배한다> 현대 물리학이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짧은 시간은 10⁻⁴³초. 홈런과 스트라이크가 판가름 나는 시간은 0.001초. 100m 육상 세계 신기록을 바꾸는 시간은 0.01초. 어디 이뿐인가? 뇌에서 근육까지 명령이 전달되는 시간은 0.2초. 테니스공이 코트를 가로질러 건너오는데 걸리는 시간은 0.4초.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시간은 단 3초에 불과하다.
우리가 순간에 집중하고 예민하게 반응하는 이유는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는 살아남기 위해 생체 시계를 ‘찰나’에 맞춰 진화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인식할 수 있는 순간은 어디까지 일까? 이 책을 통해 빛 보다 빠른 생명체들의 순간을 포착해 보자. 엽록소는 0.1초보다 빠르게 에너지를 전달하고, 바퀴벌레는 1초에 25번이나 방향을 바꿀 수 있다. 순간을 포착할 수 있게 되면서 과학 분야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과거 생명과학에서 효소와 기질이 만나 얻어지는 결과물에 중시했다면, 현재는 순간적 반응에 집중하고 있다. 에이즈나 사스와 같이 뚜렷한 치료제가 없는 질병의 신약을 찰나의 반응으로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이처럼 시간은 감각으로 느끼거나 단위로 표기할 수 없을 정도로 쪼갤 수 있으며 그 짧은 순간에 우리는 엄청난 일들을 해내고 있다.
앞으로 당신 인생에 찾아올 결정적 순간, 그 찰나를 상상하며 이 책을 읽어 보는 건 어떨까? 더불어 허투루 썼던 시간이 후회한다면, 앞으로 남은 시간을 좀 더 알차게 쓰고 싶다면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 《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INTRO. 당신의 순간은 안녕하십니까?
PART 1. 1비트도 놓치지 마라
PART 2. 번개처럼 사라지는 입자
PART 3. 생명은 빛보다 빠르다
PART 4. 우주는 뻥튀기한 것이다


리뷰

구매자 별점

3.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출퇴근 한뼘 지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