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썸머썸머 베케이션 상세페이지

책 소개

<썸머썸머 베케이션> 한적한 바닷가 마을에서 엄마와 단둘이 살고 있는 열여덟 청춘 이하준은 즐겁고 신나는 여름 방학을 기대했지만 여기저기 오지랖을 부린 탓에 어느 때보다 소란스러운 방학을 맞이하게 되었다. 우선 쓸데없이 기사도 정신을 발휘한 결과, 학교에서 가장 예쁘지만 가장 도도한 한예빈과 공식 커플로 오해를 받게 되었다. 그리고 동네 미용실을 운영하는 엄마와 함께 마을을 휩쓴 개발 열풍에 맞설 아이디어를 고민해야 했다. 게다가 10여 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로 소원해진 형과 화해해야 하는 미션도 있다. 하지만 이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성공밖에 모르던 ‘까칠남’ 형의 속사정을 이해함으로써 아버지에 대한 추억과 그리움은 깊어졌다. 무엇보다 2학기부터 전학을 오게 될, 동네 구멍가게 주인아줌마의 조카 서연이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그것도 예빈이의 질투를 피해서 말이다. 하준이의 첫사랑, 서연이는 무언가 가슴 아픈 상처를 품고 있기 때문에 결코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이처럼 하준이는 얽히고설킨 사건들에 휘말린 채 뜨겁고 아릿한 여름 방학을 보낸다. 하지만 하준이는 이 사건들을 겪어 내면서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이웃을 둘러보는 계기를 가지게 되었다. 이희영 작가는 청소년 독자들도 하준이처럼 자기 자신과 이웃들에게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오지랖을 부리기를 바랐다. 끊임없이 관심을 기울이고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서 독자들은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다. 이것은 청소년들이 한층 더 성숙해지는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썸머썸머 베케이션』은 자기 안에 숨겨진 ‘오지라퍼’로서의 재능을 일깨워 주는 흥미진진한 마중물이나 다름없다.


저자 프로필

이희영

  • 국적 대한민국
  • 수상 2015년 제3회 등대문학상 최우수상
    2014년 제10회 5ㆍ18문학상 소설 부문
    2013년 제1회 김승옥문학상 신인상 대상

2017.08.2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경기도에서 태어나 일본에서 대학을 다녔다. 일러스트를 전공했으나 적성에 맞지 않아 포기하고 대신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하며 인생을 공부했다. 대학 졸업 후 호주에서 몇 년간 살았는데 영어 대신 여유를 배울 수 있었다. 한국으로 돌아와 평범하게 직장 생활을 하다가 단편소설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로 2013년 제1회 김승옥문학상 신인상 대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인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2014년 제10회 5ㆍ18문학상 소설 부문, 2015년 제3회 등대문학상 최우수상, 2016년 KB 창작동화제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그동안의 모든 실패와 방황이 글을 쓰도록 도와준 훌륭한 스승이라고 여기는 이희영 작가는 자신의 첫 장편 청소년소설 『썸머썸머 베케이션』을 통해 이 시대의 청소년들에게 ‘괜찮다고, 잘하고 있다고, 너는 충분히 아름답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오랫동안 청소년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싶다고 한다.

목차

시작하는 이야기
소문이 싫으니?
너희 학교 애들 중에
쟤 이름이 묭실이야?
조용히 하고 눈 감아
지갑에 현금이…… 없네요
잠깐, 지금 이 분위기는 뭐야?
언제 같이 가 볼래요?
오랜만이야, 이하준
네가 지금 그딴 쓸데없는 짓이나 할 때냐
날 위해서 이러는 거 아니야
서연이 때문이라면 앞으로 여기 오지 마라
몰라, 왜 좋은지
Winner takes all
그러는 너는 알아?
그땐 내가 아니라고 해 줄게
울 것 같아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