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기적의 시대 상세페이지

소설 기타 국가 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기적의 시대

열린책들 세계문학 48

구매종이책 정가10,800
전자책 정가7,500(31%)
판매가7,500


책 소개

<기적의 시대> 성서를 패러디한 기독교 소설이면서 유고슬라비아의 정치적인 상황을 빗대어 그린 새타이어 소설

『기적의 시대』는 우리나라에는 전혀 소개된 적이 없으나, 서구와 미국에서는 널리 읽혀온 페키치의 대표작이다. 『기적의 시대』는 소재나 형식의 특이함으로 인해 패러디 문학의 한 전형으로 간주되어 왔다.

『기적의 시대』는 신약성서에 나오는 예수의 기적, 예를 들면 물을 포도주로 변하게 한 기적(가나안의 기적), 문둥이를 낫게 한 기적(야브넬의 기적), 장님이나 벙어리가 고침을 받은 기적(예루살렘, 실로암의 기적) 등을 소재로 하여 인간의 시각에서 기적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있다. 신약성서 가운데 〈공관 복음서(共觀福音書)〉로 불리는 마태오, 루가, 마르코의 복음서가 예수를 구세주로 승인하는 데 필요한 증거로 예수의 기적들을 기록하고 있다면, 『기적의 시대』에서는 거꾸로 기적의 은사(恩事)를 받은 인간의 입장에서, 즉 기적의 주체와 객체의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하기〉가 시도되고 있는 것이다. 말하자면 〈기적의 소도구〉로 이용된(?) 이들이 받게 되는 인간적인 갈등과 그들의 비극적인 종말을 사실적인 필치로 그려내고 있는 것이다.

『기적의 시대』에서 〈기적〉은 바로 인간의 삶에 개입하여 평범한 삶의 질서를 깨뜨리고, 기적의 은사를 입은 당사자를 비극적인 종말로 이끌어가는 하나의 모티프이다. 기적의 은사를 입은 당사자들은 하나같이 비극적인 종말을 맞는다. 기적을 통해 말문이 트인 벙어리가 바른 말을 하다가 화형주에 매달리게 되는가 하면, 고침을 받은 문둥이는 정(淨)한 세계와 부정(不淨)한 세계 어느 곳에서도 살 수 없는 외톨이 신세가 되어 버린다. 기적으로 눈을 뜨게 된 장님은 세상의 추잡하고 더러운 모습을 보고 스스로 눈알을 빼어 버리게 되는가 하면, 죽음에서 다시 살아난 자는 결국은 자신을 불에 태워 죽게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역설은 『기적의 시대』이 기독교 소설만으로 읽혀질 수 없게 하는 또 하나의 독법(讀法)을 제공한다.



저자 소개

저자 - 보리슬라프 페키치
유고슬라비아 현대 문학의 대표적인 작가인 보리슬라프 페키치는 1930년 포드고리차에서 태어났다. 페키치는 베오그라드 대학교 재학 시절인 1948년 반정부 단체인 〈유고슬라비아 사회주의 민주 학생회〉를 결성한 죄목으로 15년 동안 중노동형을 선고받고 6년간 복역한 뒤 1958년에야 대학을 졸업하게 된다. 대학 졸업 후 그는 전업 작가가 되어 소설, 희곡, 라디오 극, 시나리오 등을 왕성하게 발표하기 시작했다. 보다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위해 1964년 영국으로 이주한 페키치는 역사의 흐름을 내밀한 갈등 구조와 독특한 문체로 형상화시킨 소설과 희곡을 통해 일약 유고슬라비아를 대표하는 작가로 떠올랐다.
그가 발표한 작품으로는 소설 『아르세니에 네고반의 순례』, 『아키루스 구벨키얀의 비상과 추락』 4부작 『금양모피(金羊毛皮)』와 희곡 『장군』, 『에덴에서 동쪽으로』, 『흡혈귀를 잡는 법』 등과 라디오 극 『안녕, 동무여 안녕』, 『레세우스여, 정말 미노타우로스를 죽였는가?』, 『내 불멸의 영혼을 누가 죽였는가?』 등이 있다. 그는 1992년 런던에서 사망했다.

역자 - 이윤기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이자 탁월한 번역가 이윤기. 1947년 경북 군위에서 태어나 대구에서 성장하였다. 경북중학교, 성결교신학대 기독교학과를 수료하였다. 1976년 첫 번역서 『카라카스의 아침』을 펴냈고 그 이듬해 1976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하얀 헬리콥터」가 당선되어 등단했다. 1991년부터 1996년까지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 종교학 초빙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1998년 중편소설 「숨은 그림 찾기」로 동인문학상을, 2000년 소설집 『두물머리』로 대산문학상을 수상했다.
저서로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5권, 『두물머리』, 『숨은 그림 찾기』 『한 손님의 두 얼굴』, 『미친 개에 대한 생각』, 『패자부활』, 『하얀 헬리콥터』, 『뮈토스』, 『하늘의 문』, 『만남』 등이 있으며 『신화의 힘』, 『장미의 이름』, 『푸코의 진자』, 『그리스 인 조르바』, 『세계 풍속사』 등의 책을 번역했다.
200여 권의 책을 번역한 이윤기 씨는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번역작가이자 문학상도 여럿 받은 소설가이다. 중학교 2학년 때 학비를 위해서 도서관에서 일하게 되면서 책의 세계로 빠져들었고 인문학에 심취하게 되었다. 국군 나팔수로 있다가 베트남전에 참가하기도 했었다. 그리스·로마신화를 비롯해 오랫동안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영역을 구축한 뒤 신화에 관한 저서를 내 크게 성공했다. 이후 다양하게 활동하다 2010년 8월 27일,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목차

머리말

기적의 시대
가나의 기적
얍느엘의 기적
예루살렘의 기적
실로암의 기적
가다라의 기적
막달라의 기적
베다니아의 기적

죽음의 시대
힌놈의 죽음
모리야의 죽음
가빠타의 죽음
골고타의 죽음

바꿔 놓고 생각하기
보리슬라프 페키치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